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지묘동 빛나는 별 특징 네번째 ^^
넷째, 친환경 자재인 편백나무와 자작나무로 교구를 손수 제작하여 교육환경에서 유해물질로 부터 차단하기 위하여 노력하였으며 따뜻한 햇살을 통하여 편안하게 쉼과 여유를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을 마련하였습니다.
편백과 자작나무를 교구 이외에 건축에도 내부 자재에 적용하였습니다.
법규 이상으로 유해물질 방지를 위한 자재사용및 철저한 감리를 거쳤습니다.
기존 어린이집과는 달리 1교실 1화장실을 구비하고 있어 아이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로 하였습니다.
자작나무로 만든 어린이용 세면대를 모든 교실에 설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간을 어린이집에서 보내는 아이들이 항상 청결한 생활이 몸에 배이도록 교육하겠습니다.
누워서 지내는 시간이 많은 영유아들이 눈이 부시지 않도록 모든 등은 적당한 조도의 LED 조명을 활용하고 다양한 반사조명을 통하여 아이들의 시력을 항상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내부 도색은 흰색과 밝은 녹색 위주로 진행하되 부분적으로 아이들의 창의력에 도움이 될수 있는 다양한 색상을 보여주도록 합니다.
유치원 기준의 복도 넓이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언제라도 편하게 뒹굴고 책을 보거나 교구를 가지고 즐기면서 창밖의 예쁜 정원을 통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항상 느낄수 있도록 합니다.
교실문의 경우, 어린 아이들의 키높이에 손잡이를 맞추고 특히 영유아의 손끼임이나 발끼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특별하게 모든 출입문을 디자인 하여 설치하였습니다.
따가운 여름햇살과 늦은 오후의 눈부신 햇살은 최대한 아이들 눈에 직접 들어오지 않도록 건축 공간을 설계 하였으며 따스하고 쾌적한 햇살과 자연만 아이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교실은 물론 어린이집 구석 구석 다양한 색감과 느낌의 그림과 인형, 장난감, 교구 등을 구매/설치 하여 모든 공간이 어린이들의 문화 공간으로 부족함이 없도록 합니다. 기단건축 김기석 건축가 님과 어린이집/유치원 전문 인테리어 선생님의 특별한 손길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