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 제목 |
스토리텔링의 실제 |
강사명 |
김 은 옥 |
▼ 핵심 단어
스토리텔링
이야기 평가표 읽어주기평가표
|
▼ 수업 중점내용 정리 1. 구체적인 이야기 방법 시연 실습 - 내용 - 속도 - 음성의 고저 - 대화체와 문장의 구체적 표현 - 구제적인 표현 - 표정 및 몸짓, 리듬 살리기 - 시선맞춤 2. 이야기 연습 및 평가 평가표 작성하기( 읽어주기 평가표, 이야기 들려주기 평가표)
3. 이야기 시간의 운영 방법 1) 도입(안부묻기,손유희,이야기나누기,날씨이야기) 2) 이야기 전개 시 주의사항 - 무분별한 손동작 - 아이들에게 맞는 어휘 - 적절한 구연 속도 - 불필요한 말 사용 3) 도구사용 - 도구와의 거리 - 그림사용의 적절성 - 내용과 그림의 일치성 - 목소리 사용의 자연스러움 |
||
소 감
(새롭게 알게 된 점, 기타) |
각 사람마다 자신의 이야기를 외우며 자연스럽게 말하는 모습이 우리가 달라졌음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내가 외운 빌복이 이야기를 다른사람 앞에서 한다는 사실이 무척 떨리고 설레이는 날이었다. 이야기 발표 후 각자 평가가 이루어졌고 다른사람의 장점을 받아들이고 내 단점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