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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먼저 에바크리너를 구입 (옥션에서 3M 에바크리너를 만오천원에 구입 가능) 물품구성은 에바크리너 한통, 크리너 주입호스, 드릴용 기리, 구멍마개, 설명서.. 드릴용 기리는 에바와 송풍팬 사이에 구멍을 뚫기 위함이고, 마개는 나중에 뚫린 구멍을 막기 위함입니다. |
2. 먼저 항균필터를 제거해야 합니다. 나중에 결합할 때는 항균필터를 아예 새 것으로 갈아 주는게 좋습니다. | |
3. 조수석 밑부분을 들여다 보면 위 사진처럼 보일겁니다. 십자나사가 두개 보이시죠? 빨간선 표시된 부분 그 두개를 풀면 아래 하단커버가 풀립니다. | |
4. 하단커버가 제거되면 이런 모습이 나옵니다. 우리가 구멍 뚫을 자리는 좌측 아래쪽에 녹색점이 보이는 근처입니다. 빨간선 표시된 부분.. | |
5. 컨넥터 옆에 동봉된 드릴기리를 드릴에 장착하여 구멍을 뚫습니다. 이때 드릴이 다른 곳에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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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동봉된 에바크리너 주입호스를 끼운다. 조수석 바닥에는 신문지를 미리 깔아 놓는다 그리고 차 시동을 건다 에어콘을 켜고 외기유입, 바람세기는 최대, 바람방향은 전면, 온도는 중간쯤(수동에어콘은 파란색중간쯤)으로 하여 일단 1~2분정도는 그냥 틀어놓는다. | |
7. 그 후에 에바크리너를 흔들어서 호스와 결합한 후 눌러서 주입을 시작한다 이때에 중간에 송풍모터에서 끼리릭 이런 소리가 나면은 잠시 10~15초정도 놔두었다가 다시 주입한다. 아낌없이 한통을 전부 주입한다. 아마 그러면 바람이 거품에 막혀서 나오지 않을 것이다. 다 주입하고 나면 일단 시동을 끄고 10~15분정도 대기한다. (살균시간 고려) 10~15분후에 다시 시동을 건다. 바람방향이나 세기는 그전과 동일하게 한다. | |
8. 그러면 위 사진처럼 각종 찌든 때 및 세척한 물들이 새어 나온다 이 상태로 20~30분정도 에어콘을 계속 틀어 놓는다 | |
9. 시동을 끈 후 주입호스를 제거한후 동봉된 구멍마개를 위 사진처럼 끼우면 된다. 그 후 하단커버를 분해역순으로 조립하고 항균필터를 새것으로 갈아 끼워주면 된다. |
참고로 제차는 NF소나타 LPI 2007년식입니다. 트랜스폼이나 구 소나타나 다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산타페는 에바 clerning하면 절대 안됨. 첨엔 괜찮은 듯 싶다가 나중에 차 망가져서. 교환하는데 돈 많이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