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일본 선교인턴십 < 短い祈り 짧은 기도 > 스케치
의미: 일본에는 거리마다 신사와 절이 아주 많고, 사람이 죽으면 절에 묘지를 만드는 경우가 많음. 이 모든 게 생활하는 공간과 매우 가까움. 이런 곳을 포함하여 기도가 필요한 여러 곳에서 짧게 기도하며 땅을 밟는 선교 인턴십이라는 의미.
인원: 최대 4명(리더 포함)
이유ㅡ4명이 넘어가면 각자 가고 싶은 곳을 나누고 조율하기 힘들기 때문. 일정 후 피곤한 몸을 이끌고 나눔하기 힘들기 때문.
☆성비는 어떠해야 할지? 형제 팀원이 생긴다면 선교사님과 협의 필요할 듯. 개인적으로 여1 남1은 안 좋을 것 같음
땅밟기: 두명 이하 또는 혼자(1일은 필수) 다니며, 3명 이상 같이 다니지는 않음 (3명일 경우 2명-1명 씩 매일 다르게 묶어 일정 소화)
이유ㅡ3명 이상 같이 다니면 땅에 대한 생각보다 타인에 대한 생각이 많아짐, 작은 한국이 됨>> 선교지를 관찰하기 힘들어짐
대상:일본에 대해 관심이 있는 청년
일본을 위해 기도하고 싶은 청년
일본 문화를 배우고 실천할 의지가 있는 청년(특히 예절)
스스로 목적지를 정하고 혼자 여행하는 것에 부담이 없는 청년
MBTI에 상관없이 서로를 존중하는 청년
2023년 12월 기준으로 비행기 값만 60~70이 들었음. 재정부담이 가능한 청년(교회 지원이 없을 수 있음)
매일 공통 일과:
출발전 개별묵상(짧게라도. 말씀 한 줄이라도 묵상하고 출발)
일정을 소화하며 기도가 필요한 곳에서 짧게 기도 후, 기도수첩 작성(온라인 실시간 공유 사이트)
일정 후 나눔
특별 일과(이틀 정도?): 교회를 위한 봉사
페인트칠, 창고 정리(박스 펼치기 등) 등 센다이그리스도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봉사한다.
특별 기도: 선교사님을 위한 기도
우리가 기도하는 이 땅을 위해 먼저 영적인 싸움을 싸우시는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한다.
준비할 사항(사전모임)
참여를 결심한 이유?
일본에 대한 생각이나 마음 나눔
가고 싶은 곳 공유 또는 가본 곳 소개
일본 문화, 일본어 공부
기도제목 공유 후 요일별 기도(선교사님 기도제목 포함)
핸드북 제작 (아주 작고 얇고 간단하게)
일정후 소감문 a4 1페이지 내외로 작성
기간: 6일(월~토)
일요일은 각자 섬기는 교육부서와 샘원들이 있으므로 참여가 부담되지 않게 월요일부터 토요일로 한다.
오는 비행기는 월요일 아시아나항공 직항편으로, 가는 비행기는 나리타로 한다(신칸센 약 12만원) 단, 일요일에 교육부서나 리더 등 맡은 자리가 없고, 추가로 일본 여행을 하고 싶다면 자유롭게 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