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로인해서 매우 어려워진 경제위기 와 소상공인 살리기위한 방침으로 정부에서 대대적으로 전국민 모두들에게 정부 긴급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재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대한민국 국민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긴급재난지원금'은 소득과 상관없이 모든 국민들에게 드립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청은 대상 가구의 주민등록표상 세대주가 신청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진만 상품권이나 선불카드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세대원이나 대리인도 신청이 가능한다고 합니다.
( 단지 위임장 지참은 필수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상자가 원하는 지급수단 유형에따라 신청 절차가 진행됩니다.
5월 11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용 . 체크카드 온라인신청이 가능한다고 합니다.
또한 긴급재난지원금은 2020.8.31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한 지원금은 소멸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국민들에게 혼잡을 피하기 위해 요일제 방식을 적용합니다.
현재 공적마스크 구매 시스템과 동일하게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신청요일이 제한되며 토요일, 일요일은 방문접수는 불가능합니다.
[(월) 1,6 (화) 2,7 (수) 3,8 (목) 4,9 (금) 5,0 (토,일)]
카드사 온라인 신청은 5.16.부터 '요일제' 제외
2020년 8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지역, 업종, 온라인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잔액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신 청 대 상) 정읍시 전 시민(건강보험료상 동일 생계가구 기준) 2020. 03. 29일 기준으로 정합니다.
생계급여수급자, 기초연금대상자, 장애연금대상자 / 2020.5.4일 본인계좌에 지급합니다.
(지급수당 및 금액) 신용,체크카드 충전 및 정읍시 선불카드
금액 :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이상) 1백만원
기한내 미 사용 금액은 환불 불가하니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카드 사용처)
신용,체크카드 : 전라북도
선불카드 : 정읍시 소재 사업장
대형마트, 온라인, 사행유흥업소, 프랜차이즈직영점, 전자상거래, 공과금 사용제한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2020. 5.11(월)부터 ~ 6.18(목)요일까지...
긴급재난지원금은 어디에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신용. 체크카드로 지원금을 받은 경우에는 주소지 관할 광역단체(시.도) 내 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은 제외합니다.
# 선불카드로 지원금을 받은 경우에는 주소지 관할 광역단체(시 . 도) 또는 기초단체(시 . 군 .구)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지역과 업종 제한 범위는 자치단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원금을 받은 경우에는 주소지 관할 광역단체(시 . 도) 또는 기초단체(시 . 군 . 구)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은 제외합니다.
관할 동사무소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려서 시간이 많이 지연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동사무소 직원들에게 번호표를 받아도 한참을 기다려야 일처리가 되네요 ~
시간을 여유롭게 잡고가야 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