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방에서 관심이 있어 하시는분들이 계시기에 올렸던 것인데...........
에어락 그거 별거 아닙니다. 호스 끝을 물속에 잠기게 하면 에어락 이지요....ㅎㅎㅎ.
우선 사이펀 대롱 같은 아크릴 관이 있으시면 불에 달구어 U자 모양으로 휘어 만듭니다. 에어컨용 연질 동파이프를 구브려서 사용해도 됩니다.
작은 약 병이나 화장수 병 같은 유리병이나 아크릴병에 한쪽 끝(짧은쪽)을 병 바닥에 닿게 넣고 반창고나 박스 테이프로 붙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런것도 없으시면 화장수 병에 볼펜자루를 테이프로 붙이시고 고무호스(기저귀용)나 헌 수액셋트 호스를 이용하여 연결시키면 됩니다. 연결부위의 고정이 잘 안되면 테이프로 붙이면 됩니다.
고무마개도...... 없으시면 콜크 병마개를 드릴로 구멍 뚫어 사용하시면 됩니다.(두번째 사진 참조)
실리콘을 이용하여 병마개를 만들수도 있는데 쬐끔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첫댓글 으아아.........요렇게 해두 되는군요......ㅎ안그래도 아침에 요거 사기는 내가 술을 못먹으니...요런이야기를 남편하고 하였었는데요.......근데 내가 와 좋아하지?????참 ㅎㅎ있는대로 살자 ㅎㅎ
저의 무식 폭로합니다. 근대 에어락 어디다 쓰는데요?
술 만드는데 사용합니다. 술 빚을 때 술 통 안에서 생기는 가스밖으로 배출시키고 밖에서는 안쪽으로 잡균 침범방지용이고요.
요 아래 43 번 글의 사진 참조하세요.
어렵지 않게 만들수 있겠네요..감사합니다..
고무며 링겔 호스며 이런것은 병원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으나 일반인은 어려우므로 이번 벙개때 여의주님께서 조금 가져다 나누어 주셔도 좋을듯 합니다. 공짜면 양잿물도 큰거 먹는 사람이라서요.ㅎㅎ
그런데 저의 병원은 입원실을 폐쇄한지가 오래돼서 수액셋트는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오히려 약국에서 구하심이 빠르실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