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품 명 : 2014년 맹고 대설산 보이청병( 勐庫 大雪山 普洱靑餠 )
▶ 판매가 : 5만원/편 (2015년 판매가격과 동일한 가격이며, 구입시 택배비는 무료입니다.)
☆ 구입문의 : 010-4141-7영3오 은설
▶ 상세설명
2014년 맹고대설산 대수차의 찻잎으로 만든 탁군차창 대설산 청병을 소개합니다.
2014년 맹고대설산 청병은 당년 11월의 광저우 추계차박람회에 소개되어 많은 인기가 있었던 차입니다. 그 이유는 찻잎이 튼실하고 좋으며, 고삽미가 느껴지는 풍부한 차맛이 차애호가들에게 어필했기 때문입니다.
차의 양은 약 7g을 달아서 95℃ 전후의 물로 우렸습니다. 차호가 큼직해서 우리는 물의 양은 150cc 전후입니다. 차를 우리는 시간은 10~15초 정도범위로 차를 우려나갈수록 조금씩 시간을 늘였습니다.
차는 2번 가볍게 세차를 하고, 총 10차 포다를 했으며, 아래는 1차 ~10차까지의 개별 탕색입니다. 1번째와 마지막 10번째 우려진 찻물의 색상이 차이가 별로 안느껴질 정도로 차가 꾸준하게 잘 우려져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탕색은 진한 노란황금색으로 다른 생차에 비해서 진한 편으로 대수차라서 차맛이 부드럽고 향기가 풍부하며, 목넘김이 상당히 좋습니다. 내포성이 좋아서 10번을 우렸는데도 계속해서 차맛이 잘 우러납니다.
3번째 잔을 마시고 부터는 몸이 훈훈해지면서 땀이 많이 나기 시작합니다.
특이한 것은 7번째 탕색이 갑자기 뿌연 느낌이 났는데... 차맛이 너무 기가 막히게 좋습니다. 달고 시원하고 감칠맛이 많이 나며, 10번째 까지도 차맛이 풍부하고 단맛이 많이 납니다.
<雪>
첫댓글 오늘 구입을 했는데 저녁에 집사람하고 맛을 보아야겠습니다.
아주 좋다고 하니 구입을 하셔서 맛을 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와우!
첫날은 너무 많이 넣어 느낌이 별루였는데 둘째는 조금 양을 줄여서 마시니 정말 맛있네요.
적극 추천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