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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
□□□□□□□□□□□몹□□□□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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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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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
□□□□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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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경우
흰색 위에 있는 몹들은
□■□
■나■
□■□
의
자신이 있는 쪽의 □에서 공격합니다.
(대각선에서도 공격 가능하기때문이죠)
그러나 검은색 선상에 있는 몹들은
자신이 있는줄의 ■에서 공격합니다.
-이건 세로깔기와 몹을 한줄, 또는 한셀에 있게 할 때에 쓰는 원리죠
2. 몹은 다른 자극이 없다면, 처음에 캐릭터를 타겟팅했을때(공격하려했을때)
캐릭터를 공격 할 수 있었던 셀 까지 간 후에 다시 캐릭터에게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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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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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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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은상황에 몹이 자신을 공격하려 한 경우
몹은 전에 '나'가 있었던 위치(■)에 내가 있을 경우 공격할 수있던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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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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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지 몹이 왔다가 다음에 '나'를 공격하러 다시 갑니다.
다음에 '나'(캐릭터)를 공격하러 갔을 때도 이 방법은 적용 됩니다.
(단 중간에 공격,스킬을 쓰시면 방향을 확틀죠..)
-..여기서 잠깐!
선공이면서 캐스팅인식을 하는 몬스터와
선공 캐스팅비인식 몬스터
이 2가지의 차이를 모르시는분이 있는데요
이렇게 말하실겁니다.
"엥? 어차피 선공인데 캐스팅인식이건 아니건 무슨상관?"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뭔가 다르겠죠?
선공 캐스팅 인식 몹은 누군가를 공격하러 가다가도 다른 캐릭터가 캐스팅을 자신에게 타겟팅했을
때 반응합니다.(마치 공격당한 것과 같이요)
그러나 캐스팅 비인식몬스터는 그 스킬이 발동되기 전에는 반응 하지 않죠.
- 위의 방법은 의외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캐릭터나, 몹몰이(응?)를 할 때 유용하죠~_~;
3. 몹도 성격(?)이있다?
몹에따라서 사람에게 붙는 방식이 좀 틀립니다.
우선 비선공몹같은경우는 타겟을 한번 지정하면 눈에서 사라질 때 까지 붙지않습니다.
특이한 경우에는 타겟이 눈에서 사라지면 선공이 되는 경우도있죠..(클락이 그 예입니다)
그럼 선공몹들이 붙는 방식은 뭐가 틀리다는걸까요?
이것을 가장 알아보기쉬운장소는 하이오크존(던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