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여행 일기
1일차:
- 오전: 공항 도착, 호텔 체크인
- 오후: 비엔티안 도시 관광, 왕궁 박물관, 신사와 사원 방문
2일차:
- 오전: 팡군시장, 적노대교, 선셋 크루즈
- 오후: 루앙프라방으로 이동
3일차: 루앙프라방(도착)
- 루앙프라방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신성한 십자가 산 및 프라타크존 방문
4일차: 루앙프라방
- 루앙프라방의 유서 깊은 왕궁 박물관, 샤웨스다야 신전 방문
- 루앙프라방의 아름다운 석굴에서 태국국경까지의
선착장에서 증기 배 타기
5일차: 루앙프라방 - 루앙남타 - 빵새(바운 강)
- 루앙남타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도원 군에서
차 한 잔 마시기
- 루앙남타에서 빵새(바운 강)로 이동하여 캐노잉
6일차: 빵새(바운 강)
- 빵새(바운 강)에서 캐노잉, 피크닉
7일차: 빵새(바운 강) - 루앙프라방
- 빵새(바운 강)에서 루앙프라방으로 이동
8일차: 루앙프라방(출발)
- 출발 준비 및 공항으로 이동
라오스의 주요 여행지를 방문하면서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1일차:
비엔티안에서 비엔티안 도시 관광, 왕궁 박물관, 신사와 사원을 방문
비엔티안의 도시 관광을 시작하면서, 전통적인 라오스 문화와 건축양식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유산이 보존되어 있어서, 라오스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왕궁 박물관에서는, 라오스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박물관 안에는 고대 유물과 라오스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이 전시되어 있어서, 라오스의 역사와 문화를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신사와 사원 방문을 통해, 라오스의 종교와 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불교의 종교적 의미와 라오스의 전통적인 종교 문화를 체험할 수있었습니다.
비엔티안에서의 도시 관광, 왕궁 박물관, 신 사와 사원 방문을 통 해, 라오스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 하고 느낄 수 있었습니 다. 이 모든 것은 라오 스를 더욱 좋아하게 만들어 주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2일차:라오스 비엔티안 여행 중 팡군시장, 적노대교, 선셋 크루즈를 경험한 후
팡군시장에서는, 라오스의 전통적인 시장 문화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과일, 야채, 그리고 다양한 수공예품 등을 구매할 수 있어서, 라오스의 문화와 생활 방식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적노대교에서는, 라오스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대교를 건너면서, 사람들의 생활과 삶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선셋을 감상하면서, 마음을 비우고 힐링할 수 있었습니다.
선셋 크루즈에서는, 라오스의 자연과 문화를 느낄 좋은 기회를 얻었습니다. 선상에서의 선셋은, 이번 여행에서 아름다운 경험 중 하나였습니다. 라오스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면서, 마음을 다스리고 힐링할 수 있었습니다.
팡군시장, 적노대교, 선셋 크루즈를 경험하면서, 라오스의 자연과 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라오스에서의 좋은 추억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3일차: 루앙프라방(도착)
루앙프라방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신성한 십자가 산 및 프라타크존 방문
루앙프라방에 도착한 첫날, 가장 먼저 방문한곳은 신성한 십자가 산이었습니다.
루앙프라방의 중심지와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그만큼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은 가파르지 않아 쉽게 올라갈 수 있었고, 정상에서는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십자가 산은 루앙프라방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며,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 날, 프라타크존을 방문했습니다. 프라타크존은 루앙프라방에서 가장 유명한 신사로, 금기로 여겨지는 성물을 안고 있는 신사입니다. 신사 내부에는 아름다운 벽화와 불상들이 있어서 순례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또한, 프라타크존은 라오스에서 가장 중요한 대제제(대제례)를 거행하는 장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신사 근처에는 다양한 라오스 전통 공예품을 파는 가게들도 있어서 쇼핑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루앙프라방에서 십자가 산과 프라타크존을 방문하면서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었던 여행이었습니다.
4일차:왕궁 박물관 샤웨스다야 신전 방문
루앙프라방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 중 하나인 유서 깊은 왕궁 박물관과 샤웨스다야 신전을 방문한 경험
유서 깊은 왕궁 박물관은 루앙프라방에서 가장 중요한 역사적 건물 중 하나입니다. 왕궁은 라오스의 전통적인 건축양식
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건물로, 귀중한 예술품과 문화재를 수
집하고 보관하는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박물관 내부에는 라오스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다양한 전시물이 전시되어 있어서, 라오스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샤웨스다야 신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라오스 최고의 절 중 하나입니다. 신전은 라오스 왕조의 시대를 거쳐 건축된 것으로, 라오스의 전통적인 건축양식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건축물입니다. 신전 내부는 아름다운 벽화와 불상이 있어서, 라오스의 문화와 종교적인 면모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전 근처에서는 라오스 전통 시장에서 다양한 공예품과 음식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유서 깊은 왕궁 박물관과 샤웨스다야 신전은 라오스를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반드시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4일차:왕궁 박물관 샤웨스다야 신전 방문
아름다운 석굴에서 태국국경까지의 선착장에서 증기 배 타기
루앙프라방에서 아름다운 석굴에서 태국국경까지의 선착장에서 증기 배 타기
루앙프라방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인 아름다운
석굴을 방문한 후, 다음 날은 루앙프라방에서 태국국경까지 이어지는 선착장에서 증기 배타기를 하기로 했습니다. 선착장으로 이동하는 도중에는 라오스의 자연과 산책로를 즐길 수 있어서 매우 기분 좋았습니다.
선착장에서 증기 배를 타고 나아가면서 라오스와 태국의 경계를 이루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배 위에서는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오고, 먼 곳을 바라보면 실제로 라오스와 태국의 경계선을 지나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배에서 내려 태국국경 지점을 산책하면서, 태국과 라오스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다양한 소품과 기념품을 파는 가게들도 있어서, 라오스와 태국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루앙프라방에서 아름다운 석굴에서 태국국경까지의 선착장에서 증기 배 타기를 경험하면서, 라오스와 태국의 경계 지대와 다양한 문화를 느꼈습니다.
5일차: 루앙프라방 - 루앙남타 - 빵새(바운 강)
루앙남타에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도원 군에서 차 한잔을 마시면서 느낀 소감
루앙남타에서 아름다운 관광지 중 하나인 수도원 군은 라오스의 전통적인 문화와 종교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수도원 군 내부에는 다양한 신전과 불상들이 있어서, 라오스의 종교문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차 한잔을 마시며 수도원 군에서의 경험을 되새겨보면, 차 한잔의 여유로움과 조용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라오스에서의 차는 차가운 물과 함께 제공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만큼 더욱 상쾌하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수도원 군 내부에서는
차를 마시면서 라오스의 전통적인 문화와 종교적인 면모를 느낄 수 있어서, 라오스에 대한 이해도 높아졌습니다.
루앙남타에서 수도원 군에서 차 한잔을 마시면서, 라오스의 전통적인 문화와 종교적인 면모를 느끼면서, 차 한잔의 여유로움과 조용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정말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5일차: 루앙프라방 - 루앙남타 - 빵새(바운 강)
루앙남타에서 빵새(바운 강)로 이동하여 캐노잉을 즐긴 감상
빵새(바운 강)는 루앙남타에서 유명한 강 중 하나입니다. 강은 찬물이며, 주위의 자연경관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이곳에서는 캐노잉을 즐길 수 있는데, 저는 캐노잉을 하면서 라오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캐노잉을 하면서, 시원한 바람과 물결 소리, 그리고 주위의 푸른 숲을 즐길 수 있어서 매우 기분 좋았습니다. 강을 따라서 미끄러지듯 내려가면서, 저는 마치 라오스의 아름다운 자연과 하나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캐노잉을 하면서 주위의 자연과 라오스의 전통적인 건축양식을 감상할 수 있어서, 라오스의 아름다움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루앙남타에서 빵새(바운 강)로 이동하여 캐노잉을 즐기면서, 라오스의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적인 건축양식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의 캐노잉은 저에게 매우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이었습니다.
6일차: 빵새(바운 강)
:빵새(바운 강)에서의 캐노잉과 피크닉을 즐긴 후에
빵새(바운 강)은 루앙남타에서 아름다운 강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는 시원한 강물과 주위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며
캐노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을 따라서 내려가면서, 주위의 아름다운 산과 숲, 그리고 하늘을 감상할 수 있어서 매우 기분 좋았습니다. 캐노잉을 하면서 주위의 푸른 자연과 함께 피서를 즐길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캐노잉을 하고 나서는, 주위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강가에서는 맛있는 라오스 음식을 즐길 수 있었고, 주위에서 살아 움직이는 자연 속에서 즐겁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어서, 캐노잉을 하면서 즐거운 경험을 더할 수 있었습니다.
빵새(바운 강)에서의 캐노잉과 피크닉은 라오스의 아름다운 자연과 라오스 문화를 느끼며 즐길 수 있는 좋은 액티비티 중 하나입니다. 맑은 강물과 주위의 푸른 숲, 그리고 맛있는 라오스 음식을 즐기면서, 자연과 어울리며 즐겁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7일차: 빵새(바운 강) - 루앙프라방
빵새(바운 강)에서 루앙프라방으로 이동하면서
루앙프라방은 라오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고대의 유적지와 전통적인 건축물,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있어서, 라오스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이동하는 동안, 주위의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적인 라오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루앙프라방에서는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도시 내부에는 많은 유적지와 전통적인 건축물이 있어서, 라오스의 전통과 역사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루앙프라방에서는 다양한 음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도시 내부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었고, 다양한 문화 행사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라오스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느낄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빵새(바운 강)에서 루앙프라방으로 이동하면서, 라오스의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적인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루앙프라방에서는 다양한 문화와 예술,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서, 라오스의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8일차: 루앙프라방(출발)
출발 준비와 공항으로 이동하는 동안
여행을 준비하면서, 떠나는 날이 다가올수록 설레이는
마음이 커졌습니다.
이번 여행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기 때문에, 기대와 설렘이 함께
커졌습니다.
공항으로 이동하는 동안, 주위의 건물과 풍경을 감상하면서,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공항 내부에서는 여행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여행을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출발 전에는 여행의 불확실성에 대한 걱정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 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출발 준비와 공항으로 이동하는 동안 여행의 설렘이 함께 커졌습니다. 또한, 공항 내부에서는 다양한 서비스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여행을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 대산문예출판사대표 고현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