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가 구)쌍용자동차 심혈을 기울인 픽업트럭 ‘렉스턴 쿨멘’ 출시
KG모빌리티가구)쌍용자동차-- 심혈을 두고 만든 픽업트럭 ‘렉스턴 쿨멘’ 출시
KG모빌리티가 작정하고 만든 픽업트럭 ‘렉스턴 쿨멘’
[ktimes케이타임즈=이왕수기자]한국자동차의 픽업트럭이 해외와 비교하면 불모지다. ‘픽업트럭의 명가’라는 옛 쌍용자동차(현 KG모빌리티)의 이름과 맞지않게 한국의 트럭시장은 너무 작다.
이러한 시점에 반가운 소식은 KG그룹이 쌍용차를 인수하며 픽업트럭 시장에서의 위상을 더 확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KG모빌리티로 사명을 바꾼 뒤 처음으로 지난달에 픽업트럭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의 고급 버전이다. 이름은 ‘쿨멘’. 차가운 남자(Cool man)라는 의미인 줄 알고 실물을 보기도 전에 실망부터 했는데 오해였다. 스펠링은 ‘Culman’. ‘산의 최고 봉우리’ 혹은 ‘전성기’라는 뜻이다.
지난 10일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을 타고 서울 마포에서 수원 행궁동까지 왕복 약 90㎞를 주행했다.
KG모빌리티가 심혈을기울이고 만든 픽업트럭 ‘렉스턴 쿨멘’
이 차를 처음 마주하자마자 크기에 당황했다.
전장(차의 길이)이 무려 5405㎜다. 기아 카니발(5155㎜), 쉐보레 타호(5350㎜), BMW X7(5180㎜)보다 길다. 16년 무사고 운전 경력이지만 픽업트럭은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좁은 주차장에서 차량을 빼낼 때 조금 부담스러웠다. 미국과 달리 한국에서 픽업트럭이 잘 안 팔리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러나 존재만으로 다른 차량을 압도하는 위압감이 있다. 팔각형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웅장함을 더했다.
그릴 중앙엔 기존 ‘쓰리써클(3개의 원)’ 엠블럼 대신 수출 물량에 써온 윙 엠블럼을 달았다. 어떤 지형과 장애물도 헤쳐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은 강인한 모습이다.
이 차량의 전고(차의 높이)는 1855㎜다. 발 받침대를 밟고 운전석에 올라탔다. 시트가 높은 덕에 시야가 탁 트여있다. 2.2ℓ 디젤 엔진을 품고 있다.
특히 메르세데스 벤츠에 탑재하는 엔진을 개선해 만들었다.
시동 버튼을 누르면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켜졌다.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탑재했다.
수입차에 장착된 내비게이션보다 확실히 길 안내가 직관적이었다.
스틱형 기어를 탑재해 조작이 편리했다. 공조장치 등은 터치식으로 조작해야 한다. 강인한 느낌의 픽업트럭에는 물리버튼이 더 어울릴 것 같았다.
KG모빌리티가 작정하고 만든 픽업트럭 ‘렉스턴 쿨멘’ 시승기
디젤 엔진인데도 소리가 상당히 조용하고 최고 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m의 성능을 갖췄다.
이륜·사륜 구동 전환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오프로드에 강점을 가진 차량이다. KG모빌리티는 이 차량을 처음 내놓을 때 시승행사 코스를 산악지형으로 택했었다.
당시 장착했던 오프로드용 타이어로 일반도로를 달려서 승차감이 부드럽진 않았다. 오르막길에서 사륜구동 저단(4L) 기어로 전환하자 확실히 힘이 붙는 게 느껴지면서 지면을 무리 없이 박차고 올라갔다.
거대한 몸집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가속감을 갖췄다. 정지상태에서 가속 페달을 살짝만 밟아도 차량이 앞으로 툭 튀어나가는 것 같았다.
픽업트럭 특성상 짐을 싣지 않은 상태에선 앞쪽에 무게가 쏠리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 같았다. 스티어링휠(운전대)도 쉽게 돌아갔다. 픽업트럭을 모는 게 맞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다. 이 차량을 선택하는 이들은 무게감 있는 주행감을 즐길 것 같아서 이 부분은 아쉬움이 남았다. 주행안전 보조시스템(ADAS)은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려고 할 때 앞바퀴를 차선 안쪽으로 안정적으로 옮겼다. 기어 앞쪽에 있는 무선충전 패드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자 충전이 시작됐다. 고정 장치는 없었지만 표면이 미끄럽지 않아 차가 흔들려도 떨어지지 않았다.
KG모빌리티가 작정하고 만든 픽업트럭 ‘렉스턴 쿨멘’ 출시
차체 길이가 큰 만큼 적재공간도 넉넉하다. 무려 1262ℓ를 실을 수 있다. 가격도 적당한 3478만원부터다. 화물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개별소비세가 면제되고 취등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인·법인사업자라면 구입할 때 10% 부가세도 환급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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