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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농식품 스마트소비사업 계획서 |
단 체 명 |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인천광역시지부 (대표자 : 김현숙) | |||||||||
사 업 명 | 농식품 스마트소비사업 | |||||||||
사업추진 실제기간 | 2020. 5. 1. ~ 2020. 11. 30. | 사업수혜지역 (사업장소) | 계양구,미추홀구,남동구 ( 농협,문화예술회관 등 ) | |||||||
참여현황 (지원인원) | 회원 80명, 시민(일반소비자) 3,120명 | 수혜대상자수 (실인원수) | 3,200명 | |||||||
사업목적 | ○ 농식품 소비정책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농업.촌 가치전달 ○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장려로 지역 농업 활성화 ○ 지역 농업 신뢰향상으로 생산자는 안정된 소득과 소비자는 신뢰하는 안전먹거리 안전식탁 문화 정착으로 농식품 발전에 기여 | |||||||||
사업내용 | 세부사업명 (프로그램명) | 주 요 내 용 | ||||||||
○ 농식품정책 교육․홍보 | ○ 일 시 : 2020. 5월 ~ 10월중 ○ 장 소 : 계양농협본점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 참가대상 : 1,040명 / 인천시민(일반소비자) ○ 주요내용 : 소비자와 생산자에게 매년 달라지는 농식품정책에 대한 이해도 제고 교육(1회), 홍보캠페인(1회) | |||||||||
○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 ○ 일 시 : 2020. 5월 ~ 10월중 ○ 장 소 : 남동농협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 강화도래미마을 ○ 참가대상 : 1,080명 / 인천시민(일반소비자) , 주부회원 ○ 주요내용 :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하는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활성화 교육(1회), 홍보캠페인(1회), 요리실습및현장체험 (1회) | |||||||||
○ GAP제도 교육․홍보 | ○ 일 시 : 2020. 5월 ~ 10월중 ○ 장 소 : NH농협인천본부 / 롯데백화점 주변(관교동) / 현말딸기농장(5월) or 두리버섯농원(10월) ○ 참가대상 : 1,080명 / 인천시민(일반소비자) , 주부회원 ○ 주요내용 :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통해 GAP인증 농산물 소비확대 유도를 위한 소비자대상 교육(1회), 홍보캠페인(1회), 우수농가 팸투어(1회) | |||||||||
기대효과 | ○ 우리 지역 농산물 먹을거리에 대한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이동거리를 단축시켜 농산물의 품질향상을 극대화 시키고 생산자와 소비자 상호간에 이익이 돌아가는 로컬푸드 운동을 정착시켜 농업의 활성화, 농식품 안전한 먹거리 발전에 기여한다 | |||||||||
예 산 | 총사업비 | 6,000천원 | 보조금 | 6,000천원 | 자부담 | 회 비 | 0천원 | |||
기부금 (후원금) | 0천원 | |||||||||
신청금액 (보조금)의 세부내역 | 직 접 교육비 | 5,773.08천원 | 교 육 운영비 (홍보비 등) | 226.92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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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