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주일오후예배 대표기도문
9월 주일오후예배 대표기도문
9월 주일오후예배 대표기도문
9월의 하늘은 유난히 높고, 선선한 바람은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합니다.
주님께서 주신 계절의 아름다움 속에서 주일 오후예배로 모일 수 있음은 큰 은혜입니다.
오늘은 9월 주일 오후예배를 위한 대표기도문을 함께 나누며, 하나님께 올려드릴 기도의 마음을 준비해보고자 합니다.
🔻🔻🔻
▶▶ 오후예배 대표기도문 더보기 ◀◀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를 불러 모아 주셔서 주일 오후예배로 주님 앞에 나아가게 하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침 예배의 은혜를 이어서, 오후에도 찬양과 말씀 가운데 머물 수 있는 복된 시간을 주신 것 또한 주님의 크신 사랑임을 고백합니다.
주님, 9월의 하늘을 바라볼 때마다 저희는 창조주 하나님의 섬세하신 손길을 느낍니다. 뜨거웠던 여름을 지나 시원한 바람을 허락하시고, 계절마다 다른 빛깔로 세상을 물들이시는 주님의 은혜에 감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종종 주신 은혜에 감사하기보다는, 당장의 문제와 근심에 매여 불평하며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저희의 부족한 믿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감사하는 마음을 회복시켜 주시고, 작은 것에도 주님의 은혜를 발견하는 믿음을 더하여 주옵소서.
거룩하신 하나님, 주일 오후예배는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이자, 다시 한 주를 준비하는 복된 자리입니다. 이 시간 저희가 드리는 찬양과 기도가 형식에 그치지 않고,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참된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사모하는 마음을 새롭게 하시고, 성령님의 임재 속에서 저희 모두가 변화되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의 가정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믿음의 가정으로 세워 주옵소서. 자녀들이 주의 말씀 안에서 자라나게 하시고, 부모 세대가 믿음의 본을 보이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또한 직장과 학업의 자리에서도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내며, 주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게 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9월을 시작하며 새로운 학기를 맞이한 학생들에게 지혜와 명철을 더하시고, 진리 가운데 학문을 익히게 하옵소서. 직장에 있는 성도들에게는 정직과 성실함으로 주어진 일을 감당하게 하시고, 일터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옵소서. 또한 생업으로 수고하는 성도들에게는 건강과 평안을 더하여 주시고, 그들의 손길을 통해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주님, 교회 공동체를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 교회가 세상 속에서 주님의 빛을 전하는 등불이 되게 하옵소서. 맡겨주신 사명에 충성하며, 성도들이 서로 사랑과 선행으로 격려하며 하나 되게 하옵소서. 또한 교회의 각 부서와 사역 위에 은혜를 더하셔서, 맡겨진 사역들이 성령의 능력으로 감당되게 하옵소서.
병상에 있는 성도들, 마음의 상처로 아파하는 이들, 경제적인 어려움 속에 있는 이들을 주님께서 친히 찾아가 위로하시고 회복시켜 주옵소서. 주님의 평강으로 그들의 마음을 감싸 주시며, 다시 일어설 힘을 공급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단에 세우신 목사님을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셔서, 선포되는 말씀이 살아 역사하는 능력이 되게 하옵소서. 듣는 저희도 말씀을 단순히 귀로만 듣는 자가 되지 않게 하시고, 삶으로 실천하며 순종하는 자 되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우리의 일상이 주님을 드러내는 아름다운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이제 한 주간의 삶으로 파송될 저희에게 믿음의 담대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세상 속에서 흔들리지 않고, 주님의 뜻을 따라 살게 하시며, 작은 일에도 신실하게 주님을 증거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모든 영광과 찬송을 주님께 올려 드리며, 우리의 구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