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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순간이 새로울 것이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입니다.
9월 6일(수) 07:30부터 정기 점검을 통해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업데이트는 점검과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 업데이트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이 조정되는 경우 공지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 '업데이트 안내'는 실제 업데이트 완료 시까지 변경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변경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 본 공지를 통해 추가 안내드리겠습니다.
[9월 6일(수) 업데이트 안내]
◈ 업데이트 상세 내용
신규 시스템 추가 |
PVE, PVP에서 가디언님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패시브 스킬'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패시브 시스템은 '스킬 ▶ 클래스 ▶ 패시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스킬교본을 등록하여 특별한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 '스킬 ▶ 클래스 ▶ 패시브'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패시브 스킬 획득 효과는 장착하지 않아도 총 전투력에 반영됩니다.
ⓘ 단, 장착 효과가 있는 패시브 스킬만 장착이 가능한 점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 패시브 스킬은 장착 시 특별한 효과가 적용되는 점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슬롯 오픈 조건 : 슬롯 1 Lv.42 오픈 / 슬롯 2 Lv.52 오픈 / 슬롯 3 Lv.62 오픈
- 패시브 스킬은 특정 콘텐츠 또는 제작, 상점 등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제작에 필요한 '고급 패시브 스킬 카드, 패시브 스킬 카드'는 필드 내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패시브 스킬 시스템이 추가됨에 따라 신규 스킬교본인 '패시브 스킬교본'이 추가됩니다.
클래스 | 등급 | 패시브 스킬교본 명 | 획득 효과 | 장착 효과 |
헌터 | B | 맹수의 발톱 Ⅰ 스킬교본 | 물리 공격력 10 증가 | - |
B | 활력충전Ⅰ 스킬교본 | 체력 104 증가 | - | |
A | 맹수의 발톱 Ⅱ 스킬교본 | 물리 공격력 21 증가 | - | |
A | 활력충전 Ⅱ 스킬교본 | 체력 208 증가 | - | |
A | 무기제련Ⅰ 스킬교본 | 헌터 기본 공격 피해 0.7% 증가 | PVE I 피니쉬 스킬로 적 처치 시 7초 동안 헌터 기본 공격 피해 10% 증가 | |
S | 맹수의 발톱 Ⅲ 스킬교본 | 물리 공격력 42 증가 | PVP I 플레이어 공격 시 PVP 최종 피해가 10초 동안 5% 증가 | |
S | 활력충전 Ⅲ 스킬교본 | 체력 416 증가 | PVE I 보스 몬스터 공격 시 10초 동안 방어력 15% 증가 | |
S | 무기제련 Ⅱ 스킬교본 | 헌터 기본 공격 피해 1.4% 증가 | PVE I 피니쉬 스킬로 적 처치 시 10초 동안 주무기 스킬 피해 7% 증가 | |
R | 필살의 각오 스킬교본 | PVP 최종 피해 1% 증가 | PVP I 플레이어 처치 시 최종 피해가 10초 동안 10% 증가 | |
R | 불굴의 저항 스킬교본 | 방어 관통 저항 1% 증가 | PVE I 상급 몬스터 공격 시 10초 동안 물리 공격력 15% 증가 | |
워로드 | B | 파쇄의 기운Ⅰ 스킬교본 | 방어 무시 피해 8 증가 | - |
B | 강철갑주Ⅰ 스킬교본 | 방어력 13 증가 | - | |
A | 파쇄의 기운 Ⅱ 스킬교본 | 방어 무시 피해 16 증가 | - | |
A | 강철갑주 Ⅱ 스킬교본 | 방어력 26 증가 | - | |
A | 전투호흡Ⅰ 스킬교본 | 워로드 기본 공격 피해 0.7% 증가 | PVE I 피니쉬 스킬로 적 처치 시 7초 동안 워로드 기본 공격 피해 10% 증가 | |
S | 파쇄의 기운 Ⅲ 스킬교본 | 방어 무시 피해 32 증가 | PVP I 플레이어 공격 시 PVP 최종 피해가 10초 동안 5% 증가 | |
S | 강철갑주 Ⅲ 스킬교본 | 방어력 52 증가 | PVE I 보스 몬스터 공격 시 10초 동안 방어력 15% 증가 | |
S | 전투호흡 Ⅱ 스킬교본 | 워로드 기본 공격 피해 1.4% 증가 | PVE I 피니쉬 스킬로 적 처치 시 10초 동안 주무기 스킬 피해 7% 증가 | |
R | 급속충전 스킬교본 | SP 게이지 획득량 1.5% 증가 | 블록 성공 시 10초 동안 물리 상태 이상 면역 확률 30% 증가 | |
R | 약점 방어 스킬교본 | 치명타 확률 저항 2% 증가 | PVE I 상급 몬스터 공격 시 10초 동안 물리 공격력 15% 증가 | |
워락 | B | 불굴의 용기Ⅰ 스킬교본 | 보스 대상 물리 공격력 20 증가 | - |
B | 이중장갑Ⅰ 스킬교본 | 방어 무시 피해 저항 8 증가 | - | |
A | 불굴의 용기 Ⅱ 스킬교본 | 보스 대상 물리 공격력 42 증가 | - | |
A | 이중장갑 Ⅱ 스킬교본 | 방어 무시 피해 저항 16 증가 | - | |
A | 마력증폭Ⅰ 스킬교본 | 워락 기본 공격 피해 0.7% 증가 | PVE I 피니쉬 스킬로 적 처치 시 7초 동안 워락 기본 공격 피해 10% 증가 | |
S | 불굴의 용기 Ⅲ 스킬교본 | 보스 대상 물리 공격력 83 증가 | PVP I 플레이어 공격 시 PVP 최종 피해가 10초 동안 5% 증가 | |
S | 이중장갑 Ⅲ 스킬교본 | 방어 무시 피해 저항 32 증가 | PVE I 보스 몬스터 공격 시 10초 동안 방어력 15% 증가 | |
S | 마력증폭 Ⅱ 스킬교본 | 워락 기본 공격 피해 1.4% 증가 | PVE I 피니쉬 스킬로 적 처치 시 10초 동안 주무기 스킬 피해 7% 증가 | |
R | 영웅의 인내 스킬교본 | PVP 최종 피해 저항 2% 증가 | 회피 성공 시 최종 피해 저항이 10초 동안 10% 증가 | |
R | 전투격노 스킬교본 | 보스 몬스터 피해 1% 증가 | PVE I 상급 몬스터 공격 시 10초 동안 물리 공격력 15% 증가 | |
엔지니어 | B | 혈기왕성 Ⅰ 스킬교본 | PVP 공격력 20 증가 | - |
B | 고통감내 Ⅰ 스킬교본 | PVP 방어력 26 증가 | - | |
A | 혈기왕성 Ⅱ 스킬교본 | PVP 공격력 42 증가 | - | |
A | 고통감내 Ⅱ 스킬교본 | PVP 방어력 52 증가 | - | |
A | 화력지원 Ⅰ 스킬교본 | 엔지니어 기본 공격 피해 0.7% 증가 | PVE I 피니쉬 스킬로 적 처치 시 7초 동안 엔지니어 기본 공격 피해 10% 증가 | |
S | 혈기왕성 Ⅲ 스킬교본 | PVP 공격력 83 증가 | PVP I 플레이어 공격 시 PVP 최종 피해가 10초 동안 5% 증가 | |
S | 고통감내 Ⅲ 스킬교본 | PVP 방어력 104 증가 | PVE I 보스 몬스터 공격 시 10초 동안 방어력 15% 증가 | |
S | 화력지원 Ⅱ 스킬교본 | 엔지니어 기본 공격 피해 1.4% 증가 | PVE I 피니쉬 스킬로 적 처치 시 10초 동안 주무기 스킬 피해 7% 증가 | |
R | 전열정비 스킬교본 | PVP 무기 스킬 피해 저항 1% 증가 | 스킬 사용 후 사용 가능한 무기 액티브 스킬이 없을 시 대기 중인 모든 슈트의 체인지 스킬 쿨타임 3초 감소 | |
R | 리미트 해제 스킬교본 | 치명타 피해 1% 증가 | PVE I 상급 몬스터 공격 시 10초 동안 물리 공격력 15% 증가 |
3. 신규 장신구 '반지' 2종이 추가됩니다.
- 슈트 내 '반지' 슬롯이 추가되며, 장착 가능한 '일루전 반지, 셀레스트 반지' 2종이 추가됩니다.
일루전 반지 | 강화 | 강화 달성 시 추가 능력치 |
8 | 무기 스킬 피해 추가 | |
일루전 반지는 '제작 ▶ 기타 성장'에서 재료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셀레스트 반지 | 강화 | 강화 달성 시 추가 능력치 |
2 | PVP 최종 피해 저항 추가 | |
4 | 기본 공격 피해 추가 | |
6 | 방어 관통 저항 추가 | |
8 | 무기 스킬 피해 추가 | |
셀레스트 반지는 '상점 ▶ 일반 ▶ 장신구'에서 다이아를 사용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3. 전투보조 소모 아이템인 '맹공의 엘릭서 , 철벽의 엘릭서' 2종이 추가됩니다.
- 신규로 추가되는 엘릭서 2종은 상점에서 ' 맹공의 엘릭서, 철벽의 엘릭서'가 포함된 상품을 구매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엘릭서 명 | 사용 효과 | 지속 시간 |
맹공의 엘릭서 | 물리 공격력 5% / 무기 스킬 피해 3% / 주무기 액티브 스킬 레벨 1증가 | 30분 |
철벽의 엘릭서 | 최종 피해 저항 3% / PVP 무기 스킬 피해 저항 5% / 물리 상태 이상 면역 확률 10% 증가 | 30분 |
4. 신규 스킬교본 4종이 추가됩니다.
ⓘ 신규로 추가되는 스킬교본은 'RE-45K' 교환 상인에게 보유한 배틀 코인을 통해 교환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명 | 스킬교본 명 | 배틀 코인 |
헌터 | 라이트닝 썬더클랩 플래시 | 50,000개 |
워로드 | 파이어 허리케인 | 50,000개 |
워락 | 프로즌 스트라이크 | 50,000개 |
엔지니어 | 아톰 버스트 | 50,000개 |
스킬 밸런스 패치 |
1. 클래스별 스킬 추가 및 밸런스 패치가 진행됩니다.
ⓘ '클래스별 스킬 추가 및 밸런스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에서 보다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클래스별 스킬 추가 및 밸런스 패치 사전 안내] 바로가기
개선 사항 |
1. 경쟁 ▶ 모리아 기지(월드)의 특수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아이템이 개선됩니다.
- 네임드 몬스터 '최후의 일격' 보상에 어둠의 근원 아이템을 확정으로 획득되도록 개선됩니다.
- 특수 몬스터 처치 시 길드 선물에 고급 패시브 스킬 카드를 획득 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일반 네임드 및 보스 기여도 보상에 유물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일반 몬스터 공격력 하향, 경험치 및 골드 지급량이 1.5배로 상향됩니다.
ⓘ 증명의 전장 주간 전투력 랭킹 100위권 밖에 있는 가디언님을 위해
이용하실 수 있는 구역을 현재 개발중으로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2. 소모품 효과 발동 중 추가로 사용할 경우 팝업이 노출되어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3. 스캔 설정에 있는 자동 스캔 주기 부분이 단축됩니다. (3초, 5초, 7초 ▶ 1초, 3초, 5초로 변경)
4. 일반 회로도 4단계와 5단계의 개방 조건이 변경됩니다.
회로도 단계 | 변경 전 (개방 조건) | 변경 후 (개방 조건) |
일반 회로 4단계 | 4막. 1. 역전의 기회 | 3막 2장, 1. 붉은 달의 부름 |
일반 회로 5단계 | 5막. 1장, 1. 카시아스의 반격 | 4막 1. 역전의 기회 |
5. 가디언랭크 화면 내 선행 미션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6. '상점 ▶ 패키지'에서 판매되는 '가디언 멤버십' 종료 시 우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7. '상점 ▶ 패키지'에서 판매되는 '멤버십, 매일 혜택' 내 보상을 모두 수령할 경우 상세하게 팝업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8. 길드 아지트 입장 후 '메뉴 ▶ 길드 ▶ 아지트 입장' 아이콘 내 레드닷이 표시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9. '경쟁 ▶ 모리아 기지 ▶ PK' 입장 이후 미니맵 내 사냥 목록에서 특수 몬스터 출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신규 이벤트 추가 |
1. 가디언 특별 훈련소
- 일자 별 미션 달성 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가디언 특별 훈련소 이벤트]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차 | 미션 내용 | 보상 아이템 |
1일차 | 데일리 미션을 5번 완료 | 사이오닉 슈트 코어 * 2 |
RE-45K에게 코인상점 상품 1개 구매 | 바이오닉 슈트 코어 * 2 | |
주무기 스킬 1회 레벨업 | 메카닉 슈트 코어 * 2 | |
주무기 7회 강화 | 하급 아이기스의 결정 * 5 | |
알파 성물 1회 강화 | 에테르 큐브 * 50 | |
골드 200,000개 소모 | 에테르 큐브 * 100 | |
2일차 | 필드에서 에테르 큐브 1번 채집 | 사이오닉 슈트 코어 * 2 |
헌터 사냥 휘장 100개 획득 | 바이오닉 슈트 코어 * 2 | |
주무기 1개 제작 | 메카닉 슈트 코어 * 2 | |
오퍼레이터 1회 합성 | 하급 아이기스의 결정 * 5 | |
베타 성물 1회 강화 | 에테르 큐브 * 50 | |
슈트 1회 합성 | 에테르 큐브 * 100 | |
3일차 | 염색 1회 진행 | 사이오닉 슈트 코어 * 2 |
피치에게 잡화상점 상품 2개 구매 | 바이오닉 슈트 코어 * 2 | |
엔지니어 사냥 휘장 100개 획득 | 메카닉 슈트 코어 * 2 | |
골드 소환에서 상품 3회 구매 | 하급 아이기스의 결정 * 5 | |
아이템 1개 분해 | 에테르 큐브 * 50 | |
골드 200,000개 소모 | 에테르 큐브 * 100 | |
4일차 | 오퍼레이터 힐링 캡슐 5 번 사용 | 사이오닉 슈트 코어 * 2 |
전투 보조 아이템 10회 사용 | 바이오닉 슈트 코어 * 2 | |
필드 몬스터 100마리 처치 | 메카닉 슈트 코어 * 2 | |
보조무기 1개 제작 | 하급 아이기스의 결정 * 5 | |
길드 상점에서 상품 1회 구매하기 | 에테르 큐브 * 50 | |
오퍼레이터 1회 합성 | 에테르 큐브 * 100 | |
5일차 | 슈트 5회 레벨업 | 사이오닉 슈트 코어 * 2 |
데일리 미션을 5번 완료 | 바이오닉 슈트 코어 * 2 | |
보조무기 5강 달성 | 메카닉 슈트 코어 * 2 | |
필드에서 기계부품 10번 채집 | 하급 아이기스의 결정 * 5 | |
코인 상점에서 상품 1회 구매하기 | 에테르 큐브 * 50 | |
워락 사냥 휘장 100개 획득 | 에테르 큐브 * 100 | |
6일차 | 탈것 5회 합성 | 사이오닉 슈트 코어 * 2 |
골드 200,000개 소모 | 바이오닉 슈트 코어 * 2 | |
보조무기 1개 획득하기 | 메카닉 슈트 코어 * 2 | |
주무기 1개 제작 | 하급 아이기스의 결정 * 5 | |
전투 보조 아이템 10회 사용 | 에테르 큐브 * 50 | |
아레스코인 100개 사용 | 에테르 큐브 * 100 | |
7일차 | 슈트 1회 합성 | 사이오닉 슈트 코어 * 2 |
가디언 임무 3번 완료 | 바이오닉 슈트 코어 * 2 | |
RE-45K에게 코인상점 상품 1개 구매 | 메카닉 슈트 코어 * 2 | |
워로드 사냥 휘장 100개 획득 | 하급 아이기스의 결정 * 5 | |
보조무기 1회 제작 | 에테르 큐브 * 50 | |
오퍼레이터 1회 합성 | 에테르 큐브 * 100 | |
최종 보상 | 7일차까지 모든 미션 달성 | 셀레스트 반지 * 1 |
2. 정면 승부
- 미션 달성 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정면 승부 이벤트]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션 내용 | 보상 아이템 |
몬스터 20,000마리 처치 | 주무기 강화칩 * 20 |
하칸 치프 몬스터 1,000마리 처치 | 보조무기 강화칩 * 20 |
치프 몬스터 1,000마리 처치 | 성물 강화칩 선택 상자 * 10 |
네레이드 몬스터 1,000마리 처치 | 가디언 오퍼레이터 11회 소환권 * 1 |
에모시온 몬스터 1,000마리 처치 | 가디언 탈것 11회 소환권 * 1 |
엘리트 몬스터 50마리 처치 | 가디언 슈트 11회 소환권 * 1 |
3. 던전 클리어 미션
- 미션 달성 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던전 클리어 미션 이벤트]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션 내용 | 보상 아이템 |
행성 파견 50회 클리어 | 에너지 코어 * 1 |
다크 디맨전 20회 클리어 | 하급 아이기스의 결정 * 10 |
레이드 10회 클리어 | 에너지 코어 * 1 |
기간토마키아 10회 클리어 | 가디언 슈트 11회 소환권 * 1 |
데이모스 전장 1회 승리 | 에너지 코어 * 1 |
가디언 임무 50회 완료 | 축복의 보조제 선택 상자 * 1 |
4. 14일 특별 출석 선물
- 이벤트 지급 기간 및 시간에 접속 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14일 특별 출석 선물 이벤트]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상 아이템 | 지급 기간 |
무기 강화칩 선택상자 * 5 사냥 휘장 선택상자 * 3 전투 지원 상자 * 10 | 9월 6일(수) ~ 9월 19일(화) 12:00 ~ 23:59 접속 시 수령 가능 |
오류 수정 |
1. 증명의 전장에서 PK 설정 내 특정 서버의 적대 설정이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스킬 화면에서 스킬 프리뷰 시 몬스터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스킬 화면 내 워락 클래스의 사이드 와인더 스킬 이펙트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 '옵션 ▶ PVP 지역에서 적대 유저 스킬 이펙트만 보기 OFF 설정'시 스킬 ▶ 프리뷰에서 이펙트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5. 메인 퀘스트 '4막 8장 - 사전 탐색' 자동 이동 시 정찰용 발키리에서 내리기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6. 거래소에서 획득한 아이템이 전체 알림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7. 워락 클래스의 프로스트 슈트 버스트 스킬이 체인지 시 대미지가 미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8. 자리스 유적지대, 오쿨루스 제도, 엘리아 평원 내 특정 구간에서 끼임 현상이 수정됩니다.
9. 카오스 잠식 상태에서 특정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프 명 : 길드 버프, 엠블렘 버프, 소모품 버프, 오퍼레이터 힐링캡슐, 멤버십 버프, 공명의 수정 버프, 길드 오늘의 축복
10. 증명의 전장 내 Kill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1. 모리아 기지 이용 시간을 모두 이용한 이후 경쟁 아이콘 내 레드닷이 지속해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2. BB코드 방어로 인해 [ ]사용할 경우 전체 채팅창이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3. 가디언 멤버십 (14일) 상품이 14일차 이후에도 재구매가 되지 않는 현상 수정이 수정됩니다.
14. 해체된 길드가 추천 목록 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5. 다크 디멘젼 ▶ 임펄서 보호에서 임펄서 구조물에 끼임 현상으로 자동 진행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16. 거래소 시세 추이 그래프가 최근 6일까지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7. 메뉴 ▶ 탈것에서 소환 아이콘 클릭 후 뒤로가기 시 탈것이 크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8. 합성으로 획득한 탈것 내 레드닷이 지속해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19. 아이템 획득처에서 모리아 기지 보스 및 네임드 몬스터의 언락이 체크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0. 간헐적으로 아이템 잠금 및 해제가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1. 증명의 전장 특수 몬스터 출현 시간이 모든 월드에 동일하게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2. 특정 버프의 적용 시간이 종료될 경우 효과 정보 목록이 갱신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3. 메뉴 ▶ 미션 진입 시 '주간 진행 보상' 진행도가 간헐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4. 이모션 장착 화면 내 이모션 클릭 시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9월 6일(수) 필드에서 선물이 와르르 이벤트가 종료되니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 9월 6일(수) 06:00 '필드에서 선물이 와르르' 이벤트가 종료되며,
이벤트 아이템인 '선물 꾸러미, 대박 선물 꾸러미, 초대박 선물 꾸러미'도 삭제될 예정입니다.
ⓘ '필드에서 선물이 와르르' 이벤트를 확인하여 반드시 06:00 이전까지
선물 꾸러미, 대박 선물 꾸러미, 초대박 선물 꾸러미' 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에레이 무식헌 새리덜아 월드모리아 보상 ㅈ같은데 누가 가냐??
반지를 내? 돌았노
워락 스킬 사용 안하는거 똑바로 패치 하라고 씹새들아
게임하는사람은 다떠나가고있는데 BM만 추가하는수준 대단합니다. 정신차려요 ㅋㅋ돈벌고싶음
전투력 올려도 보상이 졎같은데 누가 사
드랍률 하향 잠수패치 그리고 신규악세 및 각종패키지로 컨텐츠를 즐기려거든 과금을 통해서 강해지십쇼라는건가 이러면 무소과금은 게임을 할 이유가 점점 사라질텐디 과금러만 있어도 괜찮겟수 영자양반?
지난주 패치때 월간패키지 수량증가 그리고 이번주는 신규악세랑 패키지 추가? 과금유도좀 해보셧구만 ㅎㅎ 역시 실망시키지않어
벌써 캐쉬악세 추가.. ㄷㄷㄷㄷ
워락 평타 사거리를 줄이던가 스킬 사거리를 늘리던가...스킬 놔두고 평타치고 있는거 보면 정말 답답
뭔 겜이 돈만 땡길라 그러지?? 그러다 으휴 말하면 뭐함 ㅋㅋ 유저를 돈으로만 보는데 ㅋㅋㅋㅋㅋㅋ 난 이제 이겜에 현질 안할꺼임 !!!!!!!
캐쉬 악세가 나오네... 잔잔한 버그들 부터 고치고 천천히 나오지ㅜ 안타깝다 간만에 겜 재밌게 하는데ㅋㅋ이제 접을때가 됐나보다
다 필요없고 어디 입장해도 정보 같은거 좀 볼수 있게 바꿔라 답답해 디지겟다
또 살사람은 사것지 이래 생각하긋네 ㅋㅋㅋㅋ 임펄서나 바즈라 저렙구간 오토들 말고는 중간 고렙 구간은 거의 사람없는건 인식은 하시나?? 그런건 신경안쓰고 돈만 자꾸 쓰는 패치만 하시네 ??
워록은 왜 오토로 해놓으면 마검공격 횟수 떨어질때까지 주구장창 하는지 이해도 안돼고 능력 안됨??
신섭은?
12시까지 연장삘이네....
유저들 호구로 보는거 엔씨보다 더하는구마..ㅋㅋ
워락 버렸냐..
과금 잠궈라 애들아 어차피 지금 애들 다 빠지고있다;; 과금해서 물린 애들 잡으려고 내놓은 패치니까
13R 유저인데 몇천만원 쓸동안 득템을 못해봤다 보스도 혼자잡으면 더 구린걸주는게 말이되냐
랭커들좀 챙겨줘라 진짜 요즘엔 돈쓰는게싫다
엘리온 보다 섭종 더 빨리 하겠네 아니 무슨 게시판에 계속 올라오는 기본적인거 고치고 개선 할거부터 해야지 ㅋㅋ 정신줄놨네 ㅋㅋ
이따구로 과금모델 하는데 지갑 닫는다~
밸런스 패치 감사합니다. 패시브, 신규악세 등 다양한 업뎃 좋네요
패키지안냈네 헐.. 처음본다 패키지없는 업뎃
다음 주에 패키지 패치하겠죠.ㅋㅋㅋ 추석전인데 안나올수가 없어요.ㅎㅎㅎ
신규 악세가 패키지죠
패키지 너무 많아서 패키지노트만 따로있습니다
개인간 피케이를 할수 있게 만들어야 작업장 정리를 하든 말든 할거 아닙니까? 일부러 안만드는 거라면 큰 착각을 하고 있는겁니다. 그게 안되면 작업장만 양산되어 유저들은 떠날겁니다. 이번에도 패치가 안되어서 실망스럽네요. 돈벌 패치만 주구장창...
아이폰은 또 버렸네
아이폰은 또 버렷네2
과금한게 후회되네 게 돈만 빼먹을려고 하는패치 때문에 안그래도 슬슬 질려가던겜 하기 싫어지게 만드네
작업장이 문제가 아니라 카카오가 작업장보다 더하네요..엄청나게 쏟아지는 패키지들 너무많은 패스들 월즈출시 이런거야 그러려니 하더라도 기간제 과금 수집에다 이렇게 빠른시기에 3짝이나 맞춰야는 과금컨텐츠 추가라니... 정말 게임의 미래는 관심없고 당장 사람 많이 빠져 나가니까 막기보단 더 빠지기전에 가속화되던말던 팔꺼 빨리 더팔고 매출올릴 생각뿐이네요 유져들만 서버네 사람이 급감하는게 너무 심각해서 걱정이고... 그와중에 어제 길드원 s4티 장비 만든 5인 8강에서 다 터지는게 강화확률도 손댄거같다 원성이고
정말 사람들 대리고 월즈 진행해야는 입장에서 진짜 스트레스 받아 미치겠습니다
생각을 좀 해보세요 서버내 최상위 길드에서도 주위에서 하루에도 몇명씩 지속적으로 사람이 빠져나가는데 사람들이 돈을 쓰고싶어 지겠습니까??
여기껏 쓴돈이 아까워 못접어 게임하고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 당장 안떠나고 있는 사람들도 꾸준하게 스택쌓이고있는게 눈에 보여 이사람맨탈은 언제까지 버텨줄까 이사람과는 일주일뒤에도 같이 게임할수있을까 이런생각만 드니 돈좀 쓴사람들은 정말 환장할 노릇입니다
출시 한달된시점에 썹통합까지 가면 정말 끝이니 뭐니 이거 저희써버만 이렇습니까??
100위권 안에 들면 모하노 통제한다고 라인이 월드 오지도 못하게 하는데.. 그리고 전장에 봇을 투입하던가 대책좀 마련해주라. 전장 20명 매칭이 안되서 길드 기부도 못함. 이게 말이되냐고. 전장매칭 안되면 봇이라도 투입해줘. 정말 통제 많이하는 서버는 짜증난다.
일방적인 길드적대 못 풀면 유저들 다 게임 접을텐데..... 진짜 안 고치네요....
길드적대로 피곤해서 게임 접은 길드원이 우리 길드에서만 백명이 넘는데....
유저들이 게임 접는 이유같은건 신경 안쓰나봅니다.
인터페이스 및 컨탠츠 그외 게임 방향성이 좀 더 긍정적 방향으로 바꿔지면 좋겠어요
성장형 게임에 한계는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도 조금 신경 쓴다면 건의 사항에도 쓴글 있지만 E스포츠 진입 가능성 있는 게임을 비관적게임으로 만들 가능성이 크게 보입니다.
비슷한 게임 본다면 로스트아크도 E스포츠 진입 했는데 이건 못 하고 있는것이 아쉬움
자본주의 시장이라지만 너무하네요
개임개발과 운영을 같이 한 사람이지만
과금요소를 업데이트하는것은 맞고 좋은데 그기간도 너무 타이트하고,
임시성 과금요소도 마일리지사용처 늘려달라하니 100만원 임시성 컬렉??ㅋㅋ
악세사리는 진짜 악질 입니다. 진짜 유저를 뭐로 생각하는지.. 그것도 그렇고 돈을 많이써도 운나쁘면 돈을 작게쓴사람과 차이가 안난다는거 진짜 모르나요?
과금을 하는건 이유가 있잖아요
근데 허탈감 밖에 안생깁니다 여기다 꼴아박은 돈이 너무 아깝단 생각마져 드네요
뭐 징징되는건 어떤 게임을 운영하든 들려오는건데 이게임에 돈을 쓴건 그만큼 게임을 즐거워했고 좋아하니까 쓴건데 이런식이면 빠지는사람 절대 못잡고 진흙탕 싸움 입니다
그리고 게임운영하는데 무과금유저분들은 메인퀘스트며 레벨이 높아져도 이용 못해요
너무 강력하거든요 무과금유저들 진입장벽이 이렇게 높은게임이라니 하물며 과금유저도 사냥하다 힘이들고 골드는 왜이렇게 부족한건지 대단합니다
제법 돈 쓰긴 했는데 이제 무과금 할거임. 그러다가 재미 없으면 미련없이 접을꺼임. 리니지 라이크류 처음 해봤는데 진짜 첨에만 엄청 재밌고 그 뒤로는 그냥 담배마냥 습관인듯
아니 처음에 잘 하다가 왜 이러는지 도대체 모르겠네 오래가면 본인들도 더 좋은거 아닌가 유저들 통제 길드 적대 그에 따른 사냥터 아이템 제한 이것도 문제지만 저도 소과금으로 100만원 정도 썼지만 진입장벽이 너무나 높네요 뭐 한것도 없는데 500-600만 골드가 순식간에 사라지네요 어디에 썼는지도 모르겠어요 허허 무슨 골드 소모가 이렇게 큰지 게임 많이
해봤고 처음에 옹호해 줬지만 어떻게 될지 보이네요
아 선물 천개 넘게 있는데 ㅠㅠ
망했네
pk에 대한 피로도가 너무 극심하니 사람들이 다 빠져나감
쟁 즐길거리를 늘려서 pvp에 환장한애들 다 그리 쳐박아놓고
pve 위주로 컨텐츠 소모하는 유저들 생각해서 별도의 컨텐츠를 좀 만들어라
어떻게든 돈빨아먹으려고 대가리만 굴리지말고
슈트 체인지 스킬 근거리 스킬인데 먼 거리에서 시전하는 것 좀 고쳐주세요
리니지라이크 최단시간 섭종 게임 기록 세우는 중입니까?
유저 빠지든 말든 팔아재끼믄 된단 식이네요?ㅋㅋ
오늘 많이 접으시네 다들..
업데이트 후 전투력이 감소했는디요?
신규악세 선넘네
최후의 일격해도 근원 안주던데… 이거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