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신도시 우방아이유쉘 센트럴(5차)
【입주3년이 지난지 한달반만에 아파트 현관쪽 욕실 천장에서 물이 주루룩】
○ 2020. 8. 14 23:00경 아래층 현관화장실 천장에서 물이 떨어진다는 관리사무소 직원의 전
화를 받고 현관문을 열어 주자 현관화장실 물사용 흔적을 확인하고 아래층집이 빈집이라고
하며 내려 가보자고 하여 내려 가보니 천장 뚜껑을 열어 두고 배관 어디에선가 물이 샌다고
함
-관리소 직원에 의하면 물이 샌다는 아래층 연락을 받고 세대 방문 현관 화장실 천장 뚜껑을
열려고 밀어보니 물이 가득 차서 열기에 힘이 들었으며 물이 조금씩 새는 관계로 뚜껑에 물
이 가득차서 넘치면서 물이 새는 것을 확인했다고 함
○ 2020. 8. 22 16시경 우방 A/S팀 배관 점검 방문
○ 2020. 8. 24 11:45경 택배실 우방A/S 이과장인가 만나보라고 해서 찾아가니 한참을 기다리게 한후 젊은 사람이 앉은상태에서 앉으라는 말한마디 없이 책자에 기간이 지나 접수가 안된다는 원론적인 답변에 너무나 억울하여 항의를 20분 정도 한후 나왔음
○ 2020. 8. 25 15:46 우방A/S센터(054-655-3711) 욕실천장 누수가 하자 보증기간 이전부터 누수가 있었으며아래층에서 물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누수를 확인하였으니 접수해달라고 요청했으나 접수 안된다는 답변
○ 2020. 8. 25 16:03 우방 A/S센터 053-607-9189번으로 천장욕실누수 하자 접수 요청했으나
기간이 지나 안된다는 답변
○ 2020. 8. 25 16:23 아파트 택배실에 있는 이과장인가 하는 사람 전화 와서 하자 접수 기간
이 지나서 접수 불가라는 말에 아래층 욕실 천장 누수를 위층에서 확인할수도 없고 누수 상
태를 보니 하자 접수 종료 2020. 6.30 이전부터 누수가 이어져 와서 물이 뚜껑을 넘쳐 떨어
진것으로 확인되는데 하자 접수가 되는지 안되는지에 대해 확인 요청했으나 끝까지 답변
회피로 전화 끊음
○ 2020. 8 29 09:30경 성은설비 사장 현관 화장실 배수구 점검하고
-관리소 직원 불러 아래층으로 가서 천장 배관 설치 제일 안쪽 위에 있는 배관에서 물이 주루룩 떨어지는 것 확인하고 관리소에서 위층의 물을 사용후 잠궈서 확인하는 방식으로 해야 한다고 하였으며 관리소에서 도면 확인하고 점검 해보기로 한후 점검 종료함
-아래층 현관쪽 욕실 천장은 약 1m타원형 크기로 누수흔적이 확연함
○2020. 8. 31 12:59경 관리소 직원 도면에는 배관 위치만 있다며 아래층에 방문하여 이야기 해보라고 한후 성은설비에 전화해보고 전화 해주겠다고 함
○2020. 9. 1 11:30경 관리소 방문 누수 검사에 직원 협조 부탁 및 누수 하자 발생 경위 및 사진 하자 접수하였음(비번인 직원이 중재 전화 왔음)
○2020. 9. 2 19:00 관리사무소 사무실에서 세입자 남자 2명 만나 21:00경 화장실부터 3~4분씩 물 틀어 누수 여부 점검키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