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냉장고가 식품을 상하지않게도 하지만
때론 큰 냉장고 서랍마다 뭐가 있는지도 몰라서 고추가루도 몇봉지, 멸치도 서너 봉지, 마늘은 말라서 뒹두는데 또 사고…
Shine.yaho.com에 냉장고에 보관하지 말아야 하는 것 10가지에 대해 설명이 나왔는데 뜻밖의 식품들이 있어 번역하여 올립니다.
핫소스 부엌 찬장에서도 삼년을 끄떡없답니다. (제생각엔 한편 걱정입니다. 3년동안 실온서 보관이 가능하다면 혹시 방부제 걱정은 안해도 되는지….)
감자
종이 백에 넣어 실온에 보관하면 삼주 보관가능합니다. 플라스틱백은 습기를 보관하여 빨리 상하게 만드니 되도록이면 종이백을 권합니다.
빵 냉장고는 빵을 건조하게 만드니 실온에 4일 정도
양파 부엌 찬장안에 그물백에 넣어두면 공기가 잘 통해 감자랑 같이 보관하시면 감자의 습기가 양파를 상하게 합니다.
건전지 그냥 실온의 서랍에 보관하세요. 지나친 저온은 건전지의 기능을 오히려 저하시킵니다.
마늘 부엌찬장속에서 2달은 끄떡없읍니다. 낱개로 보관하면 공기가 잘 통해 더 좋겠죠.
토마토 냉장고안에서는 무르기 쉬우니 플라스틱 백에서 꺼내어 그냥 카운터에 보관하세요. 빨리 익히고 싶으면 종이백에 넣으시구요. 익은 다음에도 3일 정도는 괜찮읍니다.
커피
커피를 응축시켜 커피맛이 오히려 변질됩니다. 밀봉용기에 넣어 실온에 보관하세요.
메니큐어
햇빛이 닿지 않는 실온에 보관하세요. (냉장고에 메니큐어를 넣는 다는 얘기는 난생처음입니다.)
겨울 호박류 실온에 나두셔도 한달 이상 거뜬합니다.
|
출처: 해성건축설비공사. 원문보기 글쓴이: 돌팔메
첫댓글 귀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지는 우리집 냉방고에 머시 들어있는줄 모르지만. 막걸리하구 소주는 어디 있는줄 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