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의 크리스 로빈슨 1961년 9살 때 심장수술을 받던 중 쇼크로 임사체험을 경험한 후 16살에 교통사고를 당해 유체이탈을 경험한다. 사고 후 혼수상태에서 깨어나 꿈에서 본 사건들이 현실에서 그대로 일어나는 일을 겪게 된다. 이후 꿈속에서 본 일들을 상세하게 기록한다.
1986년 25살 때 꿈속에서 방사능 구름이 영국을 향해 오는 것을 목격하고 놀라 꿈에서 깨게 된다. 얼마 후 체르노빌 원자력발전소에서 심각한 화재사고가 발생하며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를 비롯해 전 유럽이 방사능구름의 피해를 보았다.
1993년 32살 때 꿈속에서 두 대의 비행기가 충돌하며 폭발하는 장면을 보게 되는데, 이에 곧바로 당시 주최 측이던 페어포드 공군기지에 전화를 걸어 이 사실을 알렸으나 에어쇼는 그대로 진행되었고 도중 비행기 충돌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건은 영국 지역신문사에도 소개되며 공군기지를 비판하는 여론이 형성되었고 예지력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된다.
1997년 36살 때 책을 읽다가 잠이 들었는데 꿈 속에서 프랑스 파리의 한 터널에서 기둥을 들이받고 폭발하는 차를 목격하게 된다. 그가 차 속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다이애나 비가 타고 있었다. 꿈에서 깬 후 황급히 경찰에 알렸지만 허무맹랑한 소리를 계속하면 위험인물로 간주해 체포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한다. 몇 시간 후 그대로 일어난다. 다이애나 비는 그 사고로 사망한다. 언론에 공개되자 사람들로 부터 사기꾼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게 되는데 2001년 초능력자 사냥꾼으로 유명한 애리조나 대학 심리학 교수인 게리 슈왈츠 박사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자신의 능력을 검증받고 싶다는 요청을 한다. 슈왈츠 박사는 초능력자를 실험하고 영매에 관한 연구를 하는 걸로 유명한 인물인데 자칭 초틍력자라고 하는 자들을 치밀하게 테스트해 그 속임수를 완벽하게 밝혀내는 인물로 유명했다.
2001년 8월 미국 투싼에 위치한 호텔에서 첫번째 테스트를 받게 되는데 테스트는 2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슈왈츠 박사는 자신만 아는 장소를 20군데 정한 후 이중 10곳을 선정해 하루 한 군데씩 로빈슨을 데리고 가기로 했다. 그리고 로빈슨은 자신이 꿈 속에서 본 장소들을 통해 그날 자신이 가게 될 장소를 미리 종이에 적은 다음 테스트가 끝난 후에 봉투를 열어 안에 적힌 목적지가 실제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였다. 이 실험에서 슈왈츠 박사는 엄청난 충격을 받는다. 확률적으로 몇 번의 성공은 예상하고 있었지만 로빈슨은 10번의 테스트에서 모두 순서와 목적지를 향했다. 그동안 진행했던 모든 검증과 실험들을 인터넷에 공개해 로빈슨에게서는 어떤 속임수도 발견하지 못했으며 그의 예언 능력 역시 부정할 수 없었다고 밝히며 30년간 지금까지 테스트를 통과한 이는 크리스 로빈슨 한명뿐이라고 한다.
이후에도 둘은 지속적인 연락을 주고 받았는데 그러던 2001년 8월 11일 로빈슨은 슈왈츠 박사에게 9월 11일에 일어날 엄청난 사건을 예언하는 예지몽을 꾸었다고 고백한다.
그 내용은 거대한 비행기가 빌딩에 충돌하는 사건이 벌어질 것이라는 내용이었으며 이로 인해 수천명의 사람들이 목숨을 잃게 될 것이라는 내용이었다. 2001년 9월 11일 세계무역센터에 비행기 충돌후 붕괴되는 사건이 발생하자 크리스 로빈슨의 예언력을 크게 인정받으며 엄청난 주목을 받는다.
이후 로빈슨은 영국과 미국, 일본 등의 TV쇼에 출연하여 자신의 능력을 검증받았는데 특히 그가 영국의 채널4 TV쇼에 출연했을 당시에는 눈과 귀를 완전히 가린 다음 5분 후에 여러 분야의 검증가들이 종이 위에 쓰게 될 글씨들을 정확히 알아맞히며 시청자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당시 무대에는 여러 검증가들이 있었으나 어떤 속임수도 발견하지 못했다.
현재는 미국 CIA와 영국 정보부 등 세계 여러 나라의 공식기관들을 돕고 있는데 그의 예언에 대한 신뢰도는 상당히 높다고 평가받고 있다.
2018년 57세때 내한 당시 10년 후 한반도와 일본의 미래에 대해서 언급한 적이 있다.
"지난 수년 동안 다양한 나라의 기관에서 앞으로 일본과 한반도 사이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에 관하여 나에게 많은 질문을 했다. 내가 진심으로 여러분에게 말하는데 일본은 새로운 강력한 지도자가 등장하여 다시 부강해질 것이며, 아시아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가 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며 이후 일본 영토의 대부분은 영원히 회복할 수 없을 정도의 타격을 입게 될 것이다. 거대한 지각판이 지진과 화산 폭발을 일으킬 것이며 바다에서는 해일이 인도네시아와 중국 남부, 그리고 일본 전체에 파멸적인 타격을 입힐 것이다.
이때에는 한반도 역시 확실한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인데 커다란 해진과 지진이 매일 같이 일어날 것이며 이로 인해 한반도 동쪽 해저 부근에서는 침몰해 있던 육지가 부상할 것이다. 이 시기에는 한반도 역시 큰 피해를 볼 것인데 이때 일본은 완전히 붕괴되고 일본의 인구가 한반도로 유입될 것이다. 그러나 한국인들은 이러한 대격변을 극복하고 좋은 세상을 열 것인데 앞으로는 한국을 중심으로 세워진 하나의 연합 기구가 탄생할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통일된 하나의 정부가 이루어질 것이다. 그리고 한반도에 새로 도입된 통화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통용될 것이다.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나는 상황은 전혀 보이지 않으며, 한국 사람들이 남북한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게 된 것이 보인다.
또 다른 특별한 꿈속에서 나는 열차에 타고 있었는데 그것은 평양에서 서울로 온 첫 번째 기차였다. 미래 한반도에는 오래전부터 예언되었던 지상낙원이 실제로 이루어질 것인데 사람들은 자신의 내면세계에 대한 성찰을 하기 시작할 것이며 인간의 영혼이 고도로 진보하는 시대가 될 것이다. 그곳의 평화롭고 조화로운 시간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