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조님의 관직이 내물왕대 내사령이라,萬姓譜,廣陵世보,동고상공기록등에 기술하고있다,
왜내사령인가. 내사령은 조선조 영의정,여조시중에 해당하는데,통일신라가 당과 수교하던 그시기 당관제가,3省6部이니,,내사성,문하성,상서성이다.內史省은 왕의조칙을 행하고,국무를관장하는최고기관으로,장이 내사령,내의령이다.조선조 영의정,오늘날총리다
고려는중국관제를도입 ,내사성 내의성이고,내사 문하 상서의 삼성이 통합되어,,,내사문하성은후에 중서문하성,중서성,상서성 순으로 변천되었다...내사령이 중서성이된뒤 도첨의사사,도방,중방으로 변질되엇으나..최고권력기관으로존재하고,조선조에서는 의정부로 개칭되니,삼정승 육조이다.
羅初에 신라관제에 내사령직을 사용한 고거(古據)는 발견되지않는다(중기후17관등제사용,통일신라기 육부등을사용하는데,部의長이 令이다,최고기관으로는 초기품주,군주를 집사부로 개칭했다,신라令은 아찬이상의 관등만이 하는 2두품 진골이다),내울이사금시기,변진한지역(가야,신라)에 처음전한으로부터漢문화가 도입되었고,전한은 이미 철기사용이 보편화 된 강한나라였다.그 후 통일신라 전후대에 이르러 당과수교후 당의 제문물,제도등을 받아들인바,唐의 집정관직이 내사령인바,당측이나 羅朝에선 지배부족인 자선李족의 수장인 족장 자성을 내사령 이라 호(呼) 했을것이다.
수년전일본에서 발견된 통일신라시대 "정창원문서에 "내시령"이란 직이 나오는데.학계의 중론은 지방의 조세를 부과징수하고,위임통치하는 파견돤 中央官,지역담당관,吏등으로 정의하고 있는바 내사렁을 지낸自成의 전,후예(煎,後裔)가 칠원伯을 세습했다는 것과 일맥 통한다..
신라의 王호칭은 거서간,차차웅,니사금,마립간으로 변천되었다,전부다 우리고유의 임금님이란 순수우리말이다,혁거세의 居西干은 당시 밝족이 서부에 집거 한 族으로 西부족의 큰임금이란 뜻이다,,간은 크다이고,신라각간,고구려 막리지도 같은 어원이다
우리조상은 오래오랜옛날부터,군장,씨족장,부족장,족의어른을 "임금,마마,님"이라고 했다 마치 지금의 "서울이란 어원이 신라의 동경=경주=셔블에서 기원(="셔블 발기 다래 님 둘이 노니다가..)"되었듯이,,,次次雄은 철족의 웅,임금이고,마립간은 매금,마마의 왕호이다,
우리시조님 관직이 왜 내사령인가?
尼師今은 "매금,마금님,임금등의 순수한 우리말어원이다,우리 선족 이자성 族은 초기신라 강력한 철족의 수장이고,쇠,선,족을 王으로 옹립했는데,내물니사금이다,자성은 내물이사금때 내사령이라했다,그래서, 內師令은 尼師今의 한자식 표현이다..삼국사기는김부식이 썻는데 그가 쓴 한자 방식이라는것이다 尼師今이 內史令으로 표현 되었다는 주장이다,자성은 초기신라 족장으로 니사금,즉 자선 尼師今으로 호칭된 인물인데 후대 통일신라후 전제왕권확립후(아니면 고려시대) 즉 김부식이삼국사기를 쓰던무렵에는 史家,士家에서 왕과 동일한 호칭을 할수 없어 "內史令(니尼=내內,사師=사史,금今=령令)으로 고려초의관직명으로 대용한,니사금이 내사령이라는 당과,여초의 관직으로 그기록방법이 變轉(변전)되엇다는것이 필자의주장이다.이와같이 "어원의 표기,변전"은 국어어원체계연구사에도 이미 검증된 사안이다.라말 진덕왕시 집사부를 설치하니 長이仲侍이나 별칭이 내령으로,또는 이사금이라 하였다
이상과같이 자성은 부족장으로 君내지는 임금, 이사군이였다는 사실은 확실하다,동국의 만성中에서 신라초기(건국기)에 내사령을 관직으로,시조로 하는,姓씨는 없다,일부성씨중에 있으나 신라후기나 고려초에 인동장씨를비롯하여 최씨등 5-7가가있다 경주李씨들 마져,겨우 6촌의 일족이였음에 만족하고 있다,,"니사금이란 "임금의어원은 일반백성들에게도 전전사용되어 조선시대까지 이사군(군현의 방백의 별칭)으로도 불리웠으니 자성이사금설도, 무시할수없는 論아닌가?
그런데 "내사령은 唐대의 직이고 통일신라후에 들어왔다는점이다.당은 이 연에의해 616년경에 성립되었다.삼국사기는고려때 썻는데 ,여말우리조상들이 선조의 직을 君장으로 내려온것을,구전된 것 을,칠원의 "니사금으로 내려온것을,거슬러가면 신라,"宣신라의 니사금인것을,고려에이르러 내사령이요,여말에이르러 伯이니,城主니,호족장이라 한것이다 ,한자로 그직을 칭하니 內史令으로 칭했다.수장의호칭이다,
내물이사금 전후시대는 초기아라가야域과신라域의 시대사구분에있어서 중요한 역사적,전환적의미의, 분기의시대이다. 밝,석족계중의3족중에서 왕을옹립하던,3부6촌족의연맹적(9족병립시대)시대에서,이족지배하의 자선李족과같은 계의 (셔블족인 쇠,석)씨를왕으로 옹립하던시기고,미추,내물은 자선이족에의해(이자성에의해) 추대된 인물이란 점이다,
이내물의후손이 후에 신라의 왕을대대로 세습했다.또한가지는 최초 漢식제도를 도입했고,이무렵 아라가야域도 병합됨은 물론,3부6족의신라초기연맹이 자선李족에의해 전역을 통일헸다는 점이다,이철기족은 일본으로 건너가,제부족을 통일하고 천황제를 열었으니.백제계요,선족계이다. 우리선족은 왕건에의해 회안으로 移住되고,강계되고,고래中期에昇階되어 익비 익강 익준의3賢이 나오셧고,비로소현달했다...
선세사적으로 구전된 시조記를 동고상공께서 기술한바 신라내사령이니,국정,왕족중에서 최고자에게 주던 관명이 내사령이엿다.고려초,최지몽,서희,문종,덕종이그랬고,최치원도증직을받았다...즉 둔촌생전시절부터 우리李가가 羅대 내사렁을지낸 족의후손을말하고,고려조 가록상 내사령은 왕과 동급또는 왕가가숭모하는 者에주던 초기최고직이니.니사금이고,新羅 內史令은 곧 재신의수상+왕사+왕귀족의수장적 의미라 할수있다.그것은 신라지배족이고,아라가야지역을 伯으로다스렸고,신라를이끈족의 首長이기때문이다.
족보에나타난先世史적을 고증안된다하여 무시해선안된다.신라千년동안 내려口傳된 우리선조이야기를 율정,석탄,암탄,둔촌공때까지 내려온 것을 동고相公이 광릉세보에 부언한것이다.대부분 士大夫가에서 종보를 만든시기가 고려말 조선초이다.당시 신라조 내사령으로 기술함에는 확실한 고증이없으면 불가하였으니,특히 이성계의 조선초기는 친명事大를 국시로 하여 나라를 이끈 시기이고,당시 내사령이란 직자체가, 황제의나라에서 수상에주는관직이었고, 고려때는 國師에주는 즉 재신과왕족어른에게주는 명예관직이기 때문이다(고려도 중국과 대등한지위를 갖는시대 즉 고려태조부터 고종조,까지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