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 10 |
|
운영주체, 노선 : 도에이지하철 신주쿠선 종별 : 각역정차 형식 : 게이오 9000계 출발지 : 미즈에 도착지 : 모토야와타 출/도착시각 : 2일차 8월 7일 7:43 → 7:49 호차/좌석번호 : 자유석 운임,요금 : 도에이 마루고토 킷푸 이용 ¥ 700 편성 : 9734F 행선지 : 모토야와타행 |
당일의 코스는 신주쿠선 미즈에→모토야와타→신주쿠→진보초→니시타카시마다이라→타카시마다이라→메구로→미타→니시마고메→센가쿠지→오시아게→다이몬→히카리가오카→히가시신주쿠→도초마에→모리시타→미즈에 복귀로 잡았으며
오오에도선 히카리가오카→히가시신주쿠 구간은 도초마에에서 환승하지 않는 코스로 정했습니다.(원래는 환승해야합니다.)
사진 116. 승강장으로 다시 내려왔습니다. 도에이 신주쿠선은 평일 미즈에역 출발 7:21분부터 9:04분까지 신주쿠 방면 선두칸에 여성전용차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에이지하철 중 유일하게 다니고 있습니다.
사진 117. 제가 탈 열차는 7:47분 각역정차 모토야와타행입니다.
열차 진입해서 탔더니 게이오 소속열차였습니다.
사진 118. 탑승한 차량번호는 9234호였습니다.
6분 뒤, 모토야와타역에 도착하였습니다. 모토야와타역은 열차가 들어오면 오리카에시 형식으로 되돌이 운행합니다.
모토야와타 방면으로는 더 이상의 선로가 없기때문입니다.
사진 119. 제가 타고 온 9734F편성입니다. 대기하고 있다가 7:53분에 사사즈카로 출발합니다.
이 역에서 30분정도 촬영하고 나서 신주쿠로 이동하게 됩니다.
모토야와타역에서 승객들 하차시키고 나서 승객 잔류여부 확인한 후에 문을 닫았다가 다시 열어 승객들을 탑승시킵니다.
사진 120. 7:56분에 출발하는 사사즈카행 도에이 10-220F편성입니다.
사진 121. 8시 정각에 출발하는 사사즈카행 도에이 10-370F편성입니다.
신주쿠선 열차중에서는 사사즈카로 출발하는 편이 굉장히 많습니다.
사진 122. 8:04분에 출발하는 게이오타마센터행 게이오 9730F편성입니다. 게이오 9000계 직통차량 중 첫 편성이네요...
사진 123. 8:08분에 출발하는 사사즈카행 도에이 10-340F편성입니다.
사진 124. 8:12분에 출발하는 사사즈카행 도에이 10-440F편성입니다.
사진 125. 8:16분에 출발하는 게이오타마센터행 게이오 9743F편성입니다.
No. 11 |
|
운영주체, 노선 : 도에이지하철 신주쿠선 종별 : 각역정차 형식 : 도에이 10-300R계 출발지 : 모토야와타 도착지 : 신주쿠 출/도착시각 : 2일차 8월 7일 8:21 → 9:04 호차/좌석번호 : 자유석 운임,요금 : 도에이 마루고토 킷푸 이용 ¥ 700 편성 : 10-310F 행선지 : 사사즈카행 |
사진 126. 제가 탈 열차는 8:21분 각역정차 사사즈카행입니다.
사진 127. 열차가 진입했습니다. 이번엔 도에이 10-310F편성이 걸렸네요... 10-300R편성 중 첫번째 편성입니다.
사진 128. 탑승한 차량번호는 10-318호입니다. 기존차에 신차를 끼워넣었네요...
도에이 신주쿠선 기존차를 탄 느낌이 서울 2호선 멜코쵸퍼(206~214,232~244편성)의 구동음과 똑같았습니다.
이 차량을 타니 서울 2호선을 탄다는 느낌이....
40여분을 달려 신주쿠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또 30분을 촬영합니다.
사진 129. 내리자마자 바로 찍었습니다. 9:04분에 출발하는 각역정차 모토야와타행 게이오 9731F 편성입니다.
사진 130. 아까 사사즈카에 갔다왔던 도에이 10-370F 편성이 9:08분에 각역정차 오지마행을 달고 출발합니다.
사진 131. 9:12분에 출발하는 각역정차 모토야와타행 게이오 9747F편성입니다.
사진 132. 아까 사사즈카에 갔다왔던 도에이 10-340F 편성이 9:16분에 각역정차 오지마행을 달고 출발합니다.
사진 133. 아까 사사즈카에 갔다왔던 도에이 10-440F 편성이 9:21분에 각역정차 모토야와타행을 달고 출발합니다.
사진 134. 제가 타고 왔던 도에이 10-310F편성이 9:26분에 각역정차 모토야와타행을 달고 출발합니다.
No. 12 |
|
운영주체, 노선 : 도에이지하철 신주쿠선 종별 : 각역정차 형식 : 게이오 9000계 출발지 : 신주쿠 도착지 : 진보초 출/도착시각 : 2일차 8월 7일 9:31 → 7:49 호차/좌석번호 : 자유석 운임,요금 : 도에이 마루고토 킷푸 이용 ¥ 700 편성 : 9739F 행선지 : 모토야와타행 |
사진 135. 제가 탈 열차는 9:31분 출발 각역정차 모토야와타행입니다.
사진 136. 탑승한 차량번호는 9239호입니다.
사진 137. 열차는 모토야와타역으로 갑니다. 사진이 많이 흔들렸네요...
다음편에 미타선 기행이 계속됩니다.
|
첫댓글 도에이 신주쿠선에는 도에이 차량과 케이오 차량이 같이 통행하지요. 도에이 차량 10-000형 모델도 아직 현역이네요.
부분적으로 10량 편성이 운행하지만, 대체로 8량 편성이 다수입니다.
10-000형중 1~18편성은 일부 중간차를 10-300R형에 투입시킨거 제외하고는 전차량 폐차되었습니다. 세월도 빨리 가는군요....
(제가 바쁜 관계로 축하 인사만 우선 드립니다)
도쿄메트로 도자이센님. 감축드립니다. 님께서 오래 전부터 공을 들여 준비하신 특별한 지하철 여행기가 독립 게시판으로 자리잡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주인장님과 회원님들께서 많은 기대를 하고 계신만큼 님께서 향후에도 더욱 기여를 많이 하시고, 아울러 전문성도 갈수록 증폭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개강하기 이전까지 정성이 깃든 특별한 지하철 여행기가 완성되고, 향후 계속 보강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상당히 생소한 도에이 신주쿠선이고, 한번도 이용해 본적이 없는 노선이라 신기하게 잘 보았습니다.
이번 편에서도 님께서 신주쿠선의 차량들 다수의 편성 작전 위주로 탐사를 하신 것 같습니다.
입국 1일차에 이어 2일째 아침경에 신주쿠선 정복이 끝났군요. 다음 편도 기대가 됩니다.
(2일차 리뷰합니다-1) 지난 여행기와 이번 여행기에 미즈에 호텔을 보니 주변 지역들이 상당히 조용한 분위기의 베드타운 같습니다.
잠을 푹 주무시고도 새벽 4시대에 일어나셨다니, 지하철 탐사에 대한 의무감 때문에 심적 압박이 은연중 있으셨던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호텔 중에 이렇게 조식을 외부에 위치한 식당에서 서비스하는 모습도 보게 되는군요. 일본 스타일의 단촐하면서도 훌륭한 조식을 보게됩니다.
(2일차 리뷰합니다-2) 여행기 중에 도데이 1일권 마루코토 700엔짜리 1일 승차권 여행기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아울러, 여름철에 이 여행기를 읽었을 때에는 도에이 신주쿠선을 사실상 처음 간접 경험하는 것이라 맛보기만 했는데, 저도 작년 10월에 이 노선의 일부를 경험하니 더욱 분석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신주쿠선의 동쪽 끝인 모토야와타에서부터 시작해서 끝인 신주쿠까지 가신 이후 다시 노선의 중간 부분으로 오시는 것이군요. 아침 7시 40분경부터의 작전이므로 많은 성과는 당연한 것 같습니다. (다만, 이 여행기를 초보자가 읽을 경우에는 여행기에 노선도가 있으면 학습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