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과 주요문법 "~되어왔다" 라는 의미를 지니는 Have(has) been p.p를 배우고, 문장의 시점보다 앞선 시점을 나태내는 형식인 to have p.p를 학습하여 PBL을 활용한 감정글 쓰기를 꾸준히 하였음. 저명한 소설가와 헬멧 디자인의 개척자라고 알려진 Fraz Kafka를 조사하여 본문 학습에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였음. 딱따구리의 해면질 뼈와 머리의 구조와 부리의 길이를 그림으로 그려 학급의 본문 학습의 이해와 암기 증진에 기여함. 많은 연구자들이 조사한 딱따구리를 모델로 한 헬멧을 보고 "자연과 인간은 지속적이고 서로 도우며 살아야 이득을 보며, 자연의 섭리는 자연스러운것" 을 깨닫게 한 인상깊은 본문이라는것을 느낌. 주요문법과 주요문장을 사용하여 첨부된 Rabindranath Tagor(인도의 시인이자, 철학자, 1913년 아시아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위인)의 시의 한 문장을 만들어보아 주요문법과 주요문장의 암기력을 스스로 향상시킴.
학급의 영어 부장으로써 마지막 2학기 기말고사의 최고 반 평균 점수 도달을 목표로 하여 김미경 선생님과 함께 영어 학습 증진에 큰 도모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