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TRPG팀OnlyBattle
 
 
 
카페 게시글
넨티르 베일(EMP 4기) 캐릭터 워로드(리더) 토르칸 Lv.6 (아마도 최종 설정...)
월하늑대 추천 0 조회 217 12.05.18 05:15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12.05.18 20:19

    첫댓글 단점이 좀더 능동적이면 좋겠네요. ~한다면 ~합니다 같은 조건부가 아니라, 대화보다는 전투를 선호합니다, 남을 깔봅니다, 가장 센 적에게 돌진합니다 같은...

  • 작성자 12.05.29 22:41

    시트랑 관련 첨부파일 업데이트 했습니다. 플레이 전에 점검 한번 부탁드려요. ㅋㅋ 단점 부분도 '특징'으로 고쳐서 적어봤습니다.

  • 12.05.18 23:41

    inherent 시스템에서 좀 헷갈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방어도의 경우 9레벨이 되어야 +2가 된다는데, 저렇게 7레벨 아이템으로 Dwarven Layered Plate Armor +2 를 얻었다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inherent 보너스와 원래 enhancement 보너스 중 높은쪽으로 적용하는 건가요?

  • 작성자 12.05.19 00:18

    빌더상으로는 그렇게 뜨는 것 같습니다. 실험적으로 몇개 비교해보면 ENH 보너스로 똑같이 취급되서 말이죠.
    높은 쪽을 적용하는게 맞을것 같네요.

  • 12.05.19 04:55

    마법무기의 +# 는 의미가 없어집니다. 무조건 inherent bonus를 따라갑니다.

  • 작성자 12.05.21 01:50

    으아니?! 이건 계산 외의 사태인걸! 드래곤 피어도 못 넣고, 재주, 아이템도 처음 빌드랑 너무 달라져서 제대로 힘을 쓸지 걱정되네요. ㅋㅋㅋ

  • 12.05.28 22:40

    1. 백그라운드 사용안합니다.
    2. 뭐 워로드니 어떻게 만들어도 중박은 하겠지만.. 프레젠스는 bravura 찍고, 파워는 insightful 보너스 받는 파워들을 몇개 찍은건 '흐으음?'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히어릭때 플레이트로 인한 AC+1보다는.. saving inspiration 으로 워로드가 부족한 내성굴림 효과를 추가 하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3. 갑옷이 layered plate인데, 이 특수갑은 +2 인핸부터 적용이라 이 갑옷 보너스(ac+1)는 레벨9부터 적용됩니다. 제가 7랩 아이템 허용한건 마법 종류의 폭을 거기까지 허가한거지, 강화수치/특수갑은 inherent 시스템을 따라갑니다.

  • 작성자 12.05.29 06:57

    ㅎㅎ 이제야 피드백이 오다니! 토큰까지 몇번이고 수정했는데요! 으앙!!!
    1. 그럼 백그라운드 제외.
    2. bravura 옵션이 딸린 파워가 적고, 거기서 메거진 리소스도 빼면 선택의 폭이....;
    3. 그럼 ENH1,Layered~1 해서 2를 빼야겠군요. 이래저래 AC가 많이 빠지는데
    bravura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을까 모르겠네요. 전투우위를 내주고도 어느정도
    방어할 정도는 되야 될텐데 말이죠. 같은 이유로 내성굴림도 넣고 싶은데 Ac가
    1이라도 더 올라야 생존확률이 좀 올라가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 12.05.29 10:41

    AC는 19~21, 기타 방어는 17~19이면 평균입니다. 파티 디펜더와 컨트롤러를 믿으세요 @_@

  • 작성자 12.05.29 12:43

    Bravura 컨셉 자체가 '원펀치'를 주고 받자 같아서 걱정되는거죠. ㅋㅋ 많이 맞을수 밖에 없으니 좀 신경 쓰이네요.

  • 12.05.29 00:09

    음.. 단점이... 뭔가 재밌는게 없을까요? 드래곤본이 전투광/자긍심/도발인건.. 딱히 단점보다는 그냥 종특같은데... 뭔가 색다르게 겁쟁이라던가해서 플레이를 통해서 용감한 성격으로 발전해 나간다거나.. 하는게 더 매력적인듯 한데..

  • 작성자 12.05.29 12:44

    단점 부분은 케릭터 전체 컨셉과 함께 지금 고민중입니다. 구상해서 올릴게요.ㅋㅋ

  • 작성자 12.05.29 13:59

    일단 전체적으로 수정하긴 했는데. 플레이 전까진 (계속 고민해서 만족할 만한게 나올때마다) 수정하겠습니다. 그때까진 빌더파일, PDF, 토큰은 수정 안 할게요.

  • 작성자 12.05.31 01:40

    오늘 날짜로 수정. 확인 바람.

  • 12.05.31 09:33

    과민은 누가 '배신'이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절대 쓰지 않을 '수동적 단점'이고, 출혈은 다른사람도 피보면 다 빡도는건 똑같지 않을까요? 그리고 담배야 특징이지 단점은 아닌데...

    남은건 도발 뿐인데... 이것도 클래스 특성을 설명화 한거지 캐릭터적 특성이라 보긴 그렇네요. 바바리안 캐릭터가 '전투에 돌진하는걸 즐긴다' 라고 하는거랑 같은 맥락.

  • 작성자 12.05.31 12:29

    1. 과민 부분을 그럼 수동적이고 제한적인 '배신' 대신에 능동적인 '불신', '의심'
    같은 걸로 바꾸면 어떨까요? 동료지만 의심한다던지, 친절하면 오히려 의심하고
    뭔가 자기방어적인 모습으로요. 음 그러면서도 외로움을 못 이기는 면이...!

    2. 흠 확실히 출혈 부분은 '드레곤본'의 격노 부분을 가져온거긴 한데... 드레곤본이 재 케릭터 밖에 없어서 개성이 될 것 같았습니다. 사생결단 내는거니까요.ㅋㅋ

    3. 담배는 뭐 그냥 개성적인 이미지로...(애초에 특징이라고 탭을 넣었으니)

    4. 마찬가지로 이왕이면 자신의 클래스 특징도 강화시켜 보았던 것입니다.
    앞의 1번처럼 수정된다면, 2~ 4는 그냥 개성같은 부분으로 축소 시켜도 상관없죠.

  • 12.05.31 09:36

    단점을 정할 때 그냥 쓰시지 마시고, 내가 '일반적인' 상황에서 RP할때 어떻게 내 단점을 RP로 표현할까- 를 대충 시뮬레이션 해보고 적으세요. 술집에서 파티랑 이야기할때, 동굴안을 천천히 걸어가면서, 마차를 타고 움직이면서 등등요.

  • 작성자 12.05.31 12:32

    술집에서 파티랑 이야기할 때 : 술을 많이 마시면 안되. 이놈들 믿을 수가 없어...
    동굴 안을 천천히 걸어갈 때 : 앞줄이 안전할까? 아니야 뒤를 맞길 수가 없어!
    마차 타고 움직일 때 : 이 마차가 너무 싸게 산것 같은데? 혹시 무슨....
    ps. 쓰고 보니 이건 무슨 강박증....

  • 12.05.31 09:37

    성격도 설명만 하기 보다는, 캐릭터의 성격이 드러나는 대사 2~3개정도 곁들이면 남들이 이해하기 편합니다.

  • 작성자 12.06.06 16:00

    이 아티팩트... 왠지 친근하다! http://cafe.daum.net/d3d/MH6Y/7

  • 12.09.01 13:31

    덕분에 옛 기억이....
    지금 제 캠페인에 대마법사 로이의 팬티를 만들어 넣어볼까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ㅎㅎ

  • 작성자 12.09.03 16:32

    ㅋㅋㅋ 냄새란 단점을 넣으면서 전에 여기서 읽은 이 아티펙트가 생각 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