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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타미-(9.9)칸나미-(6.2)미시마-(5.5)누마즈

(2013/08/18/06:47)
[아타미역입니다. 1925.3.25에 개업한 3면5선의 역으로써 JR동일본과 JR동해의 경계되는 역입니다. JR동일본과 JR동해의 승차인원은 2012년 기준으로 각각 9239//4203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재래선홈입니다. 제가 서있는곳 기준으로 왼쪽홈은 4,5번선홈이며 1번선은 가장 오른편이지만 이 사진에는 2,3번홈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1번홈에는 JR이토선으로 환승가능합니다]

[이렇게 2면2선의 신칸센홈이 고가로 되어있으며 신칸센은 JR동해가 재래선은 JR동일본이 각각 관할하고 있습니다.]

(2013/08/18/06:47)
[저는 이렇게 3번홈에 정 차중인 하행선 하마마츠행 열차를 타고 시즈오카에서 하차할 계획입니다.]

(2013/08/18/06:48)
[현재시각 6시48분인데 승객이 많은편인것 같습니다. 출근하는 승객도 있지만 성수기인만큼 피서를 나가는 승객이 상대적으로 더욱 많았습니다.]

(2013/08/18/06:49)
[313계의 LED전광판입니다. JR동해의 차량과 JR동일본의 차량에서 차이점은 "그린샤"와 "영어방송" "개폐문수" 정도인것 같습니다. JR동해는 영어방송이 없습니다.(신칸센 제외)]

(2013/08/18/06:50)
[현재 이토선의 기노미야역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2013/08/18/06:50)~(2013/08/18/06:50)
[현재 아타미를 벗어나고 다음역인 "칸나미"역으로 향하고 있는중에 丹那トンネル(탄나 터널)을 통과하게 됩니다. 길이가 총 7.8km이며 1934년에 개통되었습니다. 1918년에 770만엔(당시)이라는 예산으로 1925년까지 공사완료를 계획하고있었으나 1934년에 2600만엔(당시)의 예산이 투입되었으며 공사도중 희생자수가 67명에 달했습니다. 현재 이 터널은 JR동해(JR東海)의 자산으로써 남아있습니다.]

(2013/08/18/06:52)
[제가타는 313계 2500번대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T1~T17의 17개의 편성이 있으며 좌석은 롱시트로 이루어져있습니다.]

(2013/08/18/06:55)
[길고 긴 탄나터널을 통과하고 이제 JR동해구간으로 완전 입선했습니다. 아타미~칸나미는 거리가 약9.9km나 떨어져있지요]

(2013/08/18/06:55)
[칸나미역 역명판입니다. 이곳부터는 JR동해의 역명판으로 바뀌어갑니다.]

(2013/08/18/06:56)
[칸나미역은 탄나터널이 개업한해인 1934년 12월1일에 개업하였습니다. 이역은 여객열차와 화물열차가 많아서 운전업무원을 관리하는 준운전취급역(準運転取扱駅)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 역무원이 종일배치되는 직영역이지만 역장이 배치되어있지 않으므로 미시마역이 이 역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2013/08/18/06:57)
[홈라이너열차인 373계열차가 방금전에 입선을 했습니다. 뒤에는 여성승무원이 업무를 하고 있었습니다.]

(2013/08/18/07:00)
[다음역인 미시마역에는 신칸선도 정차합니다. 그것 때문에 신칸센 고가도 합류하고 있습니다. 아래보이는 작은천은 加茂川(가모가와)라고 합니다.]

(2013/08/18/07:01)
[미시마역부근에서 무슨공사가 진행중인걸까요?]

(2013/08/18/07:02)
[미시마역입니다. 미시마시의 대표역이며 JR동해,JR화물과 이즈하코네철도 신칸센등으로 환승가능합니다.(이역은 JR동해가 제1종철도사업자 제2는 JR화물) 이즈철도역과는 분리되어있으나 역구내는 인접하고 있으며 노선도 이어져있습니다.]

(2013/08/18/07:02)
[이역의 개업일도 칸나미역과 같습니다. 재래선은 2면4선 신칸선은 1면2선의 규모를 갖습니다. 남쪽측에 재래선홈이 그 그 북쪽에는 신칸센홈이 있으며 각각 지상//고가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13/08/18/07:03)
[미시마역을 빠져나오더니 어떤 공장이 보이는데요 종이를 제작하는 회사로 보입니다.]

(2013/08/18/07:05)
[다음역인 누마즈역에 근접하자 방금전 고우즈역에서 분기된 고덴바선의 철도도 합류하고 있으며 철도분기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13/08/18/07:06)
[누마즈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누마즈역부터는 7편에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JR도카이에도 신칸센 외에 특급열차에서도 자동안내방송에 영어로 안내방송을 합니다.
여행기에 나왔던 특급 이나지의 안내방송을 들어보세요.
http://durl.me/5tcn2k
PLAY
제가 잠시 "특급"의 존재를 잊고있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나가노행 특급시나노에서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아타미역은 마치 국경선을 두고 양 국가가 인접한 그런 느낌으로 이색적 특성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시즈오카현 도시에 JR동일본 재래선 역이 있는 신기한 특성도 있고요.
초록색 차량에서 주황색 띠의 JR도카이 313계 차량으로 환승-그리고 내부의 심플한 롱시트 등을 볼 때 분위기가 많이 바뀌어 지는 것 같습니다.
긴 터널을 지나 칸나미역 등을 거치고 의외로 지명도가 높지만, 재래선은 노후되어 있는 미시마역을 거쳐 드뎌 후지산 밑자락인 누마즈까지 가셨군요.
제 생각도 같습니다. JR동일본,JR동해의 경계 되는 아타미역은 상당히 분위기가 다르더군요(313계나 213계의 영향이 아닐까 싶습니다만...) 게다가 E231계와 E233계등에 채택된 쇼난색의 초록 띠와 주황 띠는 동일본,동해 둘다 속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싶습니다.(시즈오카현의(동해지방) 아타미역에 JR동일본 차량의 종착점이므로)
게다가 일부 E231계 차량이 누마즈까지(JR동해) 투입되는 경우도 있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