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제까지 교실내에서 하는 모든 task활동이 pedagogical task이고 이것은 실제 생활에 의사소통인 target task를 위해 학습하는 것으로 알고있었는데요, 강의에서 말씀하신 real-world task가 target task인건가요? 아니면 pedagogical task가 실제로 target task와 같게 될 수도 있지만 (병원-환자 역할놀이 같은) target task와 같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때 전자를 real-world task라고 칭하는 걸까요?
다시 말해서 pedagogical task / target task / real-world task 를 구분한다고 하면 교실내에서 활동은 pedagogical task 이고 실제 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의사소통활동은 target task이며 교실내 활동이 실제 생활과 일치하는 경우면 real world task일까요..?
첫댓글샘이 이해하고 있는 구분이 맞습니다. TBLT에서 task를 세가지로 구분하지 않아요. 보통 두가지 tasks로 구분합니다. pedagogical tasks vs. target tasks or real-world tasks (Ellis같은 학자는 real-life tasks로 표현). 8회 B11은 애플책에서 가져온 예시인데, 거기 지문에서는 학생들이 하고있는 task가 pedagogical task임을 강조하면서 real-world task가 아니라고 강조한 부분입니다. 그럼 이해가 됐을까요?
첫댓글 샘이 이해하고 있는 구분이 맞습니다. TBLT에서 task를 세가지로 구분하지 않아요. 보통 두가지 tasks로 구분합니다. pedagogical tasks vs. target tasks or real-world tasks (Ellis같은 학자는 real-life tasks로 표현). 8회 B11은 애플책에서 가져온 예시인데, 거기 지문에서는 학생들이 하고있는 task가 pedagogical task임을 강조하면서 real-world task가 아니라고 강조한 부분입니다. 그럼 이해가 됐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