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ST"(스텐인레스 스틸 강선와이어메쉬) 보강재 설치 장면
"ST"(스텐인레스 스틸 강선보강재=1*7이고 304) 휨거동을 하는 모든 구조물에 적용가능하는
보강재로서(교량상하부,교대,피아/하수암거/PC 박스/농어촌공사 수로교,복통,치수탑/댐/항만공사
/학교구조물보강,내진보강/폐수처리장/상하수도/대형구조물...기타등등의 부식된철근대용으로사용함
노후콘크리트구조물들의 보수.보강/내진보강공사 하수암거~상하수도 공사 문의상담: 김윤옥(010-3724-8591)
(주)유버스는 모든몰탈제조부터~특수몰탈(50여종)제조생산하며 보수,보강/내진보강재 공법특허17종보유 몰탈제조및공사문의 설계문의:(주)덕양종합건설 김윤옥(010-3724-8591)장대교량의 보수.보강후 크랙없이 완벽시공(최초건식숏크리트장비사용)
*.교량에 상판에 보강하면 더 좋의나 차량통행으로 하부에 보강/ ST보강재거치후 고강도몰탈(60MPa이상)타설시 하자없음
보수보강공사후 3년이전에 크랙발생이나몰탈탈락시 재시공가능함.문의상담:김윤옥(010-3724-8591)미장기술과건식숏크리트
*.신설교량시 DB24설계..DB18....DB16 C판정으로 교량보강(성능개선공사)해왔다으나 대부분공사후 크랙발생과몰탈탈락으로
하자임으로 특히장대교량보수.보강은 설계가 반영안되어ㅆ다. 문의상담: 김윤옥(010-3724-8591)~책임시공(미장기술+장비)
② "ST"스텐인레스 보강재 설치 완료 후
*.스텐인레스 스틸 와이어 보강재(2.4파이)의 시험성적에는 철근13미리두께의 3배~4배의 힘을
가지고 있고 인장력은 수십배의힘가지고 있으나 ST(2.4파이)보강재가 구조계산상 인장력부족
하면 ST보강재 두겹(2.4파이*2)도 가능하게 되어있다.(주)유버스 김윤옥(010-3724-8591)...공사전문(주)덕양종합건설
*.기존구조물에 철근의 노출이나 부식이 심해해서 무근화된부위만 용접할려면 경적적손실과
용접했다해도 철근두께을 덮을려면 레미콘타설해야되고,겉퓨집까지 설치해야되고,여러가지
경제적손실 임으로 ST보강제 부착과 고강도몰탈타설로 공사시 모든면서 최고(특허제10-1555544호)
(ST보강재=기둥,보,하리,슬라브상,하,벽면,바닦 어느부위든 재단해서 설치가능하고 고정은 몰탈)노후 모든 시설물구조물들
은 철거나 새로할 필로가 없다는 사실 모든공사문의상담 :김윤옥(010-3724-8591):숏크리트장비(습식/,건식 ) *.노후시설물유지보수.보강공사시에 치핑후 고압세척후 고강도폴리머몰탈타설전에는 프라이머(하도) 필요없으며,하자없은
공사전문 궁금하시면 : 김윤옥(010-3724-8591)....시설물보수.보강공사전문(주)덕양종합건설~숏크리트장비(건식최초사용)
*. 2002년도 시설물유지보수시에는 몰탈도포전에 프라이머도포 후 본타일건으로 몰탈뿜칠했지만,이후 숏크리트(습식)장비
로 몰탈뿜칠하고,몰탈성능개선 품질향상된상태이고,"ST"(스테인레스 스틸 강선와이어 메쉬)보강재사용 최초개발때부터
지속적으로 연구개선한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보수보강공사및미장문의상담:김윤옥(010-3724-8591)숏크리트(건식)장비보유
*.2022년7월달부터는 보수.보강공사(습식숏크리트장비:미장)시에 했으나 상하수도(비굴착공사~대형관또는 기타등등),교량,
PC박스,하수암거 기타등등 모든보수.보강(몰탈미장)공사는 건식숏크리트장비가능합니다.문의상담:김윤옥(010-3724-8591)
④ 고성능 폴리머 몰탈 숏크리트 타설
*. 장대교량의차량통행에도 기능성 고강도 폴리머몰탈은 떨어지거나 크랙발생이나 박리현상이 전혀 없은
고강도(내진)폴리머몰탈(60MPa~70MPa)외50여종 제조생산개발 연구,공법개발,공사개발,장비연구
문의상담 :(주)유버스 김윤옥(010-3724-8591) 몰탈연구개발중이고,보수.보강/내진공법특허17종보유및개발중
⑤ 중성화 보호코팅제(지상구조물) 도포 지하구조물은 (중성화도포제 도포)
*.스프레이또는 로라도 가능합니다^^(중성화염해코팅제는 세라믹몰탈종류이고 페인트와전혀 다름니다^^)
(위사진은 2002년:신기술222호 시절: 최근에는 몰탈과 "ST보강재 계승발전 시켜옴)
(주)유버스 김윤옥(010-3724-8591)~"ST(스테인레스 스틸 와이어메쉬)보강재는 개발당시에는 내진보강재
⑥ 시공 완료 후
*.교량의 철근이 노출되고 철근부식되면 성능개선시에 "ST"보강재/내진보강재는
모든 휨 거동을 하는 구조물에 적용되는 "ST"(스텐인레스 스틸 와이어강선)
보강재는 부식된 철근되어 단면적부족하여 용접이나 보강할수없쓸때 사용
되는 보강재/내진보강재이다.보수.보강으로 신 구조물처럼 가능한 공법
문의및 공사문의 :(주)유버스 김윤옥(010-3724-8591)...보수보강공사전문 김윤옥
*.경북지진/포항지진(내진)으로 교량의 내진보강설계에 교좌장치와
슈의 받침만으로 내진보강이 다 되는것으로 착각하고 있는현실 내진공사문의:김윤옥(010-3724-8591)
*.장대교량의 상판이나 교각하부,기둥.보,하리,우물통등이 다 중요하고
교량내진보강공법에 가장적합한공법은(주)유버스의 공법특허 제10-1555544호
(주)유버스의 내진보강재 "ST"(스테인레스 스틸 강선 와이어메쉬)보강재
문의및 상담 :(주)유버스 김윤옥(010-3724-8591)...지진보강공법"최고"
*."지진(내진)보강공법: "ST"(스텐인레스 스틸 와이어메쉬)내진보강재와 고강도기능성몰탈
이 결합되면 가장 큰힘을 발휘 할수있으며,지진(내진)에 가장 적합한 소재임으로 그어느누구와 대화할수있다.
지진(내진)관련,박사님!지진학회! 그 누구와도 대할수있고,특히 학교건물(4층)구조물에 "모"내진공법에반론가능
(주)유버스 김윤옥(010-3724-8591)....시설물유지보수.보강/내진보강공법특허12종보유/몰탈(50여종)제조개발
~시설물유지보수.보강 2001년입사/스텐인레스 스틸 와이어메쉬연구개발/몰탈연구개발/시설물유지보수공사시공~
*.노후교량보수보강시에는 보강재거치후 기능성고강도몰탈로 타설(미장)후 중성화염해코팅제도포후 양생후,공사가
완료되지만,대부분 준공검사 완료후 며칠칠후 크랙발생으로 하자발생의원인은 불량자재반입이거나 시공자들의 경
험 부족이 원인이다. 교량보수.보강공사완벽시공문의상담 :(주)덕양종합건설 김윤옥(010-3724-8591)..보수보강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