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통계

 
방문
20251217
161
20251218
111
20251219
147
20251220
149
20251221
141
가입
20251217
0
20251218
0
20251219
0
20251220
0
20251221
0
게시글
20251217
5
20251218
0
20251219
4
20251220
1
20251221
5
댓글
20251217
0
20251218
0
20251219
0
20251220
0
20251221
0
 
카페 게시글
東北本線-갈 데까지 가는 철도여행 [006] JR도카이도본선 각역정차 06 - 도카이도선 제2의 출발 JR동해를 달리다.
東北本線 추천 0 조회 512 13.09.13 22:15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9.13 22:25

    첫댓글 JR도카이에도 신칸센 외에 특급열차에서도 자동안내방송에 영어로 안내방송을 합니다.
    여행기에 나왔던 특급 이나지의 안내방송을 들어보세요.
    http://durl.me/5tcn2k

  • 작성자 13.09.13 22:46

    제가 잠시 "특급"의 존재를 잊고있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나가노행 특급시나노에서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 13.10.14 05:38

    아타미역은 마치 국경선을 두고 양 국가가 인접한 그런 느낌으로 이색적 특성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시즈오카현 도시에 JR동일본 재래선 역이 있는 신기한 특성도 있고요.
    초록색 차량에서 주황색 띠의 JR도카이 313계 차량으로 환승-그리고 내부의 심플한 롱시트 등을 볼 때 분위기가 많이 바뀌어 지는 것 같습니다.
    긴 터널을 지나 칸나미역 등을 거치고 의외로 지명도가 높지만, 재래선은 노후되어 있는 미시마역을 거쳐 드뎌 후지산 밑자락인 누마즈까지 가셨군요.

  • 작성자 13.10.14 13:49

    제 생각도 같습니다. JR동일본,JR동해의 경계 되는 아타미역은 상당히 분위기가 다르더군요(313계나 213계의 영향이 아닐까 싶습니다만...) 게다가 E231계와 E233계등에 채택된 쇼난색의 초록 띠와 주황 띠는 동일본,동해 둘다 속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싶습니다.(시즈오카현의(동해지방) 아타미역에 JR동일본 차량의 종착점이므로)

    게다가 일부 E231계 차량이 누마즈까지(JR동해) 투입되는 경우도 있지만 말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