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6학습일기
오늘은 전에 썼던 조원을 소개하는글을 모둠에서 가장 잘쓴 사람이 나가서 발표를 했다.그 다음에 처음으로 책 진도를 나갔다.활동내용은 15쪽에 있는 예시2개와 자기생각 하나 총 세가지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했다.다 쓰고 나서 이번에도 잘 쓴 사람 한명을 뽑아서 칠판에적었다.
3/17일 학습일기
오늘은 어제썼던 학습일기를 3명만 발표했다.발표하고 나서 어제 조별로 뽑았던 문장들을 칠판에 썼다.우리 모둠은 호현이가 쓴걸로 했다.반 전체로 투표를 했는데 우리 모둠이 뽑혔다.그 후 비유법과 상징을 처음 배웠는데 이해가 잘 됐다.
3/20일학습일기
오늘은 시에 있는 '나'에 관점으로 도니 문제들을 풀었다.이 시에서 '나'는 화자이다. 이 시는 비유가 많이있다.문제를 다 풀고나서 9번 문제로 주제를 정했다.주제란 글쓴이가 이 글을 왜썼는지 알려주는것이다.이 시의 주제는 자신이 이쁘다는걸 자랑하려고 이다. 즉 이시에서 말하고 싶은것은 머리자르고난 자신이 이쁘다는것이다.
3/21학습일기
오늘은 '나는 지금 꽃이다'라는 시를 마무리했다. 마무리할때 이 시의 갈래,성격,제재,주제,특징에 대해 섰다. 또 비유의 종류에 대해 배웠다.직유법은 직접비유하는 것이고,은유법은 은근히 비유 하는 것이고 활유법은 생물이 아닌것을 생물로 비유하는것이다.또 갈래,제재,정서 등의 모르는 단어들도 배웠다.그리고 시험문제를 조금 풀었다.
3/23 학습일기
오늘은 새로운 길의 관한 문제를 풀엇다. 문제를 다풀고 상징에 대한거러 썼다. 이 글에서 길은 인생,삶이고 언덕과 고개는 고난과 시련이다. 민들레 까치 아가시 바람은 인생의 모든것이다. 그리고 상징은 보조관념만 있어서 신기했다. 오늘도 국어가 재미있다.
3/24 학습일기
오늘은 새로운길을 마무리했다. 이 시의 갈래와 성질, 제재, 주제 ,특징을 썼다. 이 시는 상징이 많이있다. 또 이시는 화자의 의지가 뚜렷하게 드러나있다. 국어는 시간이 정말 빠르게 가는 것 같다. 앞으로의 국어시간이 기대된다.
3/30 학습일기
(1)인간이 시간대로 살아가기 때문에
(2)불가능한 약속 "내일 아침, 6시25분에 깨워줄께" 옛날에는 정확한 시간을 몰랐기 때문에.
2-2 몸은 매일 일정하다.
2-3 시계가 세상을 다스린다.
2-4 컴퓨터보다도 더 변화를 일으킬것같다.
3월31일
오늘은 시간은 어떻게 인간을 지배하게 됐을까?를 보고 문제를 풀었다.단어정리도 했다.오늘 문제하나를 틀렸다.그걸 보고 묹제를 똑바로 읽어야 되겠다라고 다짐했다.오늘도 시간이 빨리갔다.그리고 다음부터는 더 열심히 해야겟다는 생각이 들었다.
4월6일
오늘은 어제쓴것중 가장 잘쓴걸 고른후 발표했다.모든조가 다 잘해서 다 5점을 받았다.그리고 4가지 문제를 풀었다.우리는 늦게 써서 칠판에 다 못썼다.그리고 1단원을 마무리하며 이글의 갈래 성격 제재 특징 주제를 적었다.오늘도 시간이 빨리갔다,조금 아쉬운 국어시간이었다
4월13일
오늘은 때리면 더 아프고 오래간다 라는 영상을 보고 문제를 풀었다.문제를 풀고나서 발표를 시키셔서 급하게 고쳤는데 50자가 되지않아서 내가 안나가니까 서진이가 성환이걸 들고 발표하려 하자 쌤이 들어가라고 하셨다.점수는 못받았지만 괜찮다.
4월14일
오늘은 어휘에 대해 배웠다.어휘는 단어의 집합니다.어휘는 세가지로 나눌수 있는데 그중하나인 기원을 배웠다.기원은 3가지로 나누어지는게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로 나누어진다.오늘도 국어는 시간이 빨리갔다.
4/17
오늘은 지역방언,은어,전문어에 대해 배웠다.지역 방언은 사투리이고,은어는 특정집단에서 사람들이 비밀을 유지하려고 쓰는 말이다.전문어는 특정집단의 사람들이 특별한 의미로 쓰는말이다.새로운걸 배워서 재미있었다.
4/18
오늘은 어휘의 세계 마무리를 했다.문제를 정하고 문제를 풀었다.근데 우리조 1번이 칠판에 몇조인지 안적어서 1점 못받았다. 오늘은 어휘에 대해 더 정확히 알 수 있었다.오늘도 국어시간은 빨리갔다.
5/11
첫댓글
어이 연우
이게 야스지
야 연우야
다른 곳에서 대화 ㄱ
다른 곳에서 ㄱ
15년도 3학년 2반 3번 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