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코네! 그랜드 마스터즈란 | 8명이서 하는 게임입니다. 자신 이외의 7명 모두가 적입니다. 루피를 사용해 유닛들을 편성해서, 적의 편성과 라운드 단위로 전투를 반복합니다. 라운드에서 승리하면 적 리더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리더의 라이프가 0이 되면 패배합니다. 마지막까지 살아남으면 승리합니다. |
유닛 | ■ 유닛이란 전투에서 편성하는 캐릭터입니다.
■ 랭크 유닛은 같은 종류로 같은 랭크의 유닛을 3명 입수하면 랭크 업합니다. 랭크가 업하면, 유닛이 강해집니다. 랭크는 1~3까지 랭크 업할 수 있습니다.
■ 레어리티 ☆~☆☆☆☆☆까지 5단계가 있으며 ☆이 많을수록 강력합니다. 유닛을 구입하기 위해서 필요한 루피 수입니다.
☆ : 1루피 ☆☆ : 2루피 ☆☆☆ : 3루피 ☆☆☆☆ : 4루피 ☆☆☆☆☆ : 5루피
■ 시너지 유닛은 「잡」과 「타입」시너지를 각각 갖고 있습니다. ※일부 유닛은 3개의 시너지를 갖고 있습니다.
잡 시너지는 탱커, 소드 마스터, 소서러 등 역할을 토대로 나뉘어 있고, 타입 시너지는 HP 증가, TP 회복, 회피, 공격력 증가 등 효과를 토대로 나뉘어 있습니다. ※각 유닛이 갖고 있는 시너지와 각 시너지의 설명은 도감과 플레이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테이터스 HP : 유닛의 체력입니다. 전투 중에 0이 되면 전투 불능이 됩니다. TP : 스킬을 발동하기 위해 필요한 포인트입니다. 통상 공격을 했을 때나 데미지를 입었을 때 증가합니다. 공격력 : 통상 공격 시의 공격력입니다. 방어력 : 통상 데미지를 입을 때의 방어력입니다. 스킬 방어력 : 스킬 데미지를 입을 때의 방어력입니다. 공격 간격 : 다음 통상 공격을 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입니다. 사정거리 : 통상 공격이 가능한 매스 수의 거리입니다. ■ 스킬 각 유닛은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전투 페이즈 중에 TP가 차면 자동으로 스킬을 발동합니다. TP를 소비하지 않고 발동하는 패시브 스킬을 갖는 유닛도 있습니다. |
스타트 유닛 | 게임 시작 시에 랜덤으로 5명의 유닛이 대기 구역에 추가됩니다. ☆과 ☆☆의 유닛이 추첨 대상입니다. |
길드 | ■ 길드란 유닛은 저마다 길드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 파워 업 길드 게임 시작 시에 길드를 1개 추첨합니다. 추첨된 길드에 소속된 유닛은 그 게임 중, 아래의 파워 업 효과를 받습니다. 파워 업 내용과 효과는 유닛마다 다릅니다.
- 최대 HP 증가 - 공격력 증가 - 방어력 증가 - 스킬 방어력 증가 - 공격 속도 증가 - 공격 시의 TP 회복 증가
파워 업 길드의 효과를 받고 있는 유닛은 <길드 아이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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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 | ■ 리더란 플레이어의 분신입니다.
■ 라이프 라운드에서 승리한 리더가 패배한 리더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입히는 데미지량은 다음 계산식에 따라 결정됩니다.
「기초 데미지량」+「(남은 유닛 수)×2」 ※ 기초 데미지량은 라운드가 진행됨에 따라 증가합니다.
리더의 라이프가 0이 되면 전투에서 패배합니다. 리더의 라이프 초기값은 50입니다.
■ 레벨 리더는 EXP를 얻어서 레벨 업합니다. 리더의 레벨이 올라가면 전투 구역에 배치할 수 있는 유닛 수가 증가합니다. 또한, 상점에 출현하는 유닛의 출현율이 변화합니다. |
상점 | ■ 상점이란 상점에서는 루피를 소비해서 유닛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구입하는 유닛은 랭크1입니다.
■ 상점 갱신 상점은 각 라운드 시작 시에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2루피를 소비해서 수동으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 상점 잠금 상점을 잠그면 다음 라운드 시작 시에 상점이 자동으로 갱신되지 않게 됩니다.
■ 출현율 상점에 출현하는 유닛의 레어리티 출현율은 리더 레벨에 따라 결정됩니다. 리더의 레벨이 높을수록 레어리티가 높은 유닛이 나오게 됩니다.
■ 풀 상점에 출현하는 유닛은 모든 플레이어 공통 풀에서 배출됩니다. 각 유닛의 풀에 존재하는 총 수는 레어리티마다 다릅니다.
☆ : 30명 ☆☆ : 22명 ☆☆☆ : 16명 ☆☆☆☆ : 12명 ☆☆☆☆☆ : 10명
리더의 라이프가 0이 되면, 그 플레이어가 보유했던 유닛들은 풀로 돌아갑니다. |
구입 가이드 | 구입 가이드를 설정하면 해당 편성에 포함된 유닛이 상점에 출현할 때마다 마크가 나옵니다. 구입 가이드는 현재 자신의 보유 상황에 따라 목표로 하기 쉬운 것부터 순서대로 표시됩니다. |
필드 | ■ 전투 구역 전투 구역에 배치된 유닛이 전투 페이즈 때 전투에 참가합니다.
■ 대기 구역 유닛을 상점에서 구입하면 대기 구역에 추가됩니다.
■ 매각 구역 유닛을 매각 구역으로 이동하면 그 유닛은 루피로 변환됩니다.
■ 유닛의 이동 전투 구역이나 대기 구역에 있는 유닛은 스와이프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라운드 | ■ 라운드란 전투는 라운드 단위로 진행합니다. 라운드는 <준비 페이즈>, <전투 페이즈>, <라운드 결과>로 나뉘어 있습니다.
■ 준비 페이즈 라운드는 준비 페이즈부터 시작합니다. 준비 페이즈에서는 유닛 구입과 배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준비 페이즈의 카운트는 라운드에 따라 다릅니다. 준비 페이즈가 끝나면 전투 페이즈로 이행합니다.
■ 전투 페이즈 전투 구역에 배치된 유닛이 전투를 벌입니다. 어느 한쪽 진영의 유닛이 전멸하면 전투가 끝납니다. 전투 페이즈는 60카운트입니다. 제한 시간 내에 전투가 끝나지 않은 경우에는 TIME UP이 됩니다. 전투 페이즈가 끝나면 라운드 결과로 이행합니다.
■ 라운드 결과 전투 페이즈에서 승리한 리더는 패배한 리더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전투 결과에 따라 루피를 획득하며, 전투 결과와 관계없이 리더는 EXP를 획득합니다. 라운드 결과가 끝나면 라운드가 종료되고, 다음 라운드로 이행합니다.
■ 몬스터전 특정 라운드에서는 적 플레이어가 아닌 몬스터와 싸웁니다. 1R : 젤라티나 무리 2R : 골렘 무리 5R : 지즈와 임프 무리 10R : 키메라 15R : 재버워크 20R : 리빙 메일 25R : 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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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피 | ■ 루피란 루피는 유닛 구입・상점 갱신, 리더 EXP 구입 등 편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 루피 획득 루피는 각 라운드 결과에서 획득합니다. 또한 유닛을 매각하거나 몬스터로부터의 드롭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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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레벨 | ■ EXP란 리더의 경험치를 말합니다.
■ EXP 획득 라운드 결과에서는 전투 결과와 관계없이 리더가 2EXP를 획득합니다.
■ 리더의 레벨 업 리더는 EXP를 획득해서 레벨 업합니다. 게임 시작 시의 레벨은 1이며, 최대 9까지 레벨 업합니다.
■ EXP 구입 EXP는 루피를 소비해서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레벨 업>을 누르면, 다음 레벨까지 필요한 EXP와 같은 수의 루피를 소비해서 레벨 업합니다. |
장비 | ■ 장비란 장비를 유닛에게 장착하면 유닛이 강화됩니다. 장비는 저마다 특수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 장비 리스트 입수한 장비는 장비 리스트에 들어갑니다. <장비 버튼>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장비 획득 장비는 몬스터전에서 드롭될 수 있습니다.
■ 장비 장착 장비는 장비 리스트에서 유닛에게 스와이프하면 장착할 수 있습니다. 1유닛에는 3개까지 장비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
특수 장비 | ■ 유닛 배지 유닛 배지는 유닛에게 장착할 수 없습니다. 유닛 배지는 유닛에게 스와이프하면 소비되며, 같은 종류의 유닛 랭크1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너지 젬 시너지 젬은 사용 시 4개의 시너지 중 선택하면 장비로 변화합니다. 변화한 장비를 유닛에 장착하면 선택한 시너지가 부여됩니다. |
데미지 종류 | ■ 통상 데미지 주로 통상 공격으로 입히는 데미지입니다. 통상 공격의 데미지량은 공격하는 측의 공격력과 공격받는 측의 방어력에 따라 계산됩니다. ※ 일부 유닛의 스킬은 통상 데미지를 입힙니다.
■ 스킬 데미지 주로 스킬로 입히는 데미지입니다. 스킬 데미지는 공격하는 측의 스킬 데미지량과 공격받는 측의 스킬 방어력에 따라 계산됩니다.
■ 특수 데미지 주로 시너지와 장비 효과로 입히는 데미지입니다. 적의 방어력과 스킬 방어력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일부 유닛의 스킬은 특수 데미지를 입힙니다.
■ 데미지 라벨 전투 페이즈 중에는 입힌 데미지량과 회복한 HP량 등이 숫자로 표시됩니다.
노란색 : 통상 공격으로 입힌 데미지 보라색 : 스킬, 시너지, 장비 효과로 입힌 데미지 초록색 : 회복한 HP량 파란색 : 회복한 TP량 회색 : 입힌 데미지가 0인 경우, miss일 경우 |
상태 이상・특수 효과 | 일부 스킬, 시너지, 장비는 상태 이상과 특수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스턴 : 일정 시간 동안 행동 불능이 됩니다. 도발 : 통상 공격 시에 도발을 부여해 온 유닛을 대상으로 하게 됩니다. 유혹 : 통상 공격 대상이 아군이 되며, 스킬을 발동할 수 없게 됩니다. 배리어 : 데미지를 입을 때, HP 대신 배리어의 내구치가 줄어듭니다. 배리어의 내구치를 초과하는 데미지를 입은 경우에는 초과한 만큼 HP가 줄어듭니다. 가호 : 자신의 현재 HP보다 큰 데미지를 입을 때, 그것을 0으로 만듭니다. |
순위 | 게임에 참가한 플레이어의 순위와 편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보드 | 모든 플레이어의 유닛 보유 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데미지 로그 | 유닛이 입힌 데미지량이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