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내용
2024년 03월 26일
참여자 : 5명(권O자 어머님, 최O은 어머님, 정O 린님, 전O준 강사, 허O화 사회복지사)
1. 정문학교 '정문가족사랑행사' 행사 관련 공유
1) 정문학교 '정문가족사랑행사' 행사 일정 및 내용
① 정문가족사랑행사 공연 성격 및 규모
- 정문학교 내 가장 큰 행사로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에서 체험활동 및 산행을 하며 즐기는 축제의 장
- 공연을 보는 학생의 규모 : 약 200여명
* 전공과 및 중고등부 학생 130여명, 학부모 60여명, 교직원 및 자원봉사자 10여명 및 플러스 알파
② 연극단 공연 시간
- 오전 9시 30분 부터 10시 10분까지 / 40여분 진행 (리허설 진행 어려움)
- 연극 필요 기자재의 세팅 8시 30분부터 8시 50분까지 가능/ 9시 강당 이용(정문학교 행사 진행을 위해)
2) 사전답사 필요성 논의
- 필요 기자재(조명 및 음향 시설) 유무 및 활용에 대한 사전 조사가 필요해 정문학교 담당 부장님께 사전답사가 가능한지
문의하고 4/4, 4/5을 제외한 날 오후 2시 40분 부터 사전답사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음
- 전O준 강사님께 사전답사가 가능한 일정을 확인하였을 때 일정조율이 어려워 허O화 사회복지사가 빠른 시일안에 사전답사를
다녀와 사진으로 공연장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자문(조명 및 음향 사용 등)을 구하기로 함
2. 연극단 단원 관련 논의
1) 연극단 단원 참여 변동
- 신O희 단원의 개인 사유로 연극단 참여가 어려워 '정문가족사랑행사' 일정 진행에 대해 변동이 생김
3. 대본리딩
- 신O희 단원의 부재로 '바람 역할' 을 정O린 단원이 대본리딩 하였음
- 대본리딩을 하며 파란천 연출과 대비되는 주황천으로 햇빛의 연출을 진행하기로 함
- 부채를 사용하는 바람의 연출보다 해의 연출이 약하다는 의견이 있어 해 역할의 배우가 관객들에게 따뜻함을 느낄수 있도록
옆에 있는 사람의 체온을 느끼게 관객들이 서로 안아줄수 있도록 유도하면 어떻겠냐는 의견을 제시하며 긍정적인 답변을 들음
- 정O린 단원의 경우 대본리딩 시 감정을 넣지 않고 참여한 반면, 권O자 단원과 최O은 단원은 감정을 실어 진행하였고 전O준
강사님은 첫 대본리딩 시에는 감정을 빼고 상대방에게 맞추어 대본리딩이 진행되며 점차 감정을 담아 진행하는 것으로 진행 함
을 장O린 단원에게 알려주었음
4. 공연 진행을 위한 결론
1) 연극 수업 활동 시간의 연장
- 5/10 공연을 올리기 위해 연습 시간 및 단원 간 만날 시간이 부족함으로 기존 수업시간을 당겨 10시에서 12시까지 늘리기로 함
- 사전 허O화 사회복지사가 전날 10시부터 수업이 진행되는 것으로 안내하기로 함
- 4/2 (화) 수업 때 10시부터 11시까지 대본 리딩, 11시부터 12시까지 노래연습 등으로 공연 연습을 진행 하기로 함
2) 연극 역할 배정 논의
- 신O희 단원의 참여가 어려울 경우 장O린 단원이 극을 올라가면 어떠냐는 의견을 나누었고 장O린 단원의 경우 연기가 가능하다고 답변하여 장O린 단원, 권O자 단원, 최O은 단원이 극을 올리기 위한 합을 맞출 수 있다고 동의하였음.
3) 사전답사 진행 후 공연 진행의 방법에 대해 결론 짓기로 함
- 조명 사용 X, 음향 사용O 등 으로 공연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
가 필요함
5. 다음 수업 일정
- 2024년 4월 2일(화) 10:00
- 장소 : 장애인주간보호센터청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