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제 | 동식물과 자연 | ||||||
소 주 제 | 동물과 우리 생활 | ||||||
목 표 | 1. 동물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안다. 2. 동물들이 주는 유익함을 알고 동물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 본다. | ||||||
요일 활동 | 9일(월) | 10일(화) | 11일(수) | 12일(목) | 13일(금) | 14일(토) | |
기본생활습관 | [배려] 꽃과 나무를 아끼고 사랑해요 | ||||||
등원 및 인사하기 | 내가 좋아하는 동물 이야기 나누며 인사하기 [사회관계증진] 친구와 동물 흉내내기 | ||||||
오 전 자 유 선 택 활 동 | 쌓 기 | 동물농장 구성하기 | |||||
역 할 | 동물 사육사 되어보기 | ||||||
미 술 | 상상의 동물 그리기 나비 모빌 만들기 | ||||||
언 어 | [듣기/말하기/읽기/쓰기] 나비의 일기장 | ||||||
수․조작 | [소근육] 동물들이 주는 것 [특색교육] 우리 반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 | ||||||
과 학 | 지렁이 화분 만들기 | ||||||
음 률 | 악기로 표현한 동물들 | ||||||
대․소집단활동 | [이야기 나누기/사회관계증진] 주말지낸 이야기
[새노래] 숲속의 합창 | [이야기 나누기] 동물의 종류
[안전교육] 모래바람이 불어요
| [이야기 나누기] 동물들이 사는 곳
[과학] 동물의 발자국 |
[이야기 나누기] 동물이 우리에게 주는 도움
[미술] 공작새 무도회 | [동시] 나도 동물처럼
[신체] 동물 가족들의 생활 | 통합보육 | |
실외활동 | [실외활동] 동물 장신구 만들기 [대체활동] 나비카드 붙이기 [대근육] 북극곰을 구해라 | ||||||
점심 및 휴식 | [점심] 키우고 싶은 반려동물 이야기하며 식사하기 [휴식] 그리그의 ‘봄에게’ | ||||||
귀가 및 가정과의 연계 | [미술] 우리 집 애완동물 그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