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석>
[9/17]그대로 있어도 돼-슈프림팀-뮤직비디오. 키네틱 타이포그래피+이미지.(영상디자인기초 수업 참고할 것)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9/24]스토리보드를 짜옴.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아이디어 좀더 다듬고 10초 이상 제작해올 것.
[10/1]10초 제작해옴. 가사없는 간주부분은 기본도형을 이용한 사운드느낌 표현위주로 들어갔으면 좋겠음.
가사표현 부분도 rai-traced 3d 사용이나 선을 좀더 섬세하게 다듬는 등 좀더 작업했으면 함.
다음면담 - 만들어온 부분 좀더 작업하고, 10초 이상 더 제작(총 제작 시간이 20초 이상 되도록해서 보여줄 것)
[10/20]안옴
[10/30]이메일 컨펌(선생님 병결) - 15초 분량까지 만들어옴.
[11/5]15초 분량까지 만들어옴. paint이펙트를 write on 상태로 테스트해볼 것. 밤에 도시의 불빛 분위기를 살렸으면 함.
다음면담 - 총 분량이 25초 이상이 되도록 제작해올 것.
[11/19]안옴
[11/26]이메일 컨펌(본인 사정) - 30초 이상 제작해옴.
[12/3]1분 제작해옴. 장면과 장면 사이가 이어지도록.
다음면담 - 1차 완성.
[12/8]안옴
<우수정>
[9/22]깔끔한 기본도형 이용한 모션그래픽스,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제작
다음면담 -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 텍스트 정해서, 스토리보드
[10/1]아름다운 이별은 없다- 스토리보드 짜옴. 기본 계획 위에 구체적인 그림을 더 잡아서 제작해 올 것.
예-두 원이 싸워도, 충돌시 wiggle path 들어간다거나, 흩어질 때 잔상이 생긴다거나.
다음면담 - 구체적인 그림이 나올때까지 완성도 있게 10초 이상 제작.
[10/13]8~18초까지 제작해옴. 화면을 좀더 넓게 쓰는 방법을 연구해볼 것.
다음면담 - 30초 이상까지 제작.
[10/27]30초 이상까지 아주 잘 제작해옴. (키네틱 플로우 - 현실의 2% 부족한 연인들을 위해)
다음면담 - 40초 이상까지 제작.
[11/3]40초 이상까지 제작해옴. 카메라를 눌에 걸어서 사용해볼 것.
다음면담 - 50초 이상까지 제작.
[11/12]졸업여행
[11/17]50초까지 잘 제작해옴.
다음면담 - 1분까지 제작.
[11/24]1분까지 제작해옴. 뒷부분 폰트를 다시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다음면담 - 1분 15 이상까지 제작.
[12/1]1분 15초 제작해옴. 두번째 작품은 자기 소개 영상 15초 이상 제작할 계획.
다음면담 - 첫번째 작품 완성.
[12/8]첫번째 작품 완성해옴.
<윤지영>
[9/17]레드벨벳 - dumb dumb의 뮤직비디오. 타이포그래피+기본도형.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9/24]스토리보드와 3초 정도 제작해옴.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를 좀더 구체적으로 잡아올 것.
[10/13]스토리보드를 짜옴. 타이포와 기본도형 위주로 제작하는 것을 먼저 끝내고, 다음 작업-실사+그래픽 작업을 진행할 계획.
다음면담 -15초이상 제작.
[11/5]15초 이상까지 제작해옴. 트랙매트를 사용하는 방법도 생각해볼 것.
다음면담 - 20초 이상까지 제작.
[11/12]이메일 컨펌(졸업여행) - 화면을 채워서 구성하는 부분도 있었으면 함.
[11/19]다음 작품 스토리보드를 짜옴
다음면담 - 두번째 작품 촬영을 1/2이상 해올 것. 첫번째 작품을 30초 이상까지 제작할 것.
[11/26]안옴
[12/1]이메일 컨펌(촬영)
[12/8]아이유 23을 15초 가량 제작해옴.
<이예림>
[9/17]감옥에 갇힌 소녀-구슬을 만나다. 구슬을 만나 바깥 세상을 돌아다니며 배움. 꿈이었음을 인지하며 감옥에서 깨어나나 구슬없이도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갈 수 있음을 깨달음.
다음면담 - 구체적인 캐릭터. 스토리보드.
[9/24]구체적으로 스토리보드를 아주 잘 짜옴
다음면담 - 4가지 장면- 배경과 캐릭터 세팅해올 것.
[10/1]장면세팅과 캐릭터 잘 짜옴. 캐릭터가 귀여운 느낌이 강한데 한번 다시 생각해 볼 것.
다음면담 - 10초 이상 제작
[10/8]스토리보드를 다시 잘 짜옴-달을 소재로 더 흥미로운 스토리가 됨. 캐릭터 수정해옴. 10초 제작해옴.
다음면담 - 15초 이상 까지 제작
[10/30] 이메일 컨펌(선생님 병결) - 15초 이상까지 잘 제작해옴.
[11/5]15초 이상까지 잘 제작해옴.
다음면담 - 25초 이상까지 제작
[11/12]구상 이미지를 10장 정도 더 제작해옴.
다음면담 - 50초 이상까지 제작
[11/19]15초까지 잘 제작해옴.
다음면담 - 50초 이상까지 제작.
[11/26]총 40초 분량정도 제작해옴.
다음면담 - 총 50초 이상 분량까지 제작.
[12/8]20초 정도까지 잘 제작해옴
<이우람>
[9/15]trapcode mir등을 응용하여 뮤직비디오(glencheck), 사운드 없애거나 가사를 그대로 사용하되 영상을 고급스럽게 접근.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9/22]스토리보드를 약간 허술하게 짜옴
다음면담 - 20초 이상 제작해 올 것.
[10/6]13초까지 아주 훌륭하게 제작해옴. 단지 시작부분 그림이 다소 진부하니 수정할 것.
다음면담 - 20초까지 제작해올 것.
[10/13]20초 이상 아주 훌륭하게 제작해옴. 단 뒷부분이 약간 부진한데 수정하거나 대체할 것.
다음면담 - 뒷부분 수정 혹은 대체
[10/20]38초까지 훌륭하게 제작해옴. 단 칼레이도스콥 부분은 하이라이트 부분으로 빼고, 앞부분은 기본적인 기하학적 느낌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을 듯.
다음면담 -43초이상까지 제작.
[10/30]이메일 컨펌(선생님 병결) - 38초까지 잘 제작해옴.
[11/3]38초까지 잘 제작해옴.
[11/12]45초까지 잘 제작해옴.
다음면담 - 55초까지 제작.
[11/19]1분까지 잘 제작해옴. 칼레이도스콥 부분을 좀더 단순화하고 기하학적 형태를 첨가하는 방식 등 생각해볼 것.
다음면담 - 수정 보강해올 것.
[11/24]1분 8초까지 잘 완성해옴. 칼레이도스콥 패턴의 다른 작품도 22초 가량 만들어옴. 첫번째 작품 뒷부분은 화면을 넓게 쓰는 모션으로 바꾸는 게 좋을 듯.
다음면담 - 면담 일정을 마쳤음. 첫번째 작품 수정 완성해서 이메일로 검사받을 것.
<이혜원>
[9/15]키네틱 타이포그래피. 타잎과 기본도형,최소한의 일러 이미지로만 하기로 함. 사운드 뺀 음성만 하거나 랩.
다음면담까지 - 텍스트 정해오기. 스토리보드.
[9/22]오디션우승에 대한 랩에 대한 스토리보드를 짜옴
다음면담 - 좀더 시각적으로 정리가 용이한 텍스트를 정해서 스토리보드 다시 짜올 것.
[10/6]음악 다시 정해옴. 스토리보드는 안해옴. 사이먼도미닉 - 쌈디. 1분 남짓하게 랩을 끊을 생각.
다음면담 - 스토리보드. 20초 이상 제작.(중간에 스토리보드를 이메일로 보내서 검사받을 것)
[10/20]스토리보드를 ppt로 제작해옴. 10초 정도 대충 만들어옴.
다음면담 - 가사있는 부분부터 10초 제작
[10/27]30초 이상 제작해옴. 텍스트를 action safe 영역 안에서 움직이게 하고, 색을 좀더 미세하게 조정할 것.
다음면담 - 수정해올 것.
[11/3]이메일(과제전)
[11/10]32초까지 제작해옴. 글자 보이게 조정하고, 색도 노란색 보다는 사이언 계통으로 쓰는 것 고려.
다음면담 - 45초까지 제작.
[11/19]이메일 컨펌 - 44초까지 완성해옴. 콜라텍~ 부분의 폰트를 수정할 것
[11/24]다음작품 컨셉을 잡아옴. 게임에 대한 컨셉.
다음 면담 - 15초 이상까지 제작.
[12/3]15초 이상 제작해옴. 게임 전환 될 때 색을 바꿔올 것.
다음면담 - 35초 이상 완성
<임연주>
[9/17]실사+2d. 제품을 할 경우 패션 등 권함. 제품 이외 자신의 이야기 등을 전개할 경우도 생각할 것.
다음면담 - 구체적 주제 정하고, 스토리보드
[10/1]인간의 이중성에 대한 이야기-스토리보드 짜옴. 실사+2d. 한쪽은 하얀가면, 다른쪽은 검은가면(혹은 빨간가면)의 그래픽을 얼굴에 사용. 한가지 주제에 대한 옴니버스 형식으로 갈 생각.
다음면담 - 2~3가지 정도 이야기를 구성하고 스토리보드 짜올 것.
[10/20]2가지 이야기를 더 짜와서 총 3가지 이야기로 구성. 1. 남자를 뺏음 2. 뒷소문을 냄 3. 아는 문제를 가르쳐주지 않음
다음면담 - 1번 이야기를 10초 이상 제작.
[10/29]이메일(선생님 병결)
[11/5]안옴
[11/12]졸업여행
[11/19]안옴
[11/26]1분 13초까지 아주 잘 제작해옴.
다음면담 - 1차 완성.
[12/3]촬영을 편집해옴. 가면을 그래픽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을 듯.
[12/10]이메일 컨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