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黑兔想感 흑토감회 계묘년 검은 토끼해에 느끼는 마음
2022.11.22. 진허 권오철
黑兎夜走 紫龍田 흑토야주 자룡전 검은 토끼가 밤에 푸른 용의 갑진년에 들어서니
欲去不成 不敢詮 욕거불성 불감전 이루고져 하지만 이룰수 없어 감히 말 못하니라
無土有操 重令佾 무토유조 중령일 땅은 작아도 주인은 있으니 다시 일어날 것이니
小小天斗 拱垂權 소소천두 공수권 아주 작지만 북두에 닿아서 권능으로 다스리리라
生我大獸 終我鷲 생아대수 종아취 북방나라가 도움을 주고 독수리 바다건너 날아가
瞥襲災難 始煎癲 별습재난 시전전 뜻밖 재난 연속, 볶아대는 지랄의 시작일 뿐이네
一路民人 犀角同 일로민인 서각동 백성을 향한 한마음, 물소의 뿔처럼 한 길로 가니
環球活計 統韓鮮 환구활계 통한선 지구 생존 방안은 통일 한반도와 코리언에 있느니
推背圖新解 第四十象 作者:花兒
[추배도] 는 당태종시 만든 예언서 교훈적이나 해석은 아전인수 그러나 대륙,대만 전쟁 문제와 러시아 미국을 언급하고 비유하는 것을 그럴 듯하고. 특히 검은 토끼(2023년)가 푸른 룡(2024년)으로 들어가는 것은 곧 재난의 시작이다.라는 건 새겨 볼 필요가 있다.
계묘년의 주역 괘는 [산풍고] 이니 벌레(蟲)가 세 마리이다. 산 및에 바람이 부는 형국이니..
2024년은 갑인년으로 [천풍구]로서 다섯 여자 한남자를 갈구니 역시 문제가 많은 한해이고
결국 2025년 을사년 한일을사늑약 120년 드디어 [택화혁]의 해가 오니 이것은 곧 혁명이라.
鞏用黃牛之革, 不可以有爲也 굳게 지기 켜기를 황소 가죽으로 묶어 놓은 것처럼 하라. 절대로 경솔해서는 안 된다.라는 것이니 이날이 바로 2024년 총선후 대 변혁을 예고 하는 것이나 지금 상태로는 2023년 중반에 끝장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第四十象 癸卯 山風蠱 계묘년은 산풍고 괘라..
讖曰:
一二三四 無土有主
小小天罡 垂拱而治
頌曰:
一口東來氣太驕 腳下無履首無毛
若逢木子冰霜渙 生我者猴死我雕
卦
山風蠱,巽下艮上,巽為風,艮為山。蠱指皿中食物因腐敗而生蟲。意思是說因內部腐朽而中毒日深,說明問題根因存在已久,但是因為不能誠實面對而愈發嚴重。有賢人如山居於上,宣佈德教施於下。國家應取法如吹拂萬物之風,大膽改革去舊布新,施行德教,拯救萬民。
산풍고(山風蠱)는 손아래 간, 산아래 바람 (巽下艮上) 간은 산이다. 접시의 음식은 부패로 인해 벌레가 생긴다.내부 부패로 인한 중독이 깊어지고 있다는 것은 문제의 근원이 오래됐는데도 성실하게 대처하지 못해 더욱 심각해졌다는 뜻이다.현인은 산처럼 위에 있고 덕과 가르침은 아래에 있다고 말한다.국가는 만물의 바람을 불고,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버리고, 도덕과 교육을 시행하고, 만인을 구하는 것과 같은 법을 채택해야 한다라는 뜻이다. 현인의 山아래에 새로운 風이 불어서 낡고 병든 것을 날려버려야 한다는 말이다.
讖
「一二三四 無土有主」:天方地圓,四面八方,這是修煉界對宇宙結構的解讀,一二三四講的就是天的四個面,也就是我們所在的宇宙的四個面。那麼這個宇宙,我們人看不到它的疆土,但他卻是有主人的,也可以說是宇宙的製造者、造物主。
「小小天罡」:天罡,罡字拆開是四正,意為四方之正中,屬土,對應天指天之真陽。對應人的話指的是人心、大腦。對應修煉指的也是陽精,真土,丹田的真氣。對應到地球指的是神州大地。可謂一詞多意,這裡指的就是天上地下整個宇宙,需要歸正的範圍實在很大。在我們人的眼中這個宇宙很大,但是對造物主來說,他還只是個小小天罡。
「垂拱而治」:表面的意思是指拱手垂衣就能治理天下了,非常容易的意思。其實這個容易是有前提條件的,條件就是讓民有信義,有道德,而後方能垂拱而治,無為而治。究其根本其實治的是人心。
하나 둘 셋 넷 땅(국토)은 없어도 주인(지배)은 있다: 하늘과 땅이 둥글고 사방팔방이다. 이것은 수련계의 우주 구조에 대한 해석이다. 하나 둘 셋 넷은 하늘의 네 면, 즉 우리가 있는 우주의 네 면이다.그렇다면 이 우주, 우리 인간은 그 강토를 볼 수 없지만, 그는 주인이 있고 우주의 제조자이자 조물주라고 할 수 있다.
소소천강(小小天罡): 천강(天罡), 강자는 4정(四正)으로, 사방의 한가운데에 있고, 흙에 속하며, 하늘의 진양(眞陽)에 대응한다는 뜻이다.사람을 상대하는 말은 사람의 마음, 뇌를 가리킨다.대응수련은 양정, 진토, 단전의 진기를 말한다.지구까지는 선저우 대지를 가리킨다.천상지하(天上地下)의 우주 전체를 가리키는 말로, 귀정의 범위가 실로 넓다.우리 눈에 이 우주는 매우 크지만, 조물주에게는 그는 아직 작은(小小) 천강(북두칠성,하늘) 이다.
수공이치(垂拱而治) : 겉으로 보이는 의미는 공수(맛집은 손)로 옷을 드리우면(지배) 천하를 다스릴 수 있다, 매우 쉽다는 뜻이다.사실 이 용이성에는 전제 조건이 있는데, 조건이 바로 백성이 신의와 도덕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고, 그 후에야 수공치(垂拱而治)하고 무위치(無為而治)할 수 있다.그 근본은 인심(人心)을 다스리는 것이다.
頌
「一口東來氣太驕」: 一口是個日字,自比太陽,要戰天鬥地,這個叫東來的人實在是太傲氣了。
「腳下無履首無毛」:腳下無履指連鞋子都沒有,即無產。首無毛指無法無天。
「若逢木子冰霜渙」:若遇到一位李姓的人就像冰霜遇到春風一樣渙散了。
「生我者猴死我雕」:雕是凶悍的猛禽,意指信仰弱肉強食的叢林法則。這裡就解釋了上一句,是什麼東西像冰霜渙散了?是生我者猴死我雕的這種思想渙散了。所以說李姓的人是為了人心、人的道德歸正而來的。方法就是傳法給人,這也就和讖中的「垂拱而治」相呼應了。
"동쪽에서 온 한 말은 기가 너무 교만하다(一口東來氣太驕)": 一口는 日 자로 태양보다 하늘과 땅과 싸워야 한다. 이 동래(東來)한 사람은 정말 너무 교만하다.
"발밑에 무이행무모(腳下無履首無毛)": 발에는 신발도 없다, 즉 재산이 없다. 머리에 털도 없고 손가락도 무법한 무법천지이다.
"목자빙상환을 만난다면(若逢木子冰霜渙)":이씨 성을 가진 사람을 만난다면 어름과 서리가 봄바람을 만난 것처럼 흩어진다.
"생아자 원숭이 죽자 조각(生我者猴死我雕)": 조각은 사나운 맹금류로, 약육강식을 믿는 정글의 법칙을 의미한다.여기 지난 구절을 설명했는데, 무엇이 얼음처럼 흩어졌는가? 산 자와 산 자의 생각이 흩어졌다.그래서 이씨 성을 가진 사람은 사람의 마음, 사람의 도덕을 바로잡기 위해 온 것이다.방법은 바로 사람들에게 법을 전파하는 것인데, 이는 참의 '수공이치(垂拱而治)'와 상응한다.
圖
再看圖,三個小孩。很多人認為這是指兩岸三地。其實這是一個字迷,三人為「眾」,指的是眾生、百姓。小孩子手上拿著東西,不是在玩,而是在傳遞,伸手去接的小孩神色顯得很莊重,對面的小孩則一臉平和的看著。不是孩子玩耍時雀躍的神態。傳什麼呢?依我看像風車,因為孩子手中有杆。風車的主旨是轉動,轉動起來就像個飛輪一樣。預言都不能太直白了,這裡其實是隱喻了在眾生,百姓間傳遞著一種資訊,而且連年幼的孩童都在參與,非常有深意啊!什麼資訊呢?造物主在世傳法!造物主也就是道家講的紫微聖人,佛家講的轉輪聖王,基督教講的彌賽亞,我們通常稱為救世聖人。《諸葛武侯乩》中有云:「三教聖人同住世,群魔妖怪豈能逃」透過這個像似玩耍的圖,其實傳達的意思是眾生都在學法修煉,並在民間互相傳遞,連孩童都能學能修,真的是普度眾生啊!
總而言之,這一象我們需要知道的就是:這個宇宙並非是人創造的,它是有創造它的主人的。而造物主即救世聖人此時正在人間傳法,那麼人類就可以變好了。
세아이는 백성 무리중(衆/众)이고 세 개는 양안(중국대륙, 중화대만)의 세곳을 의미한다. 온화한 표정, 진중한 표정 아이, 즉 구세성인인 3자 도교의 자미성인, 불교의 전륜성왕, 기독교 메시아를 의미한다.
[추배도] 는 당태종시 만든 예언서 교훈적이나 해석은 아전인수 그러나 대륙,대만 전쟁 문제와 러시아 미국을 언급하고 비유하는 것을 그럴 듯하고. 특히 검은 토끼(2023년)가 푸른 룡(2024년)으로 들어가는 것은 곧 재난의 시작이다.라는 건 새겨 볼 필요가 있다.
계묘년의 주역 괘는 [산풍고] 이니 벌레(蟲)가 세 마리이다. 산 및에 바람이 부는 형국이니..
2024년은 갑인년으로 [천풍구]로서 다섯 여자 한남자를 갈구니 역시 문제가 많은 한해이고
결국 2025년 을사년 한일을사늑약 120년 드디어 [택화혁]의 해가 오니 이것은 곧 혁명이라.
鞏用黃牛之革, 不可以有爲也 굳게 지기 켜기를 황소 가죽으로 묶어 놓은 것처럼 하라. 절대로 경솔해서는 안 된다.라는 것이니 이날이 바로 2024년 총선후 대 변혁을 예고 하는 것이나 지금 상태로는 2023년 중반에 끝장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第四十象 癸卯 山風蠱 계묘년은 산풍고 괘라..
讖曰:
一二三四 無土有主
小小天罡 垂拱而治
頌曰:
一口東來氣太驕 腳下無履首無毛
若逢木子冰霜渙 生我者猴死我雕
卦
山風蠱,巽下艮上,巽為風,艮為山。蠱指皿中食物因腐敗而生蟲。意思是說因內部腐朽而中毒日深,說明問題根因存在已久,但是因為不能誠實面對而愈發嚴重。有賢人如山居於上,宣佈德教施於下。國家應取法如吹拂萬物之風,大膽改革去舊布新,施行德教,拯救萬民。
산풍고(山風蠱)는 손아래 간, 산아래 바람 (巽下艮上) 간은 산이다. 접시의 음식은 부패로 인해 벌레가 생긴다.내부 부패로 인한 중독이 깊어지고 있다는 것은 문제의 근원이 오래됐는데도 성실하게 대처하지 못해 더욱 심각해졌다는 뜻이다.현인은 산처럼 위에 있고 덕과 가르침은 아래에 있다고 말한다.국가는 만물의 바람을 불고,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버리고, 도덕과 교육을 시행하고, 만인을 구하는 것과 같은 법을 채택해야 한다라는 뜻이다. 현인의 山아래에 새로운 風이 불어서 낡고 병든 것을 날려버려야 한다는 말이다.
讖
「一二三四 無土有主」:天方地圓,四面八方,這是修煉界對宇宙結構的解讀,一二三四講的就是天的四個面,也就是我們所在的宇宙的四個面。那麼這個宇宙,我們人看不到它的疆土,但他卻是有主人的,也可以說是宇宙的製造者、造物主。
「小小天罡」:天罡,罡字拆開是四正,意為四方之正中,屬土,對應天指天之真陽。對應人的話指的是人心、大腦。對應修煉指的也是陽精,真土,丹田的真氣。對應到地球指的是神州大地。可謂一詞多意,這裡指的就是天上地下整個宇宙,需要歸正的範圍實在很大。在我們人的眼中這個宇宙很大,但是對造物主來說,他還只是個小小天罡。
「垂拱而治」:表面的意思是指拱手垂衣就能治理天下了,非常容易的意思。其實這個容易是有前提條件的,條件就是讓民有信義,有道德,而後方能垂拱而治,無為而治。究其根本其實治的是人心。
하나 둘 셋 넷 땅(국토)은 없어도 주인(지배)은 있다: 하늘과 땅이 둥글고 사방팔방이다. 이것은 수련계의 우주 구조에 대한 해석이다. 하나 둘 셋 넷은 하늘의 네 면, 즉 우리가 있는 우주의 네 면이다.그렇다면 이 우주, 우리 인간은 그 강토를 볼 수 없지만, 그는 주인이 있고 우주의 제조자이자 조물주라고 할 수 있다.
소소천강(小小天罡): 천강(天罡), 강자는 4정(四正)으로, 사방의 한가운데에 있고, 흙에 속하며, 하늘의 진양(眞陽)에 대응한다는 뜻이다.사람을 상대하는 말은 사람의 마음, 뇌를 가리킨다.대응수련은 양정, 진토, 단전의 진기를 말한다.지구까지는 선저우 대지를 가리킨다.천상지하(天上地下)의 우주 전체를 가리키는 말로, 귀정의 범위가 실로 넓다.우리 눈에 이 우주는 매우 크지만, 조물주에게는 그는 아직 작은(小小) 천강(북두칠성,하늘) 이다.
수공이치(垂拱而治) : 겉으로 보이는 의미는 공수(맛집은 손)로 옷을 드리우면(지배) 천하를 다스릴 수 있다, 매우 쉽다는 뜻이다.사실 이 용이성에는 전제 조건이 있는데, 조건이 바로 백성이 신의와 도덕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고, 그 후에야 수공치(垂拱而治)하고 무위치(無為而治)할 수 있다.그 근본은 인심(人心)을 다스리는 것이다.
頌
「一口東來氣太驕」: 一口是個日字,自比太陽,要戰天鬥地,這個叫東來的人實在是太傲氣了。
「腳下無履首無毛」:腳下無履指連鞋子都沒有,即無產。首無毛指無法無天。
「若逢木子冰霜渙」:若遇到一位李姓的人就像冰霜遇到春風一樣渙散了。
「生我者猴死我雕」:雕是凶悍的猛禽,意指信仰弱肉強食的叢林法則。這裡就解釋了上一句,是什麼東西像冰霜渙散了?是生我者猴死我雕的這種思想渙散了。所以說李姓的人是為了人心、人的道德歸正而來的。方法就是傳法給人,這也就和讖中的「垂拱而治」相呼應了。
"동쪽에서 온 한 말은 기가 너무 교만하다(一口東來氣太驕)": 一口는 日 자로 태양보다 하늘과 땅과 싸워야 한다. 이 동래(東來)한 사람은 정말 너무 교만하다.
"발밑에 무이행무모(腳下無履首無毛)": 발에는 신발도 없다, 즉 재산이 없다. 머리에 털도 없고 손가락도 무법한 무법천지이다.
"목자빙상환을 만난다면(若逢木子冰霜渙)":이씨 성을 가진 사람을 만난다면 어름과 서리가 봄바람을 만난 것처럼 흩어진다.
"생아자 원숭이 죽자 조각(生我者猴死我雕)": 조각은 사나운 맹금류로, 약육강식을 믿는 정글의 법칙을 의미한다.여기 지난 구절을 설명했는데, 무엇이 얼음처럼 흩어졌는가? 산 자와 산 자의 생각이 흩어졌다.그래서 이씨 성을 가진 사람은 사람의 마음, 사람의 도덕을 바로잡기 위해 온 것이다.방법은 바로 사람들에게 법을 전파하는 것인데, 이는 참의 '수공이치(垂拱而治)'와 상응한다.
圖
再看圖,三個小孩。很多人認為這是指兩岸三地。其實這是一個字迷,三人為「眾」,指的是眾生、百姓。小孩子手上拿著東西,不是在玩,而是在傳遞,伸手去接的小孩神色顯得很莊重,對面的小孩則一臉平和的看著。不是孩子玩耍時雀躍的神態。傳什麼呢?依我看像風車,因為孩子手中有杆。風車的主旨是轉動,轉動起來就像個飛輪一樣。預言都不能太直白了,這裡其實是隱喻了在眾生,百姓間傳遞著一種資訊,而且連年幼的孩童都在參與,非常有深意啊!什麼資訊呢?造物主在世傳法!造物主也就是道家講的紫微聖人,佛家講的轉輪聖王,基督教講的彌賽亞,我們通常稱為救世聖人。《諸葛武侯乩》中有云:「三教聖人同住世,群魔妖怪豈能逃」透過這個像似玩耍的圖,其實傳達的意思是眾生都在學法修煉,並在民間互相傳遞,連孩童都能學能修,真的是普度眾生啊!
總而言之,這一象我們需要知道的就是:這個宇宙並非是人創造的,它是有創造它的主人的。而造物主即救世聖人此時正在人間傳法,那麼人類就可以變好了。
세아이는 백성 무리중(衆/众)이고 세 개는 양안(중국대륙, 중화대만)의 세곳을 의미한다. 온화한 표정, 진중한 표정 아이, 즉 구세성인인 3자 도교의 자미성인, 불교의 전륜성왕, 기독교 메시아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