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구는 최근 신흥 주거타운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부산 동쪽에 위치한 이 지역은 지하철 2호선과 3호선이 지나며, 수영교차로를 중심으로 도심과 외곽을 연결하는 교통망이 잘 발달해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습니다. 해안가와 가까워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대교, 민락수변공원 등이 인근에 있어 해양 관광지의 기능도 겸하고 있습니다.
해운대구와 비교해 면적은 작지만, 수영구는 대형 개발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어 부산의 부촌 지도를 새롭게 하고 있습니다. 민락동, 광안동, 남천동 등 해안가를 따라 재개발과 재건축이 활기를 띠며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현재 수영구에는 12개 재개발, 7개 재건축, 30개 소규모 정비사업 등 총 49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망미1재개발, 민락1재개발, 광안2재건축, 남천2재건축 등 주요 사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광안5재개발, 망미5재개발, 망미7재개발, 수영1재건축 등은 사전 타당성 심의를 통과했으며, 민락4재개발과 광안4재개발 등도 진행 중입니다. 모든 사업이 완료되면 수영구 일대는 약 1만 세대 규모의 신흥 부촌으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관련해 SK에코플랜트는 8월에 부산 수영구 광안2구역에서 ‘드파인 광안’을 분양할 계획입니다. 이 아파트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1층, 10개 동, 총 1233세대로 구성되며, 이 중 567세대가 일반분양됩니다. 전용면적은 36㎡부터 115㎡까지 다양하며, 일반분양 물량은 59㎡ 88세대, 78A㎡ 74세대, 78B㎡ 105세대, 84A㎡ 71세대, 84B㎡ 229세대 등입니다.
드파인 광안은 교통, 교육, 문화 인프라가 우수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부산 지하철 2호선 광안역과 도보 거리이며, 수영교, 수영터널, 번영로를 이용해 부산 시내로의 접근도 용이합니다. 남해안 고속도로와 경부 고속도로로도 쉽게 연결되어 광역 이동이 편리합니다. 근처에는 호암초등학교, 동아중학교, 수영중학교 등 교육 기관이 있어 자녀 교육에 유리하며, 남천동 학원가와 수영구 어린이도서관, 스포츠문화타운 등 다양한 교육 및 문화 시설도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단지는 상업 업무지구인 센텀시티와 인접하여 벡스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과 가깝고, 광안리해수욕장, 금련산, 황령산 등 부산의 주요 명소와도 근접해 있습니다. 드파인 광안은 커튼월 외관 설계로 품격을 높였으며, 인공지능(AI) 기반의 홈네트워크 시스템인 ‘SKAI2.0’을 도입해 입주자의 생활 패턴을 학습하고 최적의 주거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가 설치되어 주거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드파인 광안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원동IC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며, 광안역 인근에는 홍보관이 운영 중입니다.
http://sdapt.co.kr
아파트분양정보 사이트
https://www.reby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