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니오의 축구스토리
12월14일 프리메라리가 15라운드 경기분석 프리뷰
12월14일 프리메라리가 에이바르 VS 발렌시아 경기 분석
에이바르 분석
돌풍의 에이바르. 전방압박의 무게중심의 효율적인 축구가 인상적이다.
최근 경기력이 인상적이지못하지만, 전체적으로 홈에서는 강한모습이다.
평균볼점유율,패스성공률이 라리가 전체팀중에 최하위이다. 하지만 전방압박과 효율적인 축구로써, 최종수비라인을 높이며 강한전방압박으로 볼을 커팅이후에 빠르게 카운터어택과 역습으로 나가는 형태의 경기력을 선보인다. 발렌시아의 챔피언스리그 여파에 이은 후반전 체력적인 부분과 기동력인측면에서의 우위를 점하면서 전반전 무실점 혹은 선취골을 이뤄간다면 쉽게 경기를 풀어갈수가 있다. 발렌시아의 핵심인 3미드필더의 볼회전과 전체적인 패스의 속도와 정확도가 현저히 떨어진만큼, 전방압박으로 인한 볼탈튀와 케코-아드리안-베르혼의 다양한 2선조합에서의 공격빌드업이 살아난다면 좋은 경기력 예상된다. 중심에는 라리가 중하위권에서의 놀라운 득점력을 보여주고있는 보르하 바스톤의 전형적인 9번역할에서의 정확한슛팅력이 상당히 인상적이다. 발렌시아의 원정수비조직력을 생각해본다면 충분히 좋은 경기력을 보일수가 있다. 지난 리옹과의 발렌시아전 복기한다면 발렌시아의 높이를 복기해볼 때 에이바르또한 높이로써 충분히 좋은경기력을 보일수가 있다.
발렌시아 분석
챔피언스리그 충격탈락의 발렌시아. 게리네빌감독이 팀을 반등으로 이끌수 있을까.
지난 리옹과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주도하면서 득점을 기록하지못할시에 패배한다는 것을 교훈으로 얻을것이라고 예상한다. 결과론적으로 전반전의 무스타피의 코너킥 세트플레이 득점취소는 문제가 있었다. 지난 리옹과의 경기에서도 후반전 중후반이후에 기동력과 전체적인 활동량과 공수간격이 넓어짐에 따라 리옹의 카운터어택에 결국 무너진 발렌시아인데, 최종수비라인을 올리지않고, 좌우측면 칸셀로-호세가야의 오버래핑 빈공간을 적절히 메울수가 있어야한다. 기본적으로 핵심의 볼회전와,패스정확도,빌드업의 출발점인 3미드필더에서의 조합이 인상적이지 못한 가운데, 중원에서의 푸에고의 복귀는 상당히 전체적인 중원에서의 밸런스에 안정감을 더해줄수가있다. 에이바르의 전방압박을 탈압박으로 얼마나 견뎌내느냐가 관건이다. 다소 점유를 낮추더라도 바르셀로나전처럼의 실리적인 전술스타일이 살아나야하며 피아티-페굴리의 조합으로인한 3톱에서의 공격부분전술이 살아나지못하면서 측면속도전에서도 문제점을 보이느니만큼 알카세르-산티미나의 연계플레이가 살아나야한다.
저득점 예상한다.
12월14일 프리메라리가 아틀레티코마드리드 VS 아틀레틱빌바오 경기 분석
아틀레티코마드리드 분석
라리가 4연승과 4경기 무실점승리의 아틀레티코마드리드.
최근 홈원정 가릴것없이, 빌바오와의 경기에서또한 강한 아틀레티코마드리드. 4백라인의 수비력이 상당히 안정적이면서 1실점 이내로 틀어막는데 일가견이 있는 형태의 수비조직력과 전체적인 수비전술이해도가 상당히높은형태의 팀으로써의 조직력또한 인상적인 아틀레티코마드리드다. 올시즌 가비-티아고의 중원조합에서의 전체적인 경기에서의 공수조절과 기동력 활동량이 떨어지며 고전했던 경기력에서의 최근 중원에서의 구성이 사울(올레베르 토레스)-가비-코케의 3미드필더로하여금 중원에서의 단단한 공수밸런스가 인상적이다. 빌바오의 최근 아두리스를 중심으로 윌리엄스-라울가르시아의 공격빌드업시의 박스안 골결정력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조직적인 수비력이 얼마나 살아나느냐가 관건이다. 빌바오의 최근 전체적인 수비밸런스와 조직력이 안정되어있기 때문에, 중원에서의 탈압박능력과 좌우측면에서의 돌아나가는 카라스코-그리에츠만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다. 앙투앙 그리에츠만의 득점력에 기대를 걸어야한다.
아틀레틱빌바오 분석
아틀레티코마드리드전 대비 힘을 구축해놓은 아틀레틱빌바오.
지난 주중 알크마르와의 유로파리그에서의 1.5군이상의 로테이션을 돌리면서 힘을 구축해놓은 빌바오다. 올시즌 리가 10라운드이후부터의 공수밸런스가 안정되가면서 전체적인 4백라인의 조직력이 끈끈하면서도 수비적인 전술이해도까지 플러스요인으로 바뀌면서 인상적인 경기력의 빌바오다. 중앙에서의 라포르테-베나트부터 출발하는 안정적인 패스를 활용한 빌드업또한 상당히 인상적인 빌바오의 경기력이다. 다소 점유율을 내주더라도, 커팅과 전방압박으로 공수간격유지를 꾸준히하면서 윌리엄스-사빈의 좌우측면에서의 개인전술과 공격연계플레이가 살아난다면 충분히 좋은 경기력을 보일수가 있다. 공격력의 중심에는 아두리츠의 결정력이 살아나야한다. 아틀레티코마드리드의 히메네스-고딘의 수비력이 상당한 수준의 수비력이지만, 현시점의 아두리츠의 폼이라면 충분히 공략할 수가 있다.
아틀레티코마드리드의 승을 예상한다.
12월14일 프리메라리가 비야레알 VS 레알마드리드 경기 분석
비야레알 분석
유로파리그 병행. 체력적인 부분이 변수.
빅토리아플젠 원정경기이후의 체력적인 부분에서의 얼마나 컨디션을 끌어올렸는지가 관건이다. 한창좋았을때의 폼과 컨디션이 전체적으로 아닌 가운데, 레알마드리드의 BBC의 공격력의 파괴력을 상대로 특히 측면의 공격력을 상대로 얼마나 공수간격을 좁히며 압박수비로써 버틸수 있느냐가 관건인 비야레알이다. 4백라인의 조직력이 얼마나 살아나느냐가 관건이며, 전체적으로 레알이 공격적인 전술의 구성이 예상되기 때문에, 슛팅난사가잦은 레알을 상대로 세컨볼위치싸움에서도 얼마나 효율적인 위치점유를 하고있느냐가 관건이다. 1골차 승부에서의 1실점이내를 바탕으로하는 효율적인 실리적인 경기운영이 얼마나 살아나느냐가 관건이며, 브루노의 경기운영능력과 패스가 적절히 바캄부-솔다도에게 살아나면서 좌우측면 조나단도스산토스-데니스수아레스의 역습에서 얼마나 좋은 역습공격능력을 보여주느냐가 관건이다. 득점력 측면에서는 전형적인 투톱에서의 솔다도-바캄부의 투톱조화 공격력이 상당히 인상적이다.
레알마드리드 분석
상승세의 레알마드리드. 공격력이 핵심이다.
수비라인에서의 마르셀루-라모스의 소집명단 포함도 선발출전시 4백라인에서의 베스트멤버또한 가동이 가능하다. 바르셀로나전 대패이후에 상승세의 경기력을 수비라인에 문제점이 있음에도 루카스바스케츠,코바치치등의 로테이션으로 상승세의 경기력을 가져간 것이 인상적인 레알마드리드다. 다소 공격적인 전술운용이라면 모드리치-크로스-하메스의 3미드필더간의 다양한 빌드업과 탈압박과 공격전진능력으로써 BBC에게 찬스를 제공할것으로 보이며, 기본적으로 비야레알의 투톱에게 전개되는 패스줄기를 끊고 커팅하기위해서는 3미드필더의 한자리가 카세미루가 될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공격력의 화력을 믿고 난타전성향의 경기력을 갈 가능성이 상당히 큰 레알마드리드다. BBC의 공격력의 파괴력이 상당히 상승세이며 물론 비야레알이 말뫼,헤타페등의 팀보다는 공수밸런스에서 한수위의 조직력과 기량을 가졌지만 호날두-베일-벤제마의 3톱에서의 결정력은 최고조에 올라와있는 가운데, 범죄마는 스캔들로도 흔들리지않는 강한 멘탈로써 호날두-벤제마는 지난 챔피언스리그 동반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레알마드리드의 승을 예상한다
부주력 고득점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