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지회 경로당회장 등록증 교부 식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지회장 윤 해 원)은 2023년 6월 21일 (수)지회2층 강당에서 신임~유임 경로당회장 등록증 교부식이 있었다.
이날 등록증 수령자는 총18명 중 남자가 10명. 여자가 8명이 경로당 회장등록증을 지회장으로부터 교부받았다. 이제는 경로당 회장도 여성시대로 발전돼가고 있다.
교부식이 끝난 후 지회장님이 경로당 운영하는데 대하여 소상히 설명을 해주셔서 회장님들이 잘 인식 하였으리라 본다. (동영상 참조)
경로당운영 및 회계교육은 경로선임부장 오 창준 부장이 세밀하게 강의를 해주셔서 역시 잘 인식 하였으리라 본다.
오늘 등록증 교부를 받으신 회장님들은 앞으로 2023~2027년 임기 4년간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무보수로 열심히 봉사해야 한다. 잘 아시겠지만 우리노인회는 지회장님들에게 부영회장 시절에 이 중 근 회장님이 일시적으로 100만원씩 지급하다가. 회장 직을 그만두시는 바람에 끊겼다.
이후로는 노인회 회장들은 자비를 써가면서 무료봉사를 하고 있다. 다행이도 분회 사무장은 공식적으로 수당을 4?월부터 매월3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소액이지만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니까. 분회 사무장도 사기가 좀 상승됐다.
앞으로 급격히 증가되는 노인들을 관리하기위해 회장님들에게도 소액의 판공비를 지급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사실은 노인회 일은 봉사정신이 투철하지 않으면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