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카페 사장님!
커피 맛 때문에 고민이라면 꼭 읽어 보세요!
한국 커피전문점 매장수는 약 10만 개 정도 되고 매달 20~30개의 브랜드가 생기고 없어지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엄청나게 많은 커피숍들과 경쟁해야 하는 데 커피 맛이 제대로 받쳐 주지 않아서 매일 고민을 하고 있는 사장님들이 참 많습니다.
커피 맛을 좋게 하기 위해서 에스프레소 머신을 바꿔보고, 로스팅을 잘한다고 하는 커피 원두를 사용하고 있지만 커피 맛이 제대로 올라가지 않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비가 많이 오는 날은 매장에 찾아오는 고객님들이 줄어 드는데 커피 맛도 밋밋할 때가 있어 당황스럽기까지 합니다.
외국의 어느 쇼핑몰을 살펴보니 매우 의미 있는 글을 써 놓았네요.
“훌륭한 커피는 좋은 물에서 나온다.”
“나쁜 물로 커피를 망치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습니다.”
“나쁜 물은 좋은 커피를 망친다.”
“더 이상 지루하고 밋밋한 커피를 마시지 마세요!”
이번 여름은 유난히도 더웠던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비가 많이 내리는 폭우도 있었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날이면 커피숍의 사장님들은 커피 맛이 올라오지 않아서 예민해지는 날이 되었을 겁니다.
최근 비 내리는 어느 날 고객님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커피 추출하는 물의 탄산경도가 2도 나오는 데 탄산경도를 올리는 방법이 있나요?”
“물의 탄산경도를 올려주는 미네랄메이커 MM 필터가 있습니다!”
전화 상담을 종료한 후 고객님의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비가 내리는 오후 시간임에도 고객님들의 방문이 많은 유명 커피숍이었습니다.
그 커피숍은 해외 유명 브랜드의 필터를 종류별로 여러 개를 설치하여 사용하면서 다양한 커피 맛을 만들기 위해 많은 연구와 투자를 하고 계시는 사장님이었습니다.
“커피 맛이 제대로 나오지 않으면 커피를 팔고 싶지 않다”고 말씀하실 정도로 커피 맛 관리에 정성을 많이 쏟고 계셨습니다.
에스프레소 머신에 연결할 미네랄메이커 MM(엠엠) 필터를 설치한 후 마그네슘 알칼리 이온워터로 바뀐 후 KH 시약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와우~ 물의 탄산경도는 4ºdH(도)가 나왔습니다.
미네랄메이커 MM 필터가 만든 마그네슘 알칼리 이온워터를 에스프레소 머신에 세팅한 후 아메리카노 커피 맛을 시음했습니다.
“음~ 커피 맛이 올라왔고 커피 맛 영역이 다양하게 넓어지고 좋아요!”
커피 맛을 시음해 보신 후 매우 만족스럽다고 칭찬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커피 맛을 올려주는 노하우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커피 맛을 결정하는 것은 물인데 미네랄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에 미네랄이 많으면 스케일이 생긴다고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커피 맛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미네랄메이커 MM 필터는 마그네슘 미네랄 이온을 강화시키므로 스케일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커피 맛을 좋게 합니다.
스케일은 고 온도에서 금속 표면에 산화피막을 만드는 것으로 탄산칼슘(CaCO3)이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실제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스케일이 많이 생기는 곳은 보일러이고 정기적인 오버홀로 해결해야 합니다.
커피숍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 원두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커피 추출하는 물을 미네랄메이커 MM(엠엠) 필터가 만드는 마그네슘 알칼리 이온워터로 바꾸었을 뿐인데 커피 맛이 올라갑니다.
비가 내리는 날 커피 맛이 올라가지 않는다고 고민하지 말고 ‘미네랄메이커 MM 필터’를 사용하세요!
그러면 나쁜 커피 맛은 물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미네랄메이커 MM 필터와 함께 있는 에스프레소 머신은 훌륭한 맛의 커피를 추출하기 위해 신나게 춤을 출 것입니다.
소유하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