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도 선교통신 2007-1
2007년 2월 윤운한, 송정숙 선교사 선교 사역 소식 |
소 속 |
총회세계선교회 (남인도 스리랑카 지부) home page : http://www.gms.or.kr |
파송교회 |
부평동부교회 인천 부평구 부평5동 147-5 homepage: http://www.dbchurch.net |
후원구좌 |
외환은행 0 1 0 - 0 4 - 0 6 3 9 0 - 0 7 8 예금주 GMS
국민은행 0 7 6 - 2 1 - 0 6 1 6 - 8 7 7 예금주 윤운한 |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 한 해에도 더욱 많은 하나님의 은혜와 돌보심이 가득 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모든 동역자님들 가정과 사업에 하나님의 형통하신 은혜의 복이 임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부족하고 연약한 저희 가족과 사역을 위하여 끊임없이 기도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도와 후원으로 저희 가족은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저희는 저희의 사역이 서서히 카르나타카 복음화를 위하여 확장 되어 가고 있는 모습에 감사할 뿐입니다. 앞으로도 저희의 사역을 위해 같이 기도와 후원으로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녀인 선경, 성근, 영근이 모두 주의 은혜로 날마다 키와 지혜가 자라고 믿음도 자라고 있습니다.
송 선교사는 이제 한인회 임원일을 잘 마쳤고, 그만 두고자 하는 마음만 품고 있던 한글학교사역도 또한 올 3월까지만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송 받고 처음 도착하여 2주 만에 교사가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기꺼이 봉사하고자 하여 지금까지 봉사하면서 교무까지 하는 은혜를 누리면서 열악한 한글학교의 상황에 여러 가지로 걱정이 앞서고 있는 듯 싶습니다.
군사로 다니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군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하심이라 (딤후 2: 4)
저희 가족은 올 한 해의 목표를 인도 땅에 복음을 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데 전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잠들지 않는 뱅갈로
이곳 인도의 경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많은 외국인들과 다른 주의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고, 높아지는 물가와 늘어나는 차량으로 교통체증과 대기오염이 날마다 심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날마다 고층건물이 건축 되어지고 모든 도로와 길이 새로운 포장을 하기 위해 많은 먼지와 함께 수 많은 인부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이곳 뱅갈로는 인도에서 다섯 번째로 큰 도시로서 인도 내에서도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도시 가운데 하나입니다.
특히 컴퓨터 소프트웨어부분과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연결된 업종에서 일하는 사람들만도 10만이 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미국의 실리콘 벨리가 밤이 되면 이곳 인도는 낮이 되니 로테이션으로 일을 하고 새벽 1시가 되어도 중심가에는 사람들이 다니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고소득, 고등 교육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또한 영어교육, 그리고 중소 도시에 볼 수 없는 많은 상점과 변화의 물결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 들어와 주택난이 심해져 뱅갈로 시가 외곽으로 크게 확장되고 있는 중입니다.
2000년도에 저희가 부임할 당시와 비교한다면 상상을 초월하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바라기는 이러한 경제 발전과 함께 하나님의 손길로 인하여 이 땅에 복음 전파의 큰 기초가 되었으면 합니다.
잦은 테러와 개들의 습격
사회적으로, 아직 산적이 활동하고 있는 인도는 더불어 이곳 저곳에서 강도와 작은 테러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인도 내에서도 비교적 안전지대로 여겨져 왔던 뱅갈로가 급성장과 아울러 외부인의 유입이 많아지면서 매일마다 놀랄만한 사건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렇듯 세상 모든 곳에 강도와 위험이 있음을 보며 역시 우리의 소망은 천국밖에 없습니다. 동역자 여러분! 우리 열심히 믿고 살아 천국에서도 칭찬 받으며 만납시다.
그리고 인도는 아직 산적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달 전에는 저희 집에서 가까운 지역에 거리의 개(dogs)들에 의해(무려 10여 마리의 개) 9살 소녀가 집 근처에서 물어 뜯임 받아 죽임을 당하였고, 시에서는 우리 한화로 220만원을 조의금으로 주었다고 합니다. 그 일 이후에도 심심찮게 신문의 한 켠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도는 불교의 영향인지 윤회사상을 믿고 있기에 살생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거리의 개들이 어디를 가나 항상 몰려다니며 낯선 사람들에게 큰 위협이 됩니다. 저희도 처음에는 거리에 나서는 것이 개들 때문에 무서웠지만 이제 저희에게서 인도 냄새가 나는지 어지간해서는 저희에게 달려들고 짖어대는 일이 없어 감사할 뿐입니다.
반 개종법 통과
종교적으로는 극우 힌두단체들의 기세가 점점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26개 도시 중 6개 도시가 반 개종 법이 통과되어 기독교와 타 종교로의 개종이 더욱 어렵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인도는 국가 종교가 힌두이고 또한 가난한 자들을 위한 많은 혜택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인구의 50%이상을 차지하는 극빈자들에게 무료로 밀가루와 땅, 집, 쌀 등을 지급하는 것인데 만약 기독교로 개종을 하여 신분증에 기독교인이라고 명시한다면 이 모든 혜택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항상 하루 먹을 거리를 위해 걱정하는 많은 사람들은 마음에 찔림을 받아도 개종을 하지 않고, 세례를 받는다 해도 어떤 성도들은 그들의 가족의 틀 안으로 들어가면 여전히 힌두로서 살아갑니다. 그래야만 핍박과 집안으로부터의 추방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회제도는 뿌리깊은 카스트제도를 계속 유지하는 큰 몫을 감당하고 있고, 힌두인으로 만 남게 하여 타 종교의 유입을 극소화하자는 정책이기도 합니다.
사역
1. 제자 및 일꾼 양성—현재 코린 신학교를 2개의 강의를 통해 신학생 교육을 하고 있고, 3월 초에 졸업식을 앞두고 있습니다.
2차 목회자 교육-- 2월 5일에 후불리에서 40km떨어진 아니게레 지역에서 15명의 현지 목회자 교육이 있었습니다. 강의는 이미 번역 되어진 일대일 제자양육교재를 가지고 이루어졌습니다.
2. 교회개척
후불리(Hubuli)의 키르띠 목사 교회와 아니게레(Anigere) 지역의 아닐 쿠마르 목사 교회, 그리고 현재 또 다른 교회개척을 위하여 장소를 찾고 있습니다.
3. 출판사역
1) 소요리 학습 세례 문답 집
2) 일대일 제자양육 교재
3) 조직신학
4) 성경66권 요해서—가 현재까지 변역 완료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이곳 신학교와 목회자들에게 필요한 서적이 번역 출판 되어질 수 있도록 출판을 위해서 인쇄 기술자와 출판에 필요한 여러 가지가 필요한 단계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을 기다립니다.( 번역자, 교정자, 인쇄기, 복사기, 등등..)
계속적으로 조굴라 목사와 함께 번역 출판사역이 원활이 될 수 있도록
4. 남인도 스리랑카 지부
2005년 3월부터 지부 총무로 섬겨온 윤 선교사는 이제 3월 12일 있을 지부 총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총회가 은혜롭게 마칠 수 있도록
5. 새로운 사역지 발굴
뱅갈로에서 200km에서 떨어진 중소도시인 쉬모가(shmogga)에서 새로운 교회개척과 목회자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미 저희 동역자인 다니엘이 정탐을 다녀와 사역을 위한 준비가 갖춰진 상태입니다. 특히 이 쉬모가 지역은 힌두극우 세력(RSS, 바지랑달)이 강하여 다른 카르나타카 지역보다 기독교인 비율이 낮은 지역입니다. 앞으로 이 지역에서도 교회개척과 목회자 재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기독교 복음이 전파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일꾼 양성을 위한 부지를 찾고 있습니다
현재 교회 개척 중에 있는 지역과 다른 교회들을 통해 많은 젊은이들이 신학을 하기 원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해 현지어로 일꾼을 양성할 수 있는 일꾼 양성소를 후블리 지역에 세울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1년 이상 땅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땅 구입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재정적인 문제도 그렇지만 저희가 외국인인 고로 싯가의 열배까지도 바가지를 씌워 값을 매기는 일들이 있기 때문이고 또 그나마 적절한 부지 찾는 것 조차도 힘든 상황이어서 더욱 동역자 여러분의 기도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하나님께서 원하시고 준비하신 곳이 있다고 믿고 기다리며 찾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 곳을 통해 지역민들을 위한 학교 교육도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요한 크기는 최소 1200평 이상 4800평의 땅을 구입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로 구입단계의 어려움들과 행정절차를 통하여 좋은 땅을 구입하고 또 이에 필요한 재정이 채워질 수 있도록 기도와 지원을 바랍니다.
기 도 제 목
1. 이 땅을 향한 하나님의 열정을 가지고 사역에 임할 수 있도록
2. 온 가족이 영, 육 간에 건강 할 수 있도록
3. 카르나타카 곳곳에 복음의 씨앗이 뿌려지고 열매가 맺힐 수 있도록
4. 계속되는 교회 개척을 위하여- 헌신된 목회자와 적절한 장소
5. 목회자 재 교육과 신학교를 통한 제자 양육을 위하여- 땅 구입과 강사진, 센터 건축을 위하여
6. 왕성한 출판사역과 필요한 일꾼, 자재들을 위하여—번역자, 교정자, 인쇄 기술자, 사무실, 복사기, 인쇄기, 등등
7. 선경, 성근, 영근이가 믿음 안에서 건강하게 자라고, 학업에 진보가 있도록
8. 인도 사회 전반이 복음으로 변화되도록
9. 인도 정부가 선교사들과 일반인들에게도 장기 비자를 줄 수 있도록- 특히 보호자 비자가 다시 부활하도록
10. 사역을 위한 승합차 구입을 위해 (한화 2000만원)
11. 부지 구입을 위하여서 –특히 풍부하고 좋은 지하수, 교통의 편리함, 전기와 전화연결이 쉬운 땅을 구입할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연 락 처
주소 : No. HIG 54, 4th B Main, K.H.B. Colony, 1st Phase, Basaveshwari Nagar. Bangalore
India 우편번호) 560-079
전화 : 001-91-80-6566-1808(이와 같이 전화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메일 : yuh_kr@yahoo.co.kr, yununhan@hotmail.com
인터넷 카페 : http://cafe.daum.net/yunun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