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초-고등학생들 숙제 도우미 홈페이지
가을학기 개강과 더불어 학생들의 학업전쟁이 시작됐다.
학생들은 밀려드는 숙제와 시험 등으로 하루하루 바쁜 일과를 보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숙제는 학생들이 매일 넘어야 할 장벽 중 하나.
양도 양이지만 어려운 내용과 자료부족으로 숙제를 기피하는 학생들까지 나타나고 있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매일 쏟아지는 숙제를 어떻게 해결해나갈까?
둘루스고등학교 11학년 최요한군은 학교 숙제 및 보충학습에 도우미교사를 이용한다.
최군은 숙제나 보충학습이 필요할 때 전날 교무실에 신청, 오전6시30분부터 시작되는 0교시 보충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매주 화, 목요일 0교시에 열리는 보충수업에는 4~5명의 교사가 참여, 20~30명 학생들의 숙제와 학습내용을 보충해준다.
최군의 경우처럼 한인 학생들은 부모가 바쁘거나 영어가 미숙해 숙제를 도와주지 못하므로 학교 보충학습이나 사설학원, 인터넷 숙제도우미 등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초기 이민 학생들의 경우, 의사소통이 어려워 학교 교사 보다는 한인 사설학원과 인터넷 프로그램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음은 초등학교~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유용한 숙제 및 학습 관련 웹사이트 목록이다.
△귀넷도서관 숙제도우미(www.gwinnettpl.org/students.htm): 매일 오후2시~12시 숙제 및 학습내용 정보제공.
△교육자료사이트(www.windows.ucar.edu):초.중.고등학교 수준별 자료제공.
△수학과목전문사이트(www.webmath.com):각 수학과목의 유형별 응용문제를 제공하며 이메일을 통한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알제브라전문사이트(www.algebrahelp.com):알제브라과목에 대한 종합사이트. 기초과목강의, 실전문제, 질의응답 제공.
△스탠포드철학백과사전(plato.stanford.edu/contents.html):1000개 이상의 철학개념과 철학자 에세이가 실린 스탠포드철학백과사전.
△화학사이트(www.chemdex.org):화학 관련 건문자료제공.
△생물사이트(www.biology.arizona.edu):고등학생 수준. 생물에 관한 전문지식 수록.
△CIA 인터넷 월드팩트북(ww.cia.gov/cia/publications/factbook):중앙정보국(CIA)이 제공하는 세계 각국의 인구, 정치체제, 지리, 언어, 보건제도 등의 자료 수록.
△고전명작사이트(www.gutenberg.net):섹스피어전집 등 1만6000권에 달하는 고전명작 제공.
△사전검색사이트(dictionary.reference.com):여러 사전 동시검색이 가능하며 단어의 예문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