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 물류 보관에 대한 문의 사항 안내문!!!!!
조회1,538 2014.11.24 11:56
최고관리자
1. 컨테이너 보관이란 무엇인가요?
~>>>건물과 같은 상가나 집을 임대인에게서 월세를 주고 임차인이 사용하시는 것으로
보증금 없이 매월 임대료를 지불하고 사용하는 것으로 임대료 외 입,출고 시 발생하는
비용은 임차인이 부담하며, 수탁계약서를 체결하여 보관 품만 보관하는 것입니다.
2. 보관사이즈가 어느 정도인가요?
~>>>보관 컨테이너는 20FT 수출용 컨테이너로서 외형사이즈는 2.4m(가로) X 6m(세로) X 2.4m(높이) 이고,
5톤화물 탑 차 1대 정도 크기 입니다.
3. 보관품의 운송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관 품에 운송을 저희에게 의뢰한 경우는 이삿짐 센터 및 화물 운송 협력 업체를 통해 책정된 견적을
고객님에게 제시해 드리면 고객님께서 수락 하실 경우 저희 창고까지 운송이 진행 되며,
또는 고객님이 직접 운송업체나 이삿짐 업체를 컨택하실 경우는 보관료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운송업체 = (주)국민트랜스문의전화:1588-6600 . 1588-2402
4. 보관료 계산 기준이 어떻게되나료요?
~>>>보관료는 입고 시 선 지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수탁보관계약서를 작성하시고 보관료를 입금하시면 물품의 입고가 가능하며 보관계약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 기간은 연장 가능 합니다.
보관기간 연장은 수탁계약기간만료 후 7일안에 보관료 입금을 해주셔야 하며 7일이 지나면 보관물품의
출고가 미납 보관료를 정산하실 때 까지 보관 품은 통제됩니다.
5. 창고 방문이 가능한가요?
~>>>근무시간 내에는 언제든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위치는 당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6. 보관료 결제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수탁보관계약서를 작성하신 후 계약서에 기재된 계좌로 이체하시거나 현금 결제하시면 됩니다.
7. 수탁보관계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홈리빙 물류 보관 센터 사무실에 직접 방문하시어 수탁보관 계약서를 작성한 후 보관료를 입금 하시면 입고가 가능합니다.
8. 보관하는 중간에도 보관품의 입,출고가 가능한가요?
~>>>1층 컨테이너 경우는 본관업체에서 열쇠를 사용하여 운영시간 내 언제든지 입,출고가 가능합니다.
2,3층 컨테이너 경우에는 근무시간에 지게차를 이용하여 입,출고가 가능하면 주로 장기 보관 품을 원칙으로 합니다.
9. 보관 품이 안 되는 것은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보관품의 특성상 아래의 물품에 대해서는 보관이 곤란합니다.
- 인화물질 및 위험한 물품 - 법으로 보관유통이 금지된 물품
- 현금 및 유가증권 등의 현금화될 수 있는 물품 - 보석, 골동품 등의 고가물품 - 변질 및 물성이 변할 수 있는 물품
- 기타 음식물,부페물, 악취가 나는 물품, 젖은 빨래 등 당사가 보관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물품
10. 홈리빙 물류 보관 센터에 보관하면 안전한가요?
~>>>보관된 고객의 물품이 안전하게 보관될 수 있도록 CCTV는 물론 각종 방범 센서 등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11. 일주일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일주일도 가능합니다.
출고 날짜가 정해진 경우 날짜 계산 후 선지급하시면 되며 출고 날짜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10일단위로
선 지급 하시면 됩니다.
12. 해약 시에는 요금정산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선 입금 보관일 경우는 계약 후 계약기간보다 빨리 전체 출고를 하셔야 하는 경우는
이용하신 기간을 일일 요금으로 계산하여 제한 후 나머지 금액을 돌려드립니다.
해약 시는 미리 전화를 주시면 출고 시 기다림 없이 환불금액을 정산하여 돌려드립니다.
13. 컨테이너에 보관 품을 입고 할 때 주의할 점이 있나요?
~>>>가장 중요한 주의점은 보관 품들이 습기가 제거가 되어야 합니다.
비록 방습기능의 컨테이너이긴 하나, 젖을 빨래 같은 짐의 경우, 내부에 적재된 다른 짐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기타 수납방법은 적절한 방법으로 수납해야 하며, 계약 시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4. 습기로 인한 피해는 없나요?
~>>>컨테이너는 방진, 방습력이 뛰어나도록 설계된 컨테이너입니다.
기존 건물창고에 비해 습도가 10~20%이상 낮으며, 습도에 변화도 건물창고에 비해 비교적 일정한 편입니다.
15. 출고시의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최소 2,3일전 출고의뢰를 하여 주시고, 출고당일에는 고객님께 드린 수탁보관계약서와 신분증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16. 출고는 계약자 외에 대리출고가 가능한가요?
~>>>대리출고가 예상이 될 시에는 계약 시 작성된 수탁보관계약서와 신분증 사본을 지참하시면 가능합니다.
출고 전 계약자와 직접 통화 후 출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17. 계약해지 후 출고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직접 출고하시거나 저희에게 의뢰하시면 협력업체에 견적을 받아 고객님께 제시해드립니다.
고객님이 수락 하실 경우 그대로 진행됩니다.
출고 시 발생하는 화물 비용나 인력비용은 고객님의 실비로 처리됩니다.
단,폐기물은 폐기 비용이 별도로 발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