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고려대학교 역도부 여름합숙 후기]
안녕하십니까! 고려대학교 역도부 80대 주장 최낙경(산공10)입니다.
지난 7월 26일~29일 고려대학교 역도부 재학생들은 여름합숙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선배님들께서 많은 지원과 격려를 해주신 덕으로, 전원이 안전하게 잘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합숙 기간 동안, 재학생들은 정신적, 육체적 성숙을 위해 노력하였고, 주장이 생각하기에 만족스러울 만큼 많은 인원들이 강력한 체력과 정신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헬스와 노동의 차이는 마음에서 온다'는 생각으로 재미있는 합숙 훈련을 기획하였고, 그에 맞게 즐거운 합숙훈련기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재학생들은 격구, 수구, 인간피라미드 쌓기, 달리기, 프리즈비, 기마전, 버피, 닭싸움, 팀 체력운동 등의 게임성 체력훈련을 통해 체력단련을 하였습니다. 또, 신체구조 공부, 힘의 미전 포즈연습 등을 통해 운동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였습니다.
야간 행군은 대천수련관에서부터 독산해수욕장을 왕복하는, 약 28km 코스를 5시간에 완주하였습니다. 여성부원들 또한, 남성부원들과 같이 해당 코스를 완주하였습니다. 여성부원들이 참으로 대견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많은 부원들이 훈련기간 동안 지치고 힘들었지만, 마지막 날 위로의 시간을 가졌고, 그렇게 무탈히 마지막 대천에서의 밤을 지새웠습니다.
모든 재학생들이 무탈히 합숙훈련을 마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역우회 선배님들께서 격려해 주시고, 걱정해주신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역우회 선배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있을 역우회 행사에 참여하여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려대학교 역도부 주장 최낙경 올림.
[2015년도 합숙찬조내역 최종보고]
찬조 목표액: 16,000,000 (천육백만원)
찬조 모금액: 18,075,942 (천팔백칠만오천구백사십이원)
합숙 중, 재학생 총원이 먹을 수 있는 고기(육류)를 찬조해 주신 87김흥수 선배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찬조 최종 달성율: 113%