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음성을 듣는 방법
“만일 그들의 말도 듣지 않거든 교회에 말하고 교회의 말도 듣지 않거든 이방인과 세리와 같이 여기라 “ (마18:15-20절 본문말씀중)
1.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방법은 여러 가지 있으나 직통계시의 음성보다는 개혁주의 정신에 입각하여 기록된 말씀인 성경을 볼 때에 우리는 영감으로 들려주시는 음성을 들을 수 있는 건전한 신앙 생활이 됩니다. 특별히 믿음의 형제를 통한 권면이나 교회에서 선포되는 말씀 교회지도자의 권면은 하나님의 음성으로 들을 떄에 믿음에 큰 유익을 주며 고상한 신앙지식을 소유하는 자가 된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지혜로운 방법을 알아보자.
2. 믿는 형제를 통해서 듣는다.
15-16절“네 형제가 죄를 범하거든 가서 너와 그 사람과만 상대하여 권고하라 만일 들으면 네가 네 형제를 얻은 것이요~” 한 형제가 죄를 범했을 때 믿음의 형제가 권면하는 말을 들으면 구원받지만 듣지 않으면 교회의 말을 들을 것을 권면합니다. 그것도 듣지 않으면 이방인과 세리와 같이여기라는 것입니다. 다윗이 밧세바와 간음죄를 지었을 때 하나님은 선지자 나단을 통해 회개시키십니다. 모세가 출애굽의 지도자로 200백만이라는 백성의 재판을 할 때 피곤하고 효과적이지 못 하니 장인 이드로의 말을 통해 천부장 백부장 십부장으로 조직을 나누는 지혜를 얻게 됩니다. 미국16대 대통령 링컨이 존경받는 이유는 잘못된 군대이동 명령을 내렸을 떄 육군성 당국자의 책망과 충고를 받아들이는 겸손함이 그를 더욱 신뢰하고 존경받는 대통령이 되게 했습니다.
3. 설교를 통해 듣는다.
5 17절 “만일 그들의 말도 듣지 않거든 교회에 말하고 교회의 말도 듣지 않거든 이방인과 세리와 같이 여기라. 교회의 말을 듣지 않거든 이란 설교나 심방 목사님의 권면은 하나님음성으로 듣는 지혜입니다. 약5:14절”너희 중에 병듣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것이요“ 하나님 말씀 과 치유의 능력을 전달 받게 됩니다. 지난주 미국 슈퍼볼 복권(1400억)에 당첨된 가난한 흑인여성 이 제일 먼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 십일조를 내고 싶다고 했습니다. 교회에서 말씀을 듣고 은혜가운데 머물러 살때에 행운이 찾아오더라도 하나님의 말씀이 먼저 생각난 것입니다. 이 런 고상한 신앙인격을 갖기를 소원합니다.
4. 기도를 통해 듣는다.
19절 “~ 너희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꼐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두 사람이 합심하여 권면하거나 기도하면 이루어 주신다. 원어로 같은 소리를 내다 한 마음으로 기도하고 권면하면 땅에서 맺고 푸는 것이 하늘에서도 맺고 푸는 일이 된다. 고전 1장10절 같은말 같은마음 같은뜻으로 온전히 합하라 했습니다. 복음 전하던 베드로가 투옥됩니다. 초대교회성도들은 모여 합심하여 기도하니 천사가 나타나 모든 매여있는 것을 풀고 감옥문도 열리는 놀라운 은혜가 있었습니다. 건대 유방암센터장인 의사 양정현씨는 유방암이 걸렸을 떄 두 가지를 주문했습니다. 낙천적사고와 낫는다는 신념 그리고 환자와 의사의 합심한 마음이라고 했습니다.
5. 결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러 산에 가는 것도 아니고 우리 곁에 하나님 아버지는 항상 말씀하십니다. 믿음의 형제의 권면과 재차의 권면 그리고 교회 와서 설교를 통해듣고 심방과 목사님의 상담과 권면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치유받고 회복되고 돌이키는 고상한 신앙인격의 소유자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