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 17:5
그녀의 이마에 한 이름이 기록되어 있었는데, {신비라, 큰 바빌론이라, 땅의 창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바벨론 ----> 창11장 바벨탑 사건과 연결된다.
창 11:6
{주}께서 이르시되, 보라, 백성이 하나요, 또 그들이 다 한 언어를 가지고 있으므로 이 일을 하기 시작하니 이제 그들이 하려고 상상한 어떤 일도 막지 못하리라.
바벨탑의 출발 ---> 온 백성이 하나가 되어 하나님을 대적하는 일을 시작 한다.
하나님께서 하신일 ---> 하나가 되려고 하는 사람들을 지면에 널리 흩으시는 일을 하심.
창 11:7- 8
자, 우리가 내려가서 거기서 그들의 언어를 혼잡하게 하여 그들이 서로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게 하자, 하시고
이처럼 {주}께서 거기서부터 그들을 온 지면에 널리 흩으셨으므로 그들이 그 도시 세우기를 그쳤더라. 그러므로 그 도시의 이름을 바벨이라 하였으니 이는 {주}께서 거기서 온 땅의 언어를 혼잡하게 하셨기 때문이라. {주}께서 거기서부터 그들을 온 지면에 널리 흩으셨더라.
계시록 음녀,짐승 바벨론에 대한 자세한 성경 탐구는 나중에 하기로 하고 오늘은 가증한 것들의 어미 음녀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 음녀 ---> 로마를 본부에 두는 배교한 로마카톨릭 교회이다.
계 17:8
네가 본 그 짐승은 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앞으로 바닥없는 구덩이에서 올라와 멸망으로 들어갈 자니라. 땅에 거하는 자들로서 세상의 창건 이후로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지 않은 자들이 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여전히 있는 그 짐승을 보고 놀라리라.
* 바벨의 뜻 ---> 혼란을 뜻함.
* 신비라 큰 바빌론이라. 땅의 창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는 것은 딸' 자식이 있다는 것이다.
* 마지막 때에는 다음과 같이 진행 될 것이다. 배교한 개신교회가 (바빌론의 딸들) 이 다시 바벨탑처럼 하나가 될 것이다. 세계의 통합교회가 탄생될 것이다.(큰 바빌론) 정치,경제, 문화. 등을 장악하고 큰 세력을 힘입어 첫째 짐승에게 경배할 적그리스도 왕국을 세우는데 일조 할 것이다.
*거짓 종교 출발은 바벨론 니므롯에서 시작되어서 배교한 세계통합 큰 바벨론 교회 둘째 짐승인 로마 교황으로 끝날 것이다.
* 바베론의 딸들 ---> 개신교 WCC, WEA 로 들어났다.
개신교회에 다니는 신자들은 교회 담임목사가 WCC,WEA 를 어떤 신념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관련이 있다면 빨리 탈출 해야된다.
계 18:4
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부터 또 다른 음성이 나서 이르되, 내 백성아, 너희는 그녀에게서 나와 그녀의 죄들에 참여하는 자가 되지 말고 그녀가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WCC
W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