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 바른자세 연구회에서 하는일 - 체형관리 교육
<체형관리 교육>
본 연구회에서는 체형관리에 관심있는 분들에 대하여 교육을 합니다.
체형관리에 대한 기본 바탕을 활법에 두는데, 활법은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수기법이며, 서양의 수기법인 카이로프락틱에 비해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활법은 피부, 근육, 뼈, 인대에 대한 지식과 움직임에 대한 근육과 인대의 역할, 척추의 역할을 분석하여 잘못된 부분에 대하여 자세관리, 운동관리, 활법 수기법을 통해 바르게 교정하는 학문입니다.
인체 640여개의 근육 중에서 400여개의 골격근과 33마디의 척추 23개의 추간판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 통증들을 제거하고 바른자세를 통해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하여 재발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예를들어 먹은 음식을 토하려고 할 때 등을 두드리는 방법은 조선시대 사람들도 하던 방법입니다.
이때 두드리는 위치는 양쪽 견갑골(날개뼈) 아랫부분을 연결할 때 척추와 맞닿는 부분의 조금 위쪽인데, 이곳이 흉추 6번이 위치한 곳입니다.
흉추 6번은 위장에 관계되는 곳으로, 이 척추마디가 변형되면 소화불량, 급체, 속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계속 방치하면 위장에 대한 더 큰 질환도 발생합니다.
조선시대 사람들은 이 곳이 위장을 자극하여 토하려는 것을 도와준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을까요?
활법은 조선시대에도 잘 알려진 수기법이기 때문입니다.
교육은 이렇게 이루어집니다.
연구회에서 실습 도우미를 구하거나 배우는 학생이 자신의 주변에서 척추질환으로 고생하는 분을 한 분 모시고 옵니다.
교육은 1:1 혹은 1:2 정도의 개인지도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시간은 1시간~ 2시간 정도 진행되며, 총 20회를 교육합니다.
교육 수료후 <체형관리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매년 4회씩 분기별로 교육모임을 갖습니다.
교육생 모임때는 새로운 기법도 알려드리고, 질문도 받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모임이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전화나 방문으로 질문하면 답변해드립니다.
교육은 인체 해부학 중에서 척추, 인대, 관절, 근육, 힘줄 등에 대한 이론과 근육 마사지 방법, 운동처방법, 자세처방법, 척추교정법 등에 대하여 알려드리고, 특히 척추에 관한 부분은 어떤 상태의 척추인가에 대하여 모든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교육 자격조건은 남녀노소 누구나 희망하는 사람은 모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