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은 오히려 강한 사업체를 만들수 있는 기회!
(제가 그동안 디자인, 잡지발행, 광고, 영화, CF등의 일을 해온
20년의 아트센타경영과 수제맥주 개발에 전념한 10년의
긴세월 동안 터득하게 된,
지속성장이 가능한 비지니스에 대한 중요한 가이드 Tip)
* 저 역시 이런 값진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 본격적인 감성소구의
새로운 비지니스를 펼치려 합니다
(경영에 함께 하실(CEO) 분 환영 010-8738-3333 이만감독)
------------------------------------
1) V-커머스 온라인을 최대한 활용하라!
쇼핑몰 중에서 가장 강력한 고객유입수단으로 떠오르는
V커머스는 동영상(Video)과 이미지를 적극 활용하는 방식으로
짧은 동영상과 이미지에 의해 빠르게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저는 이미 오래전부터 '이미지테인먼트'의 중요성을 말해왔습니다
이미지테인먼트의 파급력은 상당하여 중독성 있게 영상이 노출되고
홍보가 될수 있는 떠오르는 홈쇼핑 채널의 형태라 할수 있습니다.
2) 감성 마케팅에 역점을 둬라!
논리적 설명보다는 감성적 소구가 훨씬 효과적!
매출을 올리는 것은 썰(設)에 의한 구구절절한 제품설명이 아니라.
깜(感)에 의한 분위기 마케팅에 의하는 경우가 더 많다
3) 문화 콘텐츠가 바탕이 된 비지니스를 펼쳐라!
팔려고 하는 상품에 문화적 니즈에 부합되는 당의(糖衣)코팅을 입혀야
4) 여자 혹은 입을 노려라!
유테인의 상술에도 여자와 입을 노리는 사업을 하라고 가르친다
맛과 멋은 일체(一體)다
5) 놀이와 연결 시켜라!
놀터場마당 컨셉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라.
흥행과 공자는 앙숙이다.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즐긴다는 것은 약간의 부패성을 내포한다
6) 개성인정, 개성존중,개성중심의 커스텀 메이드에 주력하는
다품종 소량생산 시스템에 역점을 두어라!
지금은 대량생산 대량소비시대가 아니다
7) 운영비를 줄일수 있게 되는, 테이크아웃 아이템의 집중개발!
미국의 경제 불황기에 나타난 세계적 성공을 거둔,
테이크 아웃 전문점, 죤슨앤죤슨 피자의 경영을 참고.
8) 하이테크 못지 않게 하이터치에 비중을 두어라!
하이테크만 치중하면 삭막해지고 정을 못느낀다
제품에 따스한 손길을 넣어주는 것은 Art 와 Design이다
9) 누구나 쉽게 손댈수 있는 진입문턱이 낮은 아이템은 피하라!
그런 업종에 뼈빠지게 노력해봐야 결국은 뼈만 빠지고 주저 앉게된다
당신만의 비교우위성이 있는 사업을 하여야!
10) 혼자서 장구치고 북치지 말아라!
각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콜래보레이션 할때 최강의 사업체가 만들어진다
굴뚝산업시대 재벌들은 저물어가고, 온라인 시대 신규 재벌이 떠오르는 이유는
콜레보레이션을 잘하기 때문이다
11) 사업의 성공엔 運도 따라주어야 하고,
또한 적시(適時)에 홈련을 쳐야 되는 타이밍을 놓치지 말아야!
공 지나간다음에 빼터 휘둘러봐야 헛스윙으로 끝난다
(사업은 운이 맞는 사람이 따로 있다, 사업운이 없는 사람에겐
역지로 권하지 마라. 돼지 목에 진주 목결이가 된다)
12) 가급적 다양한 소셜(Social) 커머스 채널을 활용하라!
한가지 쇼필몰에만 의지하면 고객이 한정되어 시장확대가 어렵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트위터. 핀터레스트.등과
이베이, 아마존, 타오바오, 알리바바 등과 GS ,옥션, 11번가등등
최대한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국내외 SNS활용
=========================================
*이런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아래 비지니스를 펼쳐 갑니다*
섹섹버거처럼 사람들이 길게 줄서 있는,
이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수제 캔맥주 테이크아웃 전문점 -
'홍대앞미술관'을 만들어 놓겠습니다
멋으로 맛으로 감성시대 젊은층의 취향을 저격한다!
임팩트한 외부디자인과
그래픽 머징 인테리어의 실내 디자인!
매장에서 즉석으로 만드는 각종 기념품
(그래픽티셔츠, 머그잔, 그래픽 쿠션 등등)의 머천다이즈
매장에서 수제맥주와 수제치즈로 돈벌고
전국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돈벌고
수제캔맥주 테이크아웃으로 돈벌고
주문자의 취향대로 즉석제작되는 머천다이즈로 돈벌고..,
이렇게 열정적으로 사업을 전개해서 돈을 모아,
다이어그램 인터넷이 장착된 그래픽어패럴 쇼핑몰 사업으로
그 정점을 찍는 사업!
이때는 코스닥에 상장되는 시점 입니다.
물론 영화(웹영화 포함) 사업이 함께 갑니다
IT가 융성해진 만큼 같은 비례로 휴먼터치가 요구된다..
이 부분은 Art 혹은 Design 쪽에서 맡게 되는 것이다
이제는.., 소구하려는 메시지에 맞게 인테리어 디자인도 진화한다
그런 인테리어 디자인이 바로 이만감독이 하고 있는,
랜덤 그래픽 머징 인테리어으로서
지적(知的)감성의 니즈를 충족시키려는 솔루션이다
그리고
햄버거 하나로 전세계를 석권한 KFC라든가
커피 하나로 전세계를 종횡무진 누비는 스타벅스는
감성기반의 레저테인먼트 비지니스다
이제는 음주문화가 독한 술에서 순한 술로 바뀌었다
그 중심에 수제맥주가 있다
이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수제맥주 만들기에
10년세월을 전념한 압구정예술이 그 내공을 몰아,
지적(知的)감성의 그래픽 머징 인테리어 디자인과 함께
젊은층의 감성을 사로잡을 '랜덤 스타일'의 그래픽으로 인테리어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정형화(定型化)되고 교과서적인 실내장식은 누구라도 하는
흔한 분위기라서 이내 식상해 진다
부셔라
찢어라
파괴하라
더 큰 창조를 위해!
.
홍대앞에 명물 하나를 만드는 기획을 하고 있습니다
.
당신의 감성을 뒤집어 놓을 '홍대앞 美술館'!!!
.
아트센타 25년의 경영과 디자인저널 잡지 발간
영화와 CF 그리고 광고업무등 그동안의 다양한 감성 비지니스를 통해
축적된 감성 포텐셜이 이제 새로운 비지니스에서 활짝 만개될 것입니다
지금껏 사용한 진부한 방식은 모두 버려라!
홍대앞 미술관(株)은 단순한 수제맥주집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