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GE ROVER SPORT (5)
2007년식 약 8년이라는 세월이 지난녀석....
요즘의 신차들이 있기때문에 신차라고 말하기는 그렇지만 확실이 10년이상된녀석들과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손볼부분이 없다...
그만큼 차량들이 많이 좋아젔다는 의미...
기본적인 정비들과 출력 보강 킷 등 복원의 작업보다는 악세서리에 관련된 작업들이 더욱 많다...
차량의 성격상 온로드 위주의 튜닝이 더 잘 어울리기는 하겠지만 하나 뿐인 스포츠를 만들고 싶다...
아직은 하나하나 정비와 소소한 작업들을 하고 있다...
어느정도 컨디션이 회복되면 큰작업은 이제 시작이다...
첫번째 작업은 텐셔너....새것과 헌것을 비교하면 텐셔너의 차이를 확실이 느낄수 있다...
벨트역시 크렉들이 보이는 상황
헌 텐셔너는 사진에서처럼 스프링쪽이 약간 벌어져 나와있는 상황
심한경우 텐셔너가 분리될 수 있다.
한결 벨트 소음도 조용해지고 확실히 정비를 한 후의 느낌은 좋다.
어느정도 엔진의 소음이 좋아지고 나니...
출력쪽에도 욕심이 생긴다..
영국쪽에 여러 튜닝 제품들이 나오지만 DTUK 제품을 사용해 보기로한다.
보조 ECU계열로 셋팅상황에 따라 연비모드 출력 모드등 셋팅을 여러가지 설정을 바꿀수 있다.
또한 국내 디스트리 뷰터가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A/S관련정보를 받을수 있다.
보조 ECU 계열은 상황에따라 여러가지 트러블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알수없는 제품들보다는 안정적인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작업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연료압력 레귤레이터쪽의 브릿지를 해주고 플러스와 마이너스 단자를 연결만 해주면 끝...
처음 셋팅은 연비 셋팅부터 시작해 점점 출력을 올려보기로 한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에 다시 자세히 올리는 것으로....^^
하지만 확실한건 출력적인 부분과 연비적인 부분에서의 효과는 분명히 있다는 것....
잘 셋팅해서 사용한다면 굉장히 유용한 튜닝 아이템인것 같다.
리어 와이퍼의 교환 리어와이퍼도 앞쪽과 마찮가지로 국내 와이퍼로 사용이 가능하다.
와이퍼의 교환방법이 동일하기 때문에 아주 간단히.....
다음 아이템은 모니터 아래쪽에 MAT부분...
디3에는 있는 아이템이지만 스포츠에는 없다....
보통 이 모니터 아래쪽에 핸드폰이나 기타 여러가지들을 많이 올려 놓는데 MAT가 없다보니 조금 불편하다.
이렇게 올려만 놓으면 끝
다음작업은 다른차량에도 많이 쓰는 아이템으로 KUDA에서 나오는 핸드폰 거치대.
가죽으로 마감이 되어 있고 순정의 느낌이 나기때문에 가장 많이 선호하는 거치대다...
순정 악세서리로 납품이 되는 없체이기 때문에 설치했을때의 피팅감은 정말로 순정의 느낌 그대로다.
이마운트에 핸드폰 거치대만 설치하여 사용하면 핸드폰거치대로는 그만이다.
순정의 머드가드.....
설명이 필요없는 악세서리.....
머드가드의 설치로 운행중 차량사이드 부분이 지저분해지는 것을 어느정도 막을 수 있다...
다음 악세서리는 트렁크 고무 MAT
정품 MAT로 트렁크에 여러가지 캠핑장비등을 많이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트렁크를 보다 깔끔하게 관리가 가능한 아이템이다.
다음아이템은 퀵리리즈 히치
미국용 악세서리요 원래 국내 센터에서는 취급하지 않는 아이템이다...
견인력이나 수직 하중에대한 중량은 충분하기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는 제품이다.
스포츠에서는 견인용으로 설치한 것이 아니라 자전거 캐리어용으로 히치타입을 사용 하기 때문에 설치를 해주었다.
아주 간단하게 탈부착이 가능한 아이템 이여서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디3때도 그랬지만 스포츠도 아주 힘든 수리부분은 별로 없는 것 같다 보통 10여 가지의 고질적인 증상들만 잘 관리해주면 큰 고장이 없는 정말 좋은 차량이다.
지금까지 약 6 개월간의 디3와 스포츠를 비교하면 다음과 같다.
혹 캠핑용으로 큰차를 찾는 분이라면 디3를 캠핑용이기 보다는 데일리 용으로 고속주행이 많은 분에게는 스포츠를 추천한다.
오프로드 성능에서도스포츠는 디3와 여러가지 비슷한 성능을 발휘하지만 앞뒤 범퍼의 형상에따른 진입 이탈각의 차이와 휠트러블 높이의 차이가 더 잛기 때문에 디3보다 오프로드에서의 한계가 조금더 빨리 온다...
하지만 스포츠의 오프로드 성능또한 디3와 큰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결론은 디3는 실내 활용성 에서 높은 점수를 스포츠는 고속 주행 성능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이러한 스포츠를 오프로드튜닝을 하는것이 맞는 것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하루하루다.....
이미 강을 건너버려 다시 건널수 없지만.....^^;
첫댓글 이 녀석이 이렇게 옷을 갈아입었죠
마수리게라지의 새로이 이목집중시킬 녀석이 다음 주 도착합니다
오호 이렇게 변신중이였군요~^^
내일이네요~~~~~ㅎㅎ
@주니 철저히 보안유지를 해야하는데~~~ㅎㅎㅎ
@마수리 맡긴지도 몰랐는데. ㅋㅋ
제주가 멀긴 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