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회 회원님들과 회원학교 지도교사 선생님 전에 올립니다.
항상 마음의 평화와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해 올립니다.
광주지역 7개 청소년단체 임직원 및 지도교사 워크숍과 협회 창립 41주년 기념식 및 국제가족친선의 밤 행사 결과를 간단히 공지해 올립니다.
*광주지역 청소년 7개 단체 임직원 및 지도교사 워크숍
일시: 06.12.13(수), 14:00-21:00
장소: 화순 금호리조트 금강홀
참석대상 단체: 한국스카우트광주연맹, 한국걸스카우트광주연맹, 대한적십자사광주,전남지사, 한국우주정보소년단광주,전남지방본부, 유네스코 한국연맹 광주,전남협회,한국해양소년단 광주연맹, 한국청소년 광주,전남연맹
교육청: 교육위원2분 (박기훈, 서재희), 과학기술평생교육과 이용익사무관, 특별강의(전남공고 김용희교장)
협회참여: 김호총무, 김인곤(협회 이몽룡직무대행, 박진채상임부회장, 민노을 간사는 행사관계로 불참)
내용:
-개회및 단체소개
-업무협의( 단체별로 대표자가 단체 소개(5-8분) 및 청소년단체활동의 문제점 제기)
-특강(김용희 교장)
-간담회(식사겸)
-종합정리
-폐회
워크숍 전체내용 요약:
-각 단체별 청소년단체활동이 지도교사 부재 및 회원모집이 어렵다는 것이 중론
-지도교사를 위한 가산점 제도(2002년 경기를 시작하여 2004년에 부산, 대구, 인천, 충북, 2005년 전북, 전남는 이미 시작되고 있고) 내년부터 서울에서 청소년단체 지도교사 가산점제도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광주7개단체 청소년단체 공동협의체를 금년부터 결성하여 분기별로 정기모임을 갖고 현안에 적극 공동대처하기로 함.
-교육위원 2분이 청소년단체활동 지도교사 출신이어서 청소년지도교사의 가산점제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향후 교육청과의 연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저와 김호선생님은 끝까지 참여하지 못하고 유네스코 청소년단체에 대한 소개(김인곤)를 마치고 협회 창립 기념식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도중에 나왔답니다. 상기 사상은 협의회 의장을 맡고 잇는 한국청소년연맹 사무국장(서경두)님으로부터 결과를 전해들은 내용을 기록했습니다.
*41주년 창립기념식 및 국제가족친선의 밤 행사
일시: 2006.12.13(수), 16:30-20:30
장소: 메리어트 예식장 2층 콘벤션홀
사우회 참석자: 김남철, 서해영, 이향금, 정옥남, 조영님, 서경숙, 조병현, 박선영, 김인곤(9명)
학생연합회 지도교사: 남순희(춘양중,, ccap), 임연숙(화순실고, ccap클럽지도교사 회장 ), 김혜자(함평월야중)(3명)
公私간 바쁘신데도 협회의 회원으로서 참석하셔서 사우회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준 회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행운권추첨에 서해영, 조영님선생님이 당첨되는 기쁨도 있었답니다.
-전라남도에서 거국적으로 참석(교육장+교장+원어민교사)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지만, 한쪽으로 치우친 느낌도 있고, 전시적인 모습들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의견을 적극 개진하여 협회가 하나되는 장이 되도록 보완 개선될 수 있도록 사우회 차원에서도 적극 의견개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여하신 회원님들께서는 발전적인 의견을 많이 보내주시면 협회에 건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우회 김인곤 올림
추신)
영호남교원교류회
-청주, 대구, 저희와의 삼자 교류건은 청주지역 연락책임자 유철(장학사)와 연락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금회는 현행체제대로 대구와 저희와의 교류회가 될 것 같습니다. 이미 그 사실을 대구협회에는 전달했습니다.
-강현구 전임회장님께서 고창, 부안지역으로 행사일정과 자료집을 보내주시기로 하였고 집행부에서 날짜를 잡아 답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미 공지했듯이 1.17-19일까지 행사일정은 잡혀있으므로 미리 미리 시간을 조정하셔서 대구지도교사 선생님들을 사우회 많은 분들이 환영하도록 합시다. (형편이 어려우신 분들은 미리 저나 김호선생님에게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