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열매 따러 오세요! (메인행사) |
연출계획 |
◦ 목적 : 관광객이 직접 산수유열매를 따보는 체험을 통해 산수유에 대한 애착을 갖게 하고 구례산수유의 판로확대에 기여 ◦ 기간 : 행사기간 중 11:00~17:00 ◦ 장소 : 행사장 주변 산수유나무 및 가로수(군 소유목) ◦ 진행방법 - 체험료 : 1인 1만원 - 체험한도 : 1인 3kg이내(초과분 반납) - 희망 시 건피 500g으로 교환 ※ 산수유 건피 500g 시가 25,000원 상당 |
상위 마을회 |
준비사항 |
◦ 전국 학교 및 소비자 단체 홍보물 발송 - 전단지 2,000매 준비 ※ 홍보후 잔여분 행사장에서 활용 - 방명록 1부 준비 ◦ 행사진행인력 배치 - 열매따기체험구간내 : 10명 ※ 체험자 사전안전교육실시 - 주행사장 : 문화관광해설사 ◦ 교환용 건피 준비(500g 단위 포장) ◦ 행사안내 베너 스텐트 1개 설치 ◦ 체험장소 안내 현수막 부착 ◦ 사다리 및 바구니 등 체험집기 준비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의료요원 상시 배치 |
산수유 열매까기 |
연출계획 |
◦ 목적 : 산수유 씨분리 체험으로 농가의 고충을 나눠보는 자리 마련 ◦ 기간 : 행사기간 중 11:00~17:00 ◦ 장소 : 주행사장 ◦ 진행 : 산수유열매에서 씨를 분리할 수 있도록 준비, 관광객 직접 체험 |
새마을 부녀회 |
준비사항 |
◦ 텐트(5x5m) 1동, 행사현수막 설치 - 산수유열매따기 건피교환 함께 진행 ◦ 씨분리기(탈피기) 2대 준비 ◦ 씨분리용 소쿠리 준비 |
산수유 술․효소 담그기 체험 |
연출계획 |
◦ 목적 : 산수유를 이용한 술 담그기 체험으로 산수유의 약리작용 및 섭취방법 홍보 ◦ 기간 : 행사기간 중 11:00~17:00 ◦ 장소 : 주행사장 ◦ 진행 : 산수유와 술(소주)을 적정한 비율로 담는 방법 소개 |
산동농협 |
준비사항 |
◦ 체험도우미 2명 배치(주관단체) ◦ 텐트(3x3m) 1동, 행사현수막 설치 ◦ 테이블 2개 및 의자 4개 배치 ◦ 산수유건피 : 10kg ◦ 소주 1.5리터 : 50병 ◦ 산수유술 용기 : 100개 |
군밤, 군고구마 구워먹기 체험 |
연출계획 |
◦ 목적 : 군밤․군고구마 구워먹기 체험을 통하여 잊혀져가는 추억거리 제공 ◦ 기간 : 행사기간 중 11:00~17:00 ◦ 장소 : 주행사장 ◦ 진행 : 난방용 화목난로 활용 직접 구워먹어보는 체험진행 |
청년회 |
준비사항 |
◦ 체험도우미 2명 배치(주관단체) ◦ 생밤, 생고구마 각 5박스 구입 ◦ 칼, 은박지 등 체험비품 준비 ◦ 바싹마른 장작 2톤 준비 |
산수유 보약 달이기 체험 및 시음회 |
연출계획 |
◦ 목적 : 산수유보약 달이기체험을 통한 산수유약효 홍보 ◦ 기간 : 행사기간 중 11:00~17:00 ◦ 장소 : 주행사장 ◦ 진행 : 보약달이기 체험재료 비치후 참가자가 직접 체험하여 시음할 수 있도록 운영 |
생활 개선회 |
준비사항 |
◦ 체험도우미 2명 배치(주관단체) ◦ 몽골텐트는 산수유차시음과 공동 사용 ◦ 산수유보약 한약사와 사전협의 후 100접 제작 ◦ 전통약탕기 10개 준비 ◦ 기타 화로, 숯, 질그릇 등 집기 준비 |
산수유열매길 |
연출계획 |
- 목적 : 산수유열매길 운영을 통해 관광객에게 산수유마을의 아름다움을 효과적으로 홍보 - 참여방법 : 축제기간 중 자율참여 ※열매길 걷기 체험자 기념품 지급 - 걷기코스 : 산수유꽃담길 지정코스 - 주행사장→방호정→반곡→주행사장(상세코스는 이정표 설치) |
청년회 |
준비사항 |
- 참여자 확인 담당배치 : 반곡마을 - 기념품 준비 : 산수유 제품 등 - 걷기대회 구간 청결활동(산동면) |
산수유 종합 홍보관 |
연출계획 |
◦ 목적 : 구례 산수유 관광사진, 약효, 섭취방법 등 산수유 전반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 ◦ 기간 : 행사기간 중 11:00~17:00 ◦ 장소 : 주행사장 ◦ 내용 : 산수유의 특성, 효능 산수유의 연혁 등 소개 ◦ 진행 : 산돈농협 책임하에 설치하고 산수유 제품 판매 및 홍보도 함께 추진 (산수유 가공업체 참여유도) |
이장단 |
준비사항 |
◦ 안내인력 배치 : 2명 ◦ 몽골텐트(5×5) 2동 ◦ 대형타이틀 실사 사진, 부스벽면 인테리어(홍보 브라인드 등) ◦ 진행에 필요한 기자재 수요량 사전파악 및 지원 ◦ 홍보관내 수록자료 오류사전 점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