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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렉 매니아
 
 
 
카페 게시글
Trek Tech Defiant class의 내부 구조 문제들.
voyager 추천 0 조회 952 15.04.26 08:47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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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04.27 11:41

    첫댓글 설정 구멍이 한두개가 아니군요...
    근데 DS9에도 나왔었는지는 기억이 안나는데요.
    레거시에선 후방 페이저 어레이도 있었습니다...

  • 작성자 15.04.27 11:56

    일반 페이저 빔이 몇군데서 발사되는데 테크니컬 메뉴얼은 캐논만 설명하고 있죠.
    평범한 무장이라 따로 언급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건지...

  • 15.04.27 14:25

    @voyager 저런... 뚜껑에서도 나갔군요 -_-;;

  • 15.04.28 11:29

    테크니컬 메뉴얼에는 디파이언트급의 추진모듈이 임펄스 엔진과 워프나셀이 통합되었다고 써져 있었던것 같은데요
    솔직히 이 부분은 릭 버맨이 CG 팀의 영상을 제대로 검수 안해서 그런것 아닐까 싶습니다.

  • 작성자 15.04.28 12:29

    텍스트에는 이렇게 써져 있네요.

    "The primary impulse system consists of three pairs of redundant fusion reactors, space-time driver coils, and vectored exhaust directors. the exhaust products may be held temporarily in the impulse nozzle cowling, to minimize the ship's ion or EM signature, or they can be vented through electroporous plates along the trailing surface of the cowling"

    노즐 부근을 드러나지 않게 막아놓은듯 한데 그래도 선체 후방 디자인을 봐서는 설명에 영 믿음이...
    대조적으로 스타쉽 콜렉션 책자에선 그냥 붉게 빛나는 부분을 임펄스 엔진으로 표시해놓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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