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영역 (핵심 역량) | 배점/ 반영비율 | 평가 요소 | 척도 | 채점기준(수행수준) | 점수 |
순차, 선택, 반복의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세 가지 구조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작성하기(문제해결1)
| 100점 (30%) | 20 | 수업시간 중 결과물 완성 (슈팅게임 프로그래밍1) | 상 | 슈팅게임 프로그래밍1과 관련된 결과물을 3회 이상 조건에 맞게 제대로 완성함 | 20 |
중상 | 슈팅게임 프로그래밍1과 관련된 결과물을 2회 조건에 맞게 제대로 완성함 | 17 |
중 | 슈팅게임 프로그래밍1과 관련된 결과물을 1회 조건에 맞게 제대로 완성함 | 14 |
하 | 슈팅게임 프로그래밍1과 관련된 결과물을 한번도 제대로 완성하지 못함 | 11 |
20 | 수업시간 중 결과물 완성 (슈팅게임 프로그래밍2) | 상 | 슈팅게임 프로그래밍2와 관련된 결과물을 3회 이상 조건에 맞게 제대로 완성함 | 20 |
중상 | 슈팅게임 프로그래밍2와 관련된 결과물을 2회 조건에 맞게 제대로 완성함 | 17 |
중 | 슈팅게임 프로그래밍2와 관련된 결과물을 1회 조건에 맞게 제대로 완성함 | 14 |
하 | 슈팅게임 프로그래밍2와 관련된 결과물을 한번도 제대로 완성하지 못함 | 11 |
30 | 수업시간 중 결과물 완성 (슈팅게임 프로그래밍3) | 상 | 슈팅게임 프로그래밍3과 관련된 결과물을 3회 이상 조건에 맞게 제대로 완성함 | 30 |
중상 | 슈팅게임 프로그래밍3과 관련된 결과물을 2회 조건에 맞게 제대로 완성함 | 26 |
중 | 슈팅게임 프로그래밍3과 관련된 결과물을 1회 조건에 맞게 제대로 완성함 | 22 |
하 | 슈팅게임 프로그래밍3과 관련된 결과물을 한번도 제대로 완성하지 못함 | 18 |
30 | 수업시간 중 결과물 완성 (창의성) | 상 | 기본 결과물에 개인의 창작 의견 3가지 이상 추가함 | 30 |
중상 | 기본 결과물에 개인의 창작 의견 2가지 추가함 | 26 |
중 | 기본 결과물에 개인의 창작 의견 1가지 추가함 | 22 |
하 | 기본 결과물만 완성함 | 18 |
※수행평가 결시생 미응시 학생과 시간 약속을 정하고 교사가 수행과정을 관찰하고 학생이 활동을 수행하여 평가한다. 응시 최하점 58점, 본인 의사 미응시 50점 부여 장기 미인정 결석으로 미응시한 경우 최하점의 차하점을 부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