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휘날리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워요!
연천왕산초등학교는 7월 16(목) 다목적 교실에서 전교직원과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을 대상으로 태극기 전달식 및 국기 바르게 달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연천왕산초등학교는 휴전선 근처 농촌지역에 위치한 학교로 지역적인 여건을 고려하여 학생들에게 나라사랑 교육활동을 체험중심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제헌절을 앞두고 모든 가정에서 태극기를 올바르게 게양하고 이를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려는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최근 들어 국경일에도 태극기를 게양하는 가정이 점점 줄어들고 태극기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점점 희미해져 가고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연천왕산초등학교에서는 태극기 미소지 가정에 국기를 무료로 보급하고 국기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멀리 떨어진 전곡읍까지 나가야 하는 농촌지역 어린이들이 태극기를 직접 구입하기는 어려운 형편임을 고려하여 태극기를 학교에서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
국기 전달식에 참여한 6학년 왕희연 어린이는 “국경일뿐만 아니라 우리 집 기념일에도 태극기를 열심히 달겠다.”라고 태극기를 무료로 나누어준 것을 고마워하며 국기 달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다짐하였다.
최규필 교장은 “국기를 소장하고 소중히 여기는 것은 국민으로서의 의무이다.”라고 하면서 “국기는 곧 국가를 상징하는 것이니 애국 애족의 마음을 담아 국기를 보관하고 정성스럽게 게양하는 것이 나라사랑의 첫걸음”이 된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연천왕산초등학교는 이번 행사 외에도 각종 행사에서 애국가 4절까지 부르기, 우리역사 바로알기 등 다양한 나라사랑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첫댓글 모교의 어린 후배들을 보니 새삼스럽네요,,, 자주이렇게 소식이 있었으면 ......반가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