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 NIE 신문만들기 공모전 」에 출품하기 위해 아동들과 서남지역신문을 제작했습니다.
이번 신문에는 서남지역아동센터를 소개하는 기사부터, 환경 프로젝트 <지구를 위해 GO! GREEN!> 특집기사,
여름 문화체험 스케치 기사, 이색체험 '우리밀체험' 현장취재기까지 다채로운 내용을 담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학부모님께 직접 받는 편지 및 아동들이 직접 추천한 책 소개, 손수 그린 네컷 만화까지
다양하고 알차게 구성했으니 각 페이지 해설과 함께 즐겁게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
.
.
🗞️🗞️<서남지역신문>🗞️🗞️
(❁´◡`❁)
1p의 경우에는 센터 소개 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배치하였습니다.
그러면서도 우리 서남지역아동센터에 관한 정보를 단순히 나열하기 보다는 창의적으로 우리 센터를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여러 기사의 형태 중 인터뷰 기사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그래서 서남 기자가 직접 시설장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하였고 이를 기사로 구성하면서 센터를 자연스럽게 소개하고자 하였습니다.
2p의 경우에는 3p와 연계된 특집기사입니다.
서남지역아동센터의 자랑 중 하나인 환경 프로젝트 <지구를 위해 GO! GREEN!>의 활동 내용을 소개하고 가장 인상 깊은 활동을 정리하여 소개해보았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동 2명을 섭외하여 서남 기자가 즐거웠던 프로그램 활동을 재밌게 풀어내보았습니다.
3p는 앞에 2p와 이어진 특집기사입니다.
활동 소개를 앞 페이지에서 충분히 하였기 때문에 특별하게 서남 기자의 <지구를 위해 GO! GREEN!> 현장 취재기로 구성해보았습니다. 어떤 과정을 거쳐서 결과물을 만들어내었는지, 특별히 알게된 것은 무엇이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4p는 여름방학 우리가 다녀왔던 문화체험에 관한 내용입니다.
서남 기자가 직접 문화체험의 즐거웠던 순간 하나하나를 재현하여 그림 그리듯이 표현한 기사입니다.
기사 글을 찬찬히 읽어가며 아이들이 무슨 과정으로 문화체험을 즐겼는지 집중해서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
(아이들의 순간이 시간 순서대로 담겨진 필름은 덤입니다.😉)
5p는 8월에 다녀왔던 '우리밀 체험'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기후위기와 우리 밥상을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우리밀로 직접 음식을 만들었던 순간들을 담아보았습니다.
요즘 들어 편식이 심한 우리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꺼라고 평했던 복지사 선생님의 한 마디까지!
즐겁게 감상해주시길 바랍니다!
6p는 5월 ~ 8월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되었던 우리 센터 공사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수납장, 화장실, 장판 바닥 등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지역사회의 후원을 통해 이뤄진 깨끗한 환경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기사를 구성하였습니다. 공사 이후 너무나도 좋아하던 아이들의 반응은 카카오톡 형식으로 구성해보았으니 이렇게 소소한 포인트를 즐겁게 감상해주시길 바랍니다!
7p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받은 우리들의 소중한 기록들로 페이지가 구성되었습니다.
서남지역아동센터를 향한 부모님의 감사하고 진심어린 따뜻한 마음에 더불어,
여름방학 동안 매일 책 1권을 읽으며 독서록을 써갔던 우리 아이들이 직접 추천하는 책 2권을 소개하였습니다.
우정에 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이야기인 저학년 추천도서, 환경에 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이야기인 고학년 추천도서를 담았으니 기회가 되면 한 번씩 읽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8p는 서남지역아동센터 아동 3명이 직접 그린 네컷만화입니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즐거웠던 문화체험, 인상 깊은 프로그램, 소중한 평소 일상의 모습이 담겨 있으니
재밌는 네컷 만화를 통해 서남 아동의 일상은 어떤 식인지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이렇게 수많은 고뇌와 많은 사람들의 노력을 통해 '서남지역신문'을「 25 NIE 신문만들기 공모전 」에 출품하였습니다!
그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며 서남 소식통은 물러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