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호남향우회 50년사 발간 기념]
축 사
재제주호남향우회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회의원 위성곤입니다.
재제주호남향우회의 역사와 발자취를 담은 ‘재제주호남향우회 50년사 ’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50년사 발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최상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진 및 회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재제주호남향우회는 그 연륜만큼이나 제주발전에 기여한 영향력이 참 으로 큽니다.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호남인들의 저력은 제주와 호남지역 사회 발전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어 왔습니다. 또한 여러분께서 몸소 실천해주고 계시는 이웃사랑과 투철한 봉사 정신은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열정에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합니다.
고향이라는 말은 언제 들어도 절로 입가에 미소가 지어집니다. ‘호남’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아름다운 추억들이 떠오르고 따스한 정이 느껴지듯, 고향을 떠나온 시간과 관계없이 우리 모두는 호남향우회를 통해 언제나 늘 고향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재제주호남향우회의 발자취를 기록한 책자의 발간은 재제주호남향우회의 역사 기록과 더불어 앞으로 추구해 나가야 할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하는 든든한 기반이 되어줄 것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이번 향우 회원 간의 소통을 이끌고 향우회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중요한 자원이 되길 바랍니다.
이번 50년사 발간을 계기로 더욱 발전하는 재제주호남향우회가 되길 바랍니다.
건강의 소중함이 더없이 절실한 요즘입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