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카펫 위의 멋진 관문초 졸업식
관문초등학교(교장, 김득영)는 2011년 2월 18일 (금) 10:30 본교 신관 5층 예지관에서 제26회 졸업식을 진행하였다. 올해는 191명의 졸업생이 주인공이고, 졸업식장에 들어서면 영상을 통하여 경주 졸업여행 및 친구들과 잊지 못할 지난 1년 동안의 추억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이 시작되고 본교 이재영 교감선생님의 학사보고를 통하여 지난 1년간의 학교 교육활동을 설명하였다. 이번 졸업식이 작년과 다른 점은 영화 시상식처럼 졸업생들이 졸업장을 받기 위해 레드카펫을 밟은 것이다.
그리고 태극휘장으로 쌓여있는 식장에서 태극을 상징하는 단상위에 올라가서 졸업장을 받는 것이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세계를 이끌어갈 주인공으로서 학생이 주체가 되는 졸업식이다. 그리고 6년간 키워주시고 뒷바라지 해주신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와 꽃을 드리는 순서로 진행하였다.
또 스크린 영상에 학생 개개인의 인생 지표가 되는 좌우명과 존경하는 인물을 적은 자신의 사진과 프로필이 비춰지면서 직접 레드카펫을 밟고 올라와 졸업장을 받은 것이다.
졸업장은 교장선생님께서 졸업생들에게 한 명 한 명 직접 수여하시면서 축하해 주셨다. 그리고 졸업장을 받은 학생들은 부모님께 드리는 감 사의 편지와 졸업생들이 직접 만든 꽃을 학부모석에 계시는 부모님께 드리는 시간도 가졌고, 부모님 은혜에 감사하는 인상 깊은 장면이었다.
교장선생님의 회고사 및 학교운영위원회 한경수 운영위원장과 여인국 과천시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타임캡슐 전달식도 가졌다. 이 타임캡슐 안에는 졸업생들의 6년간 초등학교 생활의 회고와 자신의 미래 모습, 앞으로의 계획 등이 들어가 있으며 학교 역사관에 잘 보관되어 20년 후 2031년 2월 18일 26회 졸업생들에 의해 개봉 될 예정이다.
선배들을 보내기 아쉬워하는 후배들의 송사와 정든 학교 그리고 후배들을 위로하는 선배들의 아쉬운 마음을 하나의 송답사로 표현하였다.
첫댓글 졸업은 늘 새로운 시작이지요.. 멋진 졸업식을 하였군요
요즘 이색졸업식땜에 학교별로 아이디어 내는라 분주하더라고요
새로운 학교 문화 창조를 위해 노력합니다. 참고로 제가 근무하는 학교가 바로 2011년 학교문화 연구학교랍니다.
품위있게 졸업을 하는 아이들은 품위있게 행동할 것 같습니다 멋진 아이디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